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 Manufacture]/목재CNC가공

    한스팩토리 2019. 9. 19. 11:40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작은 


    글렌모렌지 GLENMORANGIE 브랜드 행사에 사용할 


    높이 2200mm. 1800mm 크기의 기린 오브제 제작입니다.


    기억 하실런지 모르겠는데... 2016년에도 기린 두마리를 제작했었죠^^;;



    그동안 아주 많은 행사를 다니던 기린은...


    다시 만들어야 할 상황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2019년 다시 한번 기린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두둥!!



    먼저 만들었던 기린보다 더 튼튼하게...


    그리고 좀 더 모양을 다듬고~ 3일 동안 다시 설계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적층 방식으로 제작을 시작합니다^^



    모두 15장의 노란색(yellow) 발크로멧을 사용하였구요...


    이틀 동안 CNC 가공으로 부품들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레이어가 많아서...


    순서대로 차곡 차곡 조립을 해주어야 합니다.


    힘들때 오로나민C 마시면서~ 비타민 보충 ㅋㅋㅋ



    먼저 높이 1800mm 싸이즈 기린이 모습을 두둥!!


    예전에 만들었던 기린보다 무게가 증가하였지만 더 튼튼해졌습니다.


    내부에 볼트를 삽입해서 잡아주었기 때문에


    내구성이 250%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MDF로 만들면 재료비를 줄일수 있었겠지만...


    말 그대로 중밀도 판재이기 때문에 쉽게 부숴집니다.


    그래서 자재비가 몇배는 비싸지만~ 고밀도 발크로멧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자 이제 슬슬


    2200mm 짜리, 1800mm 짜리 둘 다 완성되어 갑니다.


    엄마와 아기 기린이나구요??


    아닙니다. 자세히 보면~ 숫놈 기린입니다. ㅋㅋ



    조립 공정은 95% 정도 진행이 되었네요...


    이제 제작 막바지네요^^;;


    지난번 제작처럼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아서.... ㅠㅠ


    긴박한 일정속에 제작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제 조립 완료!! 두둥!!


    다음은 도색 작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정해주신 컬러가 있었는데요 PANTONE @@@ 색상을 준비해서


    도색을 진행합니다.



    왜 발크로멧 노란색을 사용했는지 아시겠죠??


    도색 결과물이 훨씬 잘 나왔다는 사실^^;;



    그 다음 문제는 현장에 운반, 설치였습니다^^;;


    무게도 있고~ 크기도 크다 보니...


    저 혼자서 도저히 해낼 수 없는 작업이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특별히 지원군을 소환!! 


    운반과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큰 도움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Special Thanks 인피니티우드 송사장님^^ >



    새벽 3시까지 진행된 운반, 설치 미션을 마치고~


    다음날 해가 중천에 뜰때까지 잠들어 있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 ㅋㅋㅋ



    행사는 무사히 잘 진행된 듯 합니다^^


    어려운 제작이지만~ 결과물이 좋은 평가를 받고...


    행사에 유용하게 잘 쓰였다니 정말 보람있네요^^


    미션 성공!!


    .

    .


    - 한스팩토리는... 생각하는 그것을... 실제로 만드는... 멋진일을 하고 있습니다. -


    Thank you for watching 

    E-mail : hansfactory@hanmail.net

    H.P. 010-4767-3559

    :

    [ 제작 문의 CLICK ]

    http://blog.daum.net/hansfactory.kr/437 


    Copyrightⓒ 2019 by HANSFACTORY. Co., Ltd.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 정보 표시
    한스팩토리(HANSFACTORY) | 한정화 | [지번주소] 서울시 성북구 종암동 3-607 번지 1층 / [도로명주소] 서울 성북구 월곡로 10길 70 | 사업자 등록번호 : 209-06-79028 | TEL : 010-4767-3559 | Mail : hansfactory@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1-서울노원-0635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____^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