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미스터 홍

지금 살아오고 있는 내 삶과, 앞으로 계속 도전해 보고 싶은 관심분야 등등.....

04 2020년 10월

04

맛집 이야기 휴일날에 외식

모처럼 주말에 쉬면서 친구랑같이 밥한그릇하고 저녁에 술한잔하러 나왔읍니다. 일단 오후에 방문한 밥집은 동네 주택가에 있는 '생선 구이'집 입니다. 가게 상호는 "갈치 한마리" 가격은 정말 맘에 듭니다. ^^ 홀 내 부 (요즘은 일반 식당들도 홀 인테리어에 상당히 투자를 많이 하는편이더라구요...) 메 뉴 판 모듬구이 2인분 주문을 했고, (인당 만원짜리) 생선은 갈치랑 고등어 적어 등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구운 김 계란찜 (보통 다른곳은 뚝배기에다가 담아주는데, 여긴 깔끔하게 1인당 스테인리스 국그릇에 담아 옵니다.) 김하고 싸먹어 보기도 하고.. 고등어랑 싸먹어 보기도 합니다. 오븐기에 바싹 구운 고등어 구이... 이렇게 가볍게 한그릇(?) 하고... 저녁에는 '참치집'으로 출동 했읍니다. 가게 상호는..

27 2020년 09월

27

여행 이야기 여름휴가때 경남 남해 해수욕장 방문기

한달만에 글을 놀러온 후기를 올리는 군요... 그동안에 개인적으로 회사 일이 바쁘고 정신없어서 업로드 할시간이 넘 없었어요. ㅠㅠ 휴가때 저녁때쯤 도착한 남해 해수욕장 풍경 벌써 밤이라서 바닷가에는 수영하는 사람들이 안보입니다. 넘 아쉽더라구요... ㅡㅡ 캠핑장 주변의 모습들 코로나 사태와중에도 사람들은 꽤 오더군요. 아침에 남해 해안가 한명씩 바닷가에 수영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좀 멀리 떨어져서 사진을 찍으니깐 풍경이 한눈에 보여서 좋더군요... 남해에서 1박2일후 돌아오는 길에 친구놈이 의령에 유명한 국밥집이 있다고 해서 들렸읍니다. 가게 상호는 '의령 전통 소국밥' 집 가게 입구에서 부터 묵직한 가마솥안에 육수냄새가 자극 합니다. 홀 내 부 모습 소국밥 2개 주문을 했고 , 간단한 밑반찬 등장! ..

16 2020년 08월

16

여행 이야기 경남 남해 독일 마을

지난번 휴가떄 친구랑 남해 해변가로 가는도중에 들렸던 "독일 마을 " 입니다. 한 14년전에 이곳을 배경르로 하는 인기 드라마 "환상의 커플"의 촬영지 이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드라마 인기와 더블어 관광명소가 되었던 2007년 여름에도 이곳에 방문한 적이 있읍니다. (하지만 그때는 지금과 달리 이곳은 관광지 보단 개인주택에 가깝죠!) 10년 넘어서 방문했는데 놀란것은 지금은 완전 관광 유람지가 되었다는것.... 예전에 못보았던 입구건물도 인상 적 이었읍니다. 10년 넘어서 재방문 하면서 느낀점이 대부분의 독일마을 주택들이 관광지에 맞게 상점,커피점,독일맥주 전문점으로 탈바꿈 했읍니다. 독일 마을의 유래... 영화 '국제시장' 보신 분들은 이해가 빠를겁니다. 친구랑 휴식차 들린 독일맥주 전문점! 입구앞에..

06 2020년 08월

06

맛집 이야기 진주 시내에서 낙지 & 갈비탕

오랜만에 친구랑 진주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을 했던 가게 입니다. 점심때라서 식사할만한 곳을 물색하다가 친구가 몇번 방문한 가게라 하길래 방문을 했읍니다. 가게 상호는 "낙지 명가 해물 요리" 진주는 오래된 도시라서 건물들이 연식이 좀 있는 편인데... 여긴 시외버스 터미날에서 1키로미터 정도 떨어진곳에 새롭게 신도시를 형성한 곳 입니다. 동네 이름은 아직잘 모르구요... 상가 옆에 원룸단지 1층에 만들어진 식당 입니다. 홀 내 부 주문은 "낙지 전골" 1인분 이랑, "낙지갈비탕" 2그릇 으로 주문을 했읍니다. 먼저 도착한 낙지전골 한 5분정도 이런식으로 데운 후에 식사 시작!!! 낙지 갈비탕 이 곧이어 도착 햇읍니다. 첨 먹어보는 낙지&갈비탕 근데... 낙지 라고는 이 낙지다리가 전부...ㅡㅡ ㅋㅋ 갈비..

