고려문화원이 전하는 중앙아시아 소식

실크로드와 고려인 소식, 현지뉴스, 고려인역사기행, 텐샨, 파미르 트래킹 정보

21 2020년 10월

21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스탄 26일부터 극장가 부분 정상화

카자흐스탄 극장가가 26일부터 부분적으로 정상화된다. 텡그리 뉴스의 보도에 의하면, 아스칼 마민 총리는 코로나 확산 방지 대책회의를 주관하고 이같이 밝혔다고 20일 매체들이 보도했다. 극장 입장 가능한 인원은 수용 가능한 인원의 30%로 제한된다. 또, 마스크 착용으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한편, 카자흐스탄 정부는 유전자 변형 대두 함량 초과로 오뚜기 진라면 수입을 일시 금지 및 판매 금지 조치를 내렸다. 당국에 따르면 유전바 변형 대두 표준 함량은 0.9%나 진라면은 1.4~10.25%다. 리로 인해 당국은 오뚜기 라면 수입과 판매를 금지했다. 또 이같은 사실을 유라시안 경제연합에 통지해 공동대응할 태세로 알려졌다.(informburo.kz)

21 2020년 10월

21

21 2020년 10월

21

21 2020년 10월

21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스탄에 울려 퍼지는 우리 소리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10월 23일(금)부터 12월 11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우리나라의 전통을 소개하는 온라인 농악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란, 한국의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과거 농경사회 생활을 하던 우리 선조가 농사일을 하거나, 명절 등에 흥을 돋구고, 마을구성원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한국의 전통예술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문화원과 평택농악보존회가 주재국내 우리 전통‘농악’을 알리기 위해 준비하였다. 특히, 평택농악보존회는 지난해 7월 ‘누르술탄 농악한마당’행사에 참가하여 신명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행사를 관람한 1,000여명의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단체이다. 우리 문화원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농악’을 쉽게 접하고 ..

21 2020년 10월

21

21 2020년 10월

21

카테고리 없음 구홍석 대사, 카자흐스탄 산업인프라개발부 장관 면담

구홍석 대사는 지난 14일(수), 카자흐스탄 산업인프라개발부를 방문하여 아탐쿨로프 장관을 면담하였다. 구 대사와 아탐쿨로프 장관은 2019년 문재인 대통령 방문 시 한-카 정부 간 체결된 신규경제협력 프로그램 이행 상황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양국 간 산업·인프라, 보건의료, 방산 등 분야의 협력 사업을 함께 지원해 나아가기로 협의하였다. 한편 구 대사는 WTO 사무총장 선거에 출마한 우리 유명희 후보가 WTO 개혁 및 다자무역체제 강화를 위한 적합한 후보라는 점을 설명하고, 카자흐스탄 정부의 지지를 요청하였다.

21 2020년 10월

21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대사관, 누르술탄 특수 아동 고아원에 기부 물품 증정

주카자흐스탄 한국대사관은 16일(금) 누르술탄에 있는 특수아동고아원에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였다. 이날 누르술탄 특수아동 고아원에서는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관과 한국 공공외교 서포터즈 그룹 "Friends of Korea(FoK)"가 함께 주최한 기부물품 증정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구홍석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 사울례 켄제타예브나 누르술탄 특수아동 고아원 원장, FoK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자르바예프 대학 및 유라시아 국립대학 학생 및 교수들이 참석하였다. 구홍석 대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우리 정부와 대사관이 진행하고 있는 인도적 지원 활동을 소개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돕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아원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행사에서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대사관과 ..

21 2020년 10월

21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알마티, 코로나 19 재확산 주의 환기

잔다르벡 백신 알마티시 보건국장은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할 것을 우려해 시민들에게 주의를 환기시켰다. 텡그리뉴스의 보도에 의하면, 백신은 "코로나 재확산과 관련해 위생규정을 준수하고, 손님을 초대하는 연회나 가족 모임 등을 갖지 말라"면서 "대중이 모인 장소를 피하고 대중교통 이용과 출국은 최소한으로 줄이라" 당부했다. 백신은 특히 러시아 상황을 예로 들며 "국제선 항공 노선도 최소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자흐스탄 남부 잠빌주도 코로나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검역체제를 강화했다. 이 지역 보건당국은 19일 자정을 기해 65세 이상 외출 제한 등 검역체제를 강화했다. 이로써 카자흐스탄에서 검역 체제를 강화한 곳은 누르술탄, 알마티, 알마티주, 카자흐스탄 서부, 파블로다르, 망기스타우, 아티라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