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대전)

지민이의 식객 2017. 1. 10. 06:30

음식점명 : 동환이네 정육식당

음식점주소 :서구 대덕대로 151번길 33

Tell 042-525-6218 이면도로

Menu 한우살치 (14,000), 한우안창 (14,000), 한우갈비살 (10,000), 한우등심 (11,000), 한우특수모듬 (9,000), 한우육사시미 (25,000), 한우육회 (18,000), 삼겹살 (10,000)



예전에 이곳은 횟집이 있었던 자리인데요. 주인이 바뀌어가며 10여년간 운영되던 횟집이 문을 닫고 지금은 고기를 파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최근 대전에서도 정육점을 컨셉으로 한 식당들이 상당히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고기를 취급하면서 같이 식당도 운영하는 곳이지요. 



주변에 보면 고기가 무조건 진리라는 사람들도 있긴 합니다. 저는 그냥 균형적으로 먹는편이라서요. 


들어가자마자 먼저 눈에 띄인것은 바로 한우대창이네요. 

최근에 대창을 안먹은지가 꽤 된 것 같아서 갑자기 군침이 도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음식점의 특징은 이렇게 고기를 쎃어놓고 취향에 맞게 가져가서 구어먹고 계산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전 그냥 대창을 주문해봤습니다. 곱창은 곱창대로 대창은 대창대로 맛이 있는데 고소한 것이 우선이면 곱창이 좋고 씹는 맛은 대창쪽이 조금 나은 것 같습니다. 


대창은 기름이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게 만드는 소스가 중요합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신선한 과일 사라다입니다. 


깍두기랑 대창의 조합이 무언가 맞지는 않은 것 같지만 식사를 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대창은 소의 큰창자로 기름이 많은부분이기에 소기름집이라고 합니다. 맛은 고소합니다. 

많이 먹지만 않으면 좋은데 소기름이라 건강에 주위를 기울여야 하는 사람이라면 자주 많이 먹으면 영향을 미치겠죠. 


이곳은 육개장이 기본 찬으로 나오네요. 


대창은 먹어본 사람만이 먹는다고 언제 익는지 모를수도 있습니다. 적당하게 익어간다고 생각할 때는 50%가까이 줄었을 때인 것 같습니다. 


먹기좋게 잘라봅니다. 대창은 술안주로는 참 좋긴 하죠. 


마지막에 조금 아쉬운 것 같아서 육회도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원래 육회는 생고기 자체에서 나오는 풍부한 육즙에 마늘 맛이 더해져 알싸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데요. 육회는 중국과 일본, 한국중에서 유독 한국에서만 발달한 음식중 하나입니다. 





먹소 싶네요.~^(^
맛나겠어요..^^
육회... 넘나 맛있어 보여요..
비밀댓글입니다
들렸다 갑니다^^
오늘 날씨가 너무 춥네요 ㅎㅎ
감기 조심하세요~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