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깡 2006. 3. 18. 18:05
동부그룹의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단기적 소요에 의한 충원보다는 미래 회사의 중추가 될 우수인재를 전략적으로 확보하는데 맞춰져 있다.

수시채용보다는 매년 상·하반기로 구분해 상반기는 4∼5월, 하반기는 10∼11월에 정기적으로 공개 채용한다. 모집 공고는 그룹 공동으로, 입사지원서 접수에서부터 합격자 선발은 동부제강, 동부일렉트로닉스, 동부정밀화학, 동부화재, 동부생명 등 계열사별로 진행한다.

동부그룹은 올해 소재(철강·반도체), 화학, 건설·물류, 금융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그룹차원에서 이쪽 영역을 강화해 신사업 확대를 노리고 있어 관련 분야의 우수인력의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동부그룹은 올 상반기에만 작년보다 50명 늘어난 350명, 하반기 역시 50명 늘어난 650명 채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 한해 전년보다 100명 늘어난 10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동부그룹의 채용규모는 사실 최근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동부는 신입사원 채용에서 전문능력 보다는 기본자질, 품성 및 기본역량 등 기초능력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한다. 현재의 전문능력 수준보다는 입사 후 양성을 전제로 성장 가능성에 더 비중을 두기 때문이다.

기본자질은 선발 대상자의 학업성취도나 전공의 직무관련성 및 활용도를 평가하고, 인성, 개인능력, 조직적응력 측면을 중점 반영한다.

동부그룹 채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시기에 동부그룹 채용사이트(www.dongburo.com) 및 계열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05년 8월 오픈한 채용사이트 ‘동부로’는 ‘동부로 오세요’와 ‘동부로 오는 길’이라는 의미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전 계열사의 채용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동부가 이상적으로 정의하고 있는 인재상은 ‘실천적 자율인’, ‘발전적 전문인’, ‘창조적 지성인’, ‘화합적 상생인’에 걸 맞는 사람이다.

‘실천적 자율인’이란 건전한 기업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할일을 찾아 수행하는 기업관과 직업의식이 투절한 사람이다. ‘발전적 전문인’이란 전문가가 되기 위해 자신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을 뜻한다. 개인 역량이 회사의 역량과 직결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창조적 지성인’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적절히 적응하고 나아가 창조적으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창조력이 뛰어난 사람을 일컫는다.

또 ‘화합적 상생인’은 조직목적 달성을 위해 타인과 잘 협력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전체 이익의 극대화를 이를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것.

동부는 이렇게 뽑아진 인재들을 미래의 관리자,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제도적 뒷받침에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다.

인재양성 기본체계(Normal Track)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속성 양성체계(Fast Track)를 마련, 경력개발단계를 기초능력개발단계 → 전문능력개발단계 → 전문능력심화단계 → 역할단계로 차별화해 체계적으로 우수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출처 : 합격탈락한 자기소개서 집중뽀개기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