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억원까지/서귀포시 남동부권(4억까지)

리치맨 2018. 7. 30. 15:55



     



      매매완료 표시가 없는 매물은 현재 살아 있는 물건입니다.

구 분

매매

매물종류/상태

농가주택,주택지

상 태

살아있음

위치하는 곳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 갯머리포구 인근에 위치한 농가주택과 주택지

추천사용용도

농가주택, 전원주택, 귀촌귀농주택, 이주주택, 민박펜션게스트하우스, 투자용, 하우스농장용

가격정보

매매가

59400만원

39400만원

조건or기한

면 적

토지면적

ㆍ297평

ㆍ218평

건물면적

ㆍ297평 內

(안거리25, 밖거리12평)

용도지역

계획관리지역(297평은 자연취락지구)

건폐율/용적율

건폐율40% 용적율80% 4층이하

/건축년도

지상1층, 1988년 이전건축물

EV/주차

없음/ 마당주차 널널~

옵 션

리치맨의

주저리주저리


설 명절도 지났고 이젠 그동안 움추렸던 몸의 기지개를 펼 때가 되었습니다. 어차피 분위기의 반전 또한 우리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이니깐요.

 

우리 스스로 조장하여 경기의 침체도 만들고 우리 스스로 조장하여 경기의 호황도 만들어 가는 것이랍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여건과 상황으로 인하여 우리스스로 침체를 조장하였으니 이젠 호황도 우리가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쳐져 있다고 움츠리면 자꾸 가라앉는 것이랍니다. 우리 스스로 up 되었다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면 분위기 반전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 이 하 생 략 -

 

매물특징


매물정보

 

푸르른 바다의 풍경이 온통 뿌려져 있는 그 곳 표선면 세화리. 농가주택과 적당한 크기의 집 지을 땅을 소개하려 합니다.

 

다들 새해 いっぱい 받고 계시지요? ^6^

 

리치맨 이하 개척부동산중개법인의 전직원들 모두 새해いっぱい 받아버리겠습니다.

 

저희는 2017년 올 한해에도 남들이 하지 않고 할 수 없는 격이 다르고 차원이 다른 부동산중개서비스로 고객님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각각 판매를 하는 조건으로 한 필지에는 등기와 등재가 안 되어있는 농가주택이 있구요. 나머지 한 개의 필지는 토지만 판매를 하는 조건이랍니다.

 

297(안거리25, 밖거리12),연면적 약37, 계획관리지역, 자연취락지구(건폐율60% 용적율100% 4층이하)

 

218, 계획관리지역(건폐율40% 용적율80% 4층이하)

 

지적공부상 5m폭의 도로에 접해 있구요. 현황은 등기 및 등재가 되어있지 않은 농가주택과 밀감하우스시설이 되어있답니다.

 

전국민과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도로인 일주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진출입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는 곳이랍니다.

 

다시한번 되짚고 갑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각각 판매하는 조건입니다.

 

218평 땅만 판매하는 토지의 비닐하우스는 철거해드리는 조건이구요.

 

등기 및 등재가 되어있지 않은 농가주택이 있는 전297평의 비닐하우스는 굳이 필요없다면 철거해 드리는 조건이며, 만일 비닐하우스시설을 살려 조그만한 하우스농사를 하고 싶다면 살려드릴수 있습니다.

 

, 기존 연결된 부분을 절단하여 새롭게 마감을 해야만 하오니 약간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비용은 매수인 본인 부담입니다.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의 바닷가 풍경은 여기저기 아름답고 정겨운 모습이 뿌려져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세화리 포구 인근의 여유롭고 고즈넉한 풍경은 전세계 어디를 가도 부럽지 않을 정도죠.

 

오늘 소개하고 있는 해당물건들은 그런 특별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근인 세화리 포구는가마리개라고 불리우며 가마리개는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2리 동남쪽 바닷가를 일컫는 지명으로 포구의 머리에 자리잡은 마을이라 하여갯머리로 불리우다가 지금은가마리로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올래길로 다시 복원되었고 가마리개 포구 주변은 펜션,민박,카페,리조트 등의 시설물이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과 어우려져 있답니다.

 

, 오늘 소개하고 있는 매물은 세화포구의 머리에 자리 잡고 있는갯머리주택혹은 갯머리주택지라고 정하면 좋겠군요. ^^;

 

어떤 것이든대가리를 차지하면 좋은 것이걸랑요~~ ^^;

 

물론 이 대가리(갯머리)의 주인은 아무나 될 수는 있으나 결코 인연이 있어야 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그쵸? ^^

 

이렇듯 바다와의 거리는 그리 멀지 않은 약220m의 거리를 두고 있구요. 일주도로와도 약100m의 거리를 두고 서로 드러나지 않게 가만히 넌지시 바라보고만 있을 뿐입니다.

