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선물 둥둥이들/아토피

하늘소망 2011. 6. 11. 13:44

장미기름 속에 있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상처치유, 소염, 피부재생, 보습, 피로회복, 피부진정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많이 이용된다. 증기를 이용해서 증류한 장미오일은 수많은 장미꽃에서 아주 극소량만을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비싼 에센셜 오일 중 하나이다. 보통 겨우 28g의 장미오일을 얻어 내기 위하여 60,000(57kg)개의 장미를 필요로 한다. 진한 노란색의 약간 점도가 있으며 마음을 편안하게 혹은 안정되게 하면서 약간의 최음효과도 포함한다.

장미오일은 주름개선에 큰 효과를 주며, 건성이거나 민감피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장미기름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있어 마사지로 인한 자극 또한 대사를 촉진시켜 부차적으로 지방의 연소를 돕는데 몸 속에 쌓인 수분이나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 몸의 부종을 없앤다고 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얼굴의 붓기를 빼는 데도 도움이 되고, 온몸의 살이 많이 많은 부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장미오일의 효능>

- 갑자기 살이 쪄 튼살이 생기신 부들이 그 부위를 지속적으로 맛사지하면 좋습니다

- 피부재생력이 매우 뛰어나 여드름자국, 노화, 주름, 흉터 등에 좋습니다

-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오일로 상처, 화상, 주름이 있는 세포 재생에 좋습니다

- 스트레스성 피부질환의 치료에도 좋습니다. 아토피 피부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 순수식물성 오일로 영양분이 풍부하여 바디오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주름개선에 특효입니다. 그리고, 아토피 피부에 특효로 얄려져 많은 어머님들이 아토피에 효능이 얼마나 있는지 직접 체험하시고 제게 장미오일을 알게 해줘 고맙다는 인사를 주셨습니다. 100% 효과가 있다고 말씀 드리긴 힘들지만, 2005년부터 아토피에 많은 효과를 보셨다며 재구입 해주시고 아는 분들께 소개를 해주시는 걸 보면 자부심이 최고 많이 생기는 품목이기도 합니다.


<장미오일 사용법>

저녁에 얼굴을 깨끗이 씻은 후, 장미오일 3~4 방울을 얼굴에 마사지하듯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민감성 피부이거나 알레르기성 피부일 경우 1회를 바르시고 피부의 반응을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하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격일간으로 바르시고 그 이후 익숙해지면 하루 1~2회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포조직의 수명은 4~5주이므로 새로운 세포의 재생시기까지 반드시 일정기간 동안 사용하셔야 합니다.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만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에 각질이 벗겨지는 현상이나 피부당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것은 일시적 현상이며 세포의 재생 및 노폐물이 제거되는 과정입니다.

 

<주의사항>

저녁에만 바릅니다. 아주 소량만 사용하면 됩니다. 얼굴 주름진 부분 및 아토피 부위, 몸 전신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장미오일 바르고 햇빛에 나가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밤에만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왜 향이 없나요 ?

장미에서 오일을 추출하는 데는 두세가지의 추출방법이 있습니다. 추출방법에 따라 향이 나오는 오일과 향이 나오지 않는 오일로 나뉘는데, 향이 안나오는 오일이 가격도 훨씬 비쌀뿐더러, 휠씬 좋은 오일이라고 합니다. 향이 나는 오일은 소량의 장미에서도 추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가격도 아주 저렴하여 향수나 장미향이 나는 화장품, 장미수, 아로마오일 등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단, 샤넬과 같은 명품회사에서 출시되는 장미향수는 증류법에 의해 추출하는 비싼 장미오일로 만들어집니다. 향을 없애지 않기 위해 고열작업을 한번 더 거치는 오일이기 때문에 이 오일이 최고급 장미오일이랍니다. 하지만, 증류법과 고열작업을 한번 더 거치는 이 오일은 최상급인 대신 가격이 1ml에도 10만원이 훌쩍 넘기 때문에 대중화되어 판매되긴 어렵습니다. 제가 판매하는 이 오일은 증류법에 의해 추출한 오일로 고열작업만 거치지 않았을 뿐이고, 향이 나지 않을 뿐이지 피부재생이나 주름개선에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향이 나는 오일과는 비교할 수 없는 오일입니다.

 

*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해야 유용성을 알 수 있나요?

60~90일 정도 사용하면 유용성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꿀벌과 장미의 선물
글쓴이 : 김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