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020년 05월

풍경 인천대공원, 예쁜 꽃이 피었네요~

수레국화, 양귀비, 작약, 구절초... 2020. 5. 24(일) 니콘 D750+니콘 28-300, 탐론 90마크로 일요일 오후, 인천대공원을 찾았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꽃 축제가 취소되고, 인천대공원도 한동안 출입을 통제하여 꽃들이 피었는지 궁금했는데... 지지난주부터 공원도 개방되어 실을 형님과 같이 가보았다. 인천대공원 어울마당에는 수레국화와 개양귀비가 이제 예쁜 꽃이 피기 시작하였고 쉼터 앞뒤로 작약과 구절초가 활짝 피었다. 수레국화와 개양귀는 이제 피기 시작하고... 작약도 활짝~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하얀 파도가 치는듯한 구절초가 아름답네요. 모란이라는데 커다란 꽃이 작약과 헷갈린다. 장미공원의 장미도 이제 피기 시작한다. 노랑붓꽃 붓꽃 스님을 머리를 닮았다는 불두화 해당화

댓글 풍경 2020. 5. 25.

15 2020년 05월

산행기·서울 [관악산] 서울둘레길 5코스

사당역에서 석수역까지 2020. 5. 10(일) 니콘 d5600+토키나 11-20mm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늘푸른산악회 정기산행이 3개월째 취소되고 있다. 그동안 가끔 계양산이나 소래산을 갔다오곤 하였지만 많은 회원들과 함께하는 산행의 즐거움을 달래기에는 늘 아쉬움이 있다. 1월말부터 계속된 코로나19도 조금은 안정세를 띠고 있어 오랫만에 번개산행을 하게 되었다. 이번 번개산행은 정상을 오르는 것 보다는 둘레길로 하자는 의견에 서울둘레길 관악산 코스로 걸어보기로 하였다. 관악산코스는 서울둘레길 제5코스로 사당역-관음사-낙성대-서울대입구-호압사-산림욕장-석수역까지로 사당역에서 석수역까지 12.7km, 약 5시간이 소요된다. 관악산의 아래쪽을 걷는 코스로 전체적으로 높낮이 낮고 푸른숲과 낙성대공원, 삼..

14 2020년 05월

여행 예산 여행-예당호 출렁다리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 2020. 5. 4(월) 니콘 d750+니콘 24-120N, 내용 홈피 인용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태안 여행 2박 3일(5월 2~4일) 중 마지막 날, 귀경길이 막힐 것을 고려하여 조금 일찍 태안 숙소(펜션)에서 출발했다. 부천으로 가는 길에 예산의 새로운 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를 구경키로 한다.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있는 출렁다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둘레40km, 너비2km)를 상징하는 402m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이다. 출렁다리 입구, 조금 이른 시간때문일까? 사람들도 거의 없고 주변으로 깨끗하고 활짝 핀 꽃들이 반겨주어 마음이 더욱 설레인다.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로 길이가 자그마치 402m, 2018년 11월말에 완공되었으며 2019년 4월에 개통되..

댓글 여행 2020. 5. 14.

13 2020년 05월

여행 태안 여행-천리포수목원

서해안의 푸른 보석 바다와 노을 그리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함께하는 곳 2020. 5. 3(일), 니콘 d750+니콘 24-120N, 천리포수목원 홈피 인용 천리포수목원은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번지에 자리잡은 수목원으로, 해방이 된 1945년 미국 육군 중위로 이 땅에 왔다가, 한국의 자연을 너무도 사랑하게 되어 이 땅에 귀화하신 민병갈(閔丙㵧, Carl Ferris Miller, 1921~2001) 박사께서 사재를 털어 조성한 수목원입니다. 우리나라 중부지역이면서도 남부식물이 월동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간직하고 있어서 700 여 종류가 넘는 목련속 식물을 비롯한 16,000여 종류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곳입니다. 수목원은 천리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

댓글 여행 2020. 5. 13.