 

297평의 농가주택은 전면 올수리를 감행하였구요. 그것도 얼마되지 않는 과거에 감행을 하였으니 더 이상 손볼 필요없이 옷가지와 살림살이만 챙겨 바로 입성을 하시면 될 듯 하옵니다.

 

위에서 이미 설명했듯이 건축물대장과 등기부등본에 등재 및 등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구요?

 

하나 확실한 것은 원래부터 자리하고 있던 건축물은 등기등재의 여부를 떠나 철거하거나 멸실 하라고 할 수 없습니다. 현행법상 1988년 이전에 건물을 지어 살고 있었으며

 

부득이 건축물대장에 등록도 안 되어있는 무등록 건물일지라도 1988년 이전에 건축물이 지어진 것이라면 해당 토지 또한 대지로 변경이 가능할 수도 있으며, 절대 무허가 건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무허가건축물 이라 해도 1988년 이전에 지어진 건물이라면 현행법상 변경 할 수 있고 벌금 같은것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19880101일 이전에 지어진 건축물에 대해서만기득권을 인정한다는 것이며 일련의 행정절차만 수행한다면 등기등재가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리치맨이 과거 자주 사용했던 표현을 다시 재사용 하자면고쳐서 사용하는대는 아무런 지장이 없으니 등기나 등재를 하는것에 대한 가부 결정은 지 맘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당^^;

 

꼭 알고 가셔야 할건.

 

사용하는대는 전혀 지장이 없고 사용하고 있다고 한들 누가 철거하라고 절대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죠?

 

토지만 있는 218평은 건축되요?”라고 따로 물어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건축에 필요한 기반시설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곳이니깐요.

 

, 지목이 농지이며 면적이 7201000를 넘지 않으니 주말체험영농으로 농지취득자격증명서를 발급받아야만 합니다.

 

한 가지 알고 가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주말체험영농으로 농지를 취득했다면 의무경작기간 없이도 건축행위를 바로 할 수 있다고 알고는 있으나 요즘 제주특별자치도의 행정을 다들 잘 알고 계시잖아요~~

 

읍사무소마다 다르고 담당자 마다 해석의 차이가 다르답니다. 속 시원히당장 된다.”,“당장 안된다.”라고 말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ㅠㅠ;

 

최악의 상황으론일년 자경을 한 후에 집을 지을수 있다.”라고 느긋하게 생각하시고 구입하셔야 할 것입니다.

 

어쩔수 없습니다. 지금 제주도의 현실이 그러니깐요~!

 

설 명절도 지났고 이젠 그동안 움추렸던 몸의 기지개를 펼 때가 되었습니다. 어차피 분위기의 반전 또한 우리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이니깐요.

 

우리 스스로 조장하여 경기의 침체도 만들고 우리 스스로 조장하여 경기의 호황도 만들어 가는 것이랍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여건과 상황으로 인하여 우리스스로 침체를 조장하였으니 이젠 호황도 우리가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쳐져 있다고 움츠리면 자꾸 가라앉는 것이랍니다. 우리 스스로 up 되었다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면 분위기 반전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리치맨 또한 분위기 조장에 일조 하겠습니다. 우리 함께 합심하여 분위기 조장에 동참합시다!

 

어쩌면 우리끼리는조장한다.”라고 하지만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바라 볼 땐 앞에 서서 인도하며선도한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는 것이니깐요~

 

, 우리 스스로 경기 호황을 만들어 내는 개척적인선구자가 될 때가 되었답니다!

 

리치맨 또한 마찬가지랍니다. 그래서 저희 상호가개척부동산이잖아요~~ ^^

 

-리치맨의 주저리 주저리-

 

오늘 소개한갯머리 주택갯머리 주택지는 풍경 좋은 바다를 가까이 두고 있고 편리한 도로망을 통한 접근성이 용이하기 때문에 투자처 혹은 주택 혹은 주택지로 손색이 없다는 점만 알고 가시면 좋을 따름이였습니당~ 끄읕~~

 

매매가

297- 59400만원(평당200만원)

218- 39400만원(평당180만원) 


언제나 그랬듯 리치맨과 ㈜개척부동산중개법인은 늘 진화하고 꿈 꿀 것입니다.

중개업소정보

㈜개척부동산중개법인 대표이사/공인중개사 ‘리치맨’ 강동학 010-9122-2428

줄기줄기 대를 이어 흐르는 역사의 사연들 하나, 둘 모아모아 대한민국 그 심장위에 개척이 길을낸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개척부동산중개법인 | 강동학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과원로 59 (연동) | 사업자 등록번호 : 616-86-12509 | TEL : 010-9122-2428 | Mail : harkgygy@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