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용 컴퓨터 조립기

댓글 0

세상사는 야그/컴 터 야 그

2018. 1. 12.

오름떠돌이 영상편집용컴퓨터조립기 AMD 라이젠 라이젠5 기가바이트 GA-AB350-Gaming3 라데온 RX-560






아주 오래 전(10년은 된 듯) 영상편집에 잠깐 발을 들여 놨다가 컴 사양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포기했었는데...

최근 자전거 동호회를 하면서 그리고 우연히 동영상 편집 교육을 받게 되면서 또다시 동영상 편집에 맛을 들여

자꾸 컴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결국은 새컴 조립에 이르기까지...

하긴 지금 쓰고 있던 컴은 6년이나 지났으니 업그레이드로는 한계가....


지금 까지 조립했던 컴은 캐드와 포토샵 정도의 사양으로만 조립했었는데

영상편집용으로는 처음이고 욕심은 끝이 없는데 쩐의 압박도 견뎌야 되고


많은 고민 끝에 자금의 액수를 미리 정해 놓고 그에 맞춰 부품을 조율하기로...  ㅎ






주요 부품들...

라이젠 5 1600 CPU,    삼성 DDR4 8GB * 4 RAM,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60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GA-AB350-Gaming 3 메인보드





기타 부품들...

삼성 960 EVO 250GB NVMe SSD,     시게이트 바라쿠다 2TB 하드디스크,    LG DVD멀티 ODD

윈도우 10 HOME OS,    델타 DPS-650AB 파워서플라이,    스카이디지탈 W6570 무선키보드 마우스






ABKO NCORE 그라시아 풀아크릴 케이스 ( 케이스는 최악의 선택이었음...ㅠㅠ )






2017년 12월 19일 첫 주문을 넣고 12월 22일 부품들 도착... ㅎㅎ

그런데 택배 조회해 보니 모니터가 어디선가 멈춰있음... ㅠㅠ







하루를 더 기다려 모니터 도착, 조립 시작...

먼저 CPU 개봉 지금까지 내가 구입 조립한 모든 CPU는 AMD

6core 제품으로 가성비 갑이라는... ㅎ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메모리 꽃고 CPU 장착...











삼성 SSD 250GB...  이젠 SSD도 NVMe방식으로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ㅎㅎ

OS 및 앱 설치, 영상 작업용 임시폴더로 사용 예정











케이스에 안착...  결론적으로 케이스는 최악의 선택이었음... ㅠㅠ

내부 공간이 너무 비좁고 베이스 철판 강도가 약해서 휘청거리고, 메인보드 볼트 구멍도 좀 더 있었더라면...


이 글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케이스 얼마 안하니 만원만 더 투자하시길~~~








그래픽카드 장착....

요놈이 불량되는 바람에 조립을 끝내지 못하고 보름 이상을 택배 보내고 받고..... ㅠㅠ









조립 완료~~~ ㅎ








케이블 정리는 필쑤~~~







MS에서 발표하기를...  앞으로 윈도우 다른 버젼은 없고 계속 업데이트만 한다고 하기에

윈도우 10 Home 정품 구입








OS 설치 시작













































컴 조립 마치고 윈도우 테스트(?) 하고 각종 어플 설치하고...

영상 편집까지 해 보니 아직까지는 만족 스럽게 잘 돌아가고 있음...  ㅎㅎ


다만 영상 편집 중에 자원관리자 돌려보니 사양을 좀 낮춰도 무난 할 듯 합니다.



메모리와 그래픽 사양을 조금만 낮추면 1~20만 정도 가격이 내려 갈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