08 2020년 05월

여행 태안 여행-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거대한 모래언덕의 아름다움 2020. 5. 3(일), 니콘 d750+니콘 24-120N 태안 여행 이틀째 첫번째 들린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충남 태안군 신두리에 위치한 거대한 해안 모래언덕으로 마치 중동의 사막을 연상케한다. 태안반도 서북부의 바닷가를 따라 형성된 길이 약 3.4㎞, 폭 약 0.5∼1.3㎞의 모래언덕으로 내륙과 해안의 완충공간 역할을 하며 바람자국 등 사막지역에서 볼 수 있는 경관이 나타나는 곳이다. 2001년 11월 30일 천연기념물 제 431호로 지정되었다. 주차장 반대편에 신두리해안센터 코로나19 때문인지 닫혀있다. 주차장은 무료이며, 주위로 캠핑하시는 분들도 많네요. 주차장에서 좌측으로 200여m 가면 해안사구를 만난다. 해안사구는 신두리 해안 만두부(bay head)에 형성된 모..

댓글 여행 2020. 5. 8.

07 2020년 05월

여행 태안 여행-안면도 튤립축제장

태안은 지금 꽃 축제중... 2020. 5. 2(토) with 니콘 D750+니콘 24-120N 지난주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와이프, 아들과 함께 2박 3일 일정으로 태안을 다녀왔다. 부천에서 튤립축제가 열리는 안면도까지 2시간 30분 정도 예상했는데 근 5시간이 걸렸다. 안면도 들어가는 도로가 한창 공사중이라 정체와 서행을 몇십분씩 반복했다. 첫날, 첫번째로 튤립축제가 한창인 태안 2020 세계 튤립축제장을 찾았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태안 튤립축제는 4월 14일부터 5월 11일까지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주차장 옆 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2020 태안 세계튤립공원에서는 전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비싼 튤립 품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청소..

댓글 여행 2020. 5. 7.

03 2020년 04월

풍경 서울 남산공원 벚꽃

남산둘레길을 따라서... 2020. 4. 2(목) 니콘 d750+니콘 24-120N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일도 없고 한가하다. 그냥 사무실을 앉아 있자니 답답하기도 하고 해서 벚꽃 명소로 유명한 남산을 가보았다. 아직은 코로나19가 안심할 수준은 아니라 걱정도 되지만 바깥에서는 적당한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에 신경쓰면 된다고 하니 마스크도 챙겨서 올라가 본다. 남산골한옥마을 지나 남산둘레길(남산순환로)로 따라 우측에서 좌측으로 돌아본다. 남산골한옥마을-남산 북측순환로-남산도서관-정상-석호정-남산 남쪽순환로-남산골한옥마을로 여유있게 약 2시간이 소요되었다. 남산골한옥마을을 가로 질러 올라간다. 한옥마을에도 벚꽃과 진달래가 활짝피어 특히 점심식사 후 산책 나온 직장인들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남산둘레길(남산순..

댓글 풍경 2020. 4. 3.

31 2020년 03월

풍경 응봉산, 노랗게 물들고...

축제는 없지만 응봉산 개나리는 활짝피었네... 2020. 3. 30(월) / 니콘 d750+니콘 24-120mm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응봉산에 들렀다. 코로나19로 인해 봄꽃들의 축제가 대부분 취소되었지만 봄꽃들은 코로나19와 상관없이 하루가 다르게 아름답게 피어 오르고, 응봉산의 개나리도 절정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매년 이맘때 열렸던 개나리축제가 취소되어서 인지 사람들도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다. 응봉역에서 내려 10여분 걸어오면 응봉산에 도착한다. 작년에는 못봤던 cctv도 설치되어 있네... 활짝 핀 개나리는 온 산을 노랗게 물들이고 있다. 막 피기 시작한 벚꽃도 개나리와 어울려서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하고... 미세먼지가 있기는 하지만 멋집니다. 응봉산 정상에 오..

댓글 풍경 2020. 3.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