01 2020년 08월

01

맛집 이야기 비오는날에 수육과 소주한잔...

날씨가 작년7월달에 비해서 비가 많이 안와서 덥지는 않지만... 비가 자주오니 소주생각나서 가까운곳으로 한잔하러 나왔읍니다. 장소는 창원 상남동에 있는 "박가네 부대찌게" 홀 내 부 (규모도 크고 인테리어도 깔끔 합니다.) 먼저 주문한 수육 한접시 2번째 주문한 '매운 족발' 이건 계란 지단인줄 알았는데... 쌈싸먹는 절편 이더군요! 담백한고 야들야들한 수육! 매우맛이 강한 매운 양념족발! 이런식으로 쌈사먹으면서 쇠주 한잔 하니깐, 궁합이 맞네요~~~ 첨에는 우동사리 인줄 알았는데, 얇고 길쭉한 떡 사리 입니다. 수육은 이런 짤잘한 무 장아찌랑 먹어야 맛있죠!!! 김치랑도 궁합이 잘맞읍니다. ^^ 부대찌게 전문점 인데, 이외로 수육 + 족발이 맛이 괜찬네요 ~~~

18 2020년 07월

18

맛집 이야기 역시 여름에는 치,맥 으로 한끼....

저번달 경남 산청에 친구랑 놀러간김에 근처에서 유명하다던 '네네치킨 함양점' 에 방문을 했읍니다. 아무래도 치킨집은 배달위주다 보니깐, 홀은 그리 넒지는 않지만... 여기 가게 특징이 이렇게 매운소스 '떡강정'을 제공 합니다. 주문한 '닭다리 후라이드 치킨' 개인적으로 튀김옷이 맘에 듭니다. 쫄깃하니 고소해서 맥주랑 같이 맛있게 먹고 있는중.... 겉은 바싹, 속은 촉촉의 표본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더운 여름에는 역시 생맥주가 최고 !!!!!! 내가 생각해도 닭살을 잘발라 먹은것 같군요 ! ㅎㅎㅎ 역시 다음코스 도 창원 반송시장 안에 있는 '국제 통닭' 집 회사 연혁을 입구에 붙여 났군요... 가게 홀 내부 모습들 메 뉴 표 주문한 '후라이드 통닭' 등장 ! 스타일이 꼭 80년대 동네 치킨집의 비주..

01 2020년 07월

01

여행 이야기 여름에 놀러간 밀양 오토캠핑장

지난주에 한동안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었던 캠핑장에 놀러 갔읍니다. 먼저 캠핑장 가기전에 저녁에 구워먹을 음식을 준비한다고 이런식으로 장을 보았읍니다. 계속해서 고기종류 검색중! 매장 쇼케이스 너머로 고기를 손질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장사가 너무 잘되는 마트인것 같네요~~~)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중.... 캠핑장 주변 밀양 하천 (오랜만에 봅니다.) 테이블 세팅중... 아주 맛있게 익어 갑니다. ^^ 블로그 개편이후로 가장 힘든것이 사진올리는 시간이 전보다 10배 느려졌읍니다. 글쓰기도 마찮가지구요 ㅠㅠ 다른분들도 만찮가지 입니까??? 방법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ㅠㅠ 사진과 글올리는데, 1시간이나 걸립니다. 너무 힘들어서요 ㅠㅠㅠㅠㅠㅠㅠ

19 2020년 06월

19

맛집 이야기 요즘 주로 방문하는 식당 (찌게 천국)

가게 위치는 '창원 남산동'에 있는 주택가 지하에 식당 입니다. 아침 식사도 되고 , 저녁 8시까지 하니깐, 직장 다니면서 밥맛 없을때 주로 끼니 때우는 장소 입니다. 물론 가격도 괜찬아서요... 여긴 버스종점에다가 반경 1km에 공장들도 많고 점심 직장손님들과 저녁 퇴근후 한잔 손님들이 많은 곳 입니다. 식사용 과 간단 술안주 식당들이 많은 곳이죠! 가게 입구 도착 가 격 표 친구랑 메뉴를 고민하다가 2종류로 시키자고 최종 결정함!!! ^^ 본인이 이식당에서 젤 반기는 반찬이 바로 추억의 '분홍 쏘세지 반찬' 여긴 맘에 드는것 중에 하나가 '구이' 나 '두루치기'를 주문하면, 이렇게 청국장 & 된장찌게를 무료 제공한다는 장점 입니다! 1차로 주문한 "돼지 두루치기" 밥반찬으로도 괜찮고 이렇게 쌈싸먹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