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 하루와 함께 하는 일기장

개인과 냥이 하루의 일상을 공유합니다.

04 2020년 02월

04

나의 이야기 개발보다는 보존에 중점을 둔 문화재 인접지역의 거래가격 평가는 생각만큼 높지 않습니다.

문화재 인접지역의 토지를 보유하신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지역은 보존의 가치를 더 두고 개발에 제약이 많은데도 매도가격을 높게 고려하시는군요. ​ 계획관리지역이라 하여도 문화재보존영향 검토대상구역, 형상변경허가 대상구역으로 지자체에 개발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됩니다. ​ 지자체에 따라서는 개발을 유치하기 위해 개발행위허가에 우호적인 곳도 있지만, 이는 문화재로 부터의 절대적인 거리 입지와 주변개발 상황이 판단기준인 것으로 보입니다. ​ 2018년 동일 번지대의 실거래사례 가격을 살펴봐도 가격이 생각만큼 높지 않습니다. ​ 호가는 실거래사례 거래가액보다는 높게 책정할 수 있지만 너무 과하면, 올려진 매물 정보는 그냥 지나가는 페이지로 남게 되는 것이죠.

04 2020년 02월

04

정부, 지차제 정책 보도자료 공유 [공유]전문적인 관리점검을 통해 붕괴, 화재 등 건축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전문적인 관리점검을 통해 붕괴, 화재 등 건축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 준공 후 5년 이내 최초, 이후 3년 주기로 전문가 안전점검 - 3층 이상 고시원·산후조리원 등 22년까지 화재성능 보강 지원 - 정기점검 대상 건축물 지자체 알림→5월 1일 이후부터 과태료 부과 ​ 담당부서 : 건축안전팀,건축정책과 등록일 : 2020-02-04 11:00 ​ 앞으로 연면적 3,000㎡ 이상 집합건축물 등은 3년마다(준공 후 5년 이내 최초 실시) 건축물관리점검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은 건축사·건축분야 기술사 등이 구조안전·화재안전·에너지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 지난해 4월 30일 제정되어 올해 5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건축물관리법」 및 하위법령에 따라, 광역지자체장은 적정 기술인력..

04 2020년 02월

04

나의 이야기 오프매장에서는 KF80/94 마스크 구매가 여전히 가능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처방 받은 알러지성 기관지염 약을 받기위해 들렀던 산본역 역사상가 내 약국에도 마스크는 많이 있습니다. ​ 우한 폐렴 감염 전파 이전보다 크게 가격도 오르지는 않았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에서 10~30매로 구매하는 마스크 가격이 오른 것이죠. ​ 중국본토로 대량으로 구매한 마스크를 가져가 비싸게 판매하여 시세차익을 보려는 중국보따리상과 일부 한국보따리상도 있어서 온라인 쇼핑상에서 품절인 상황입니다. ​ 이마트도 1인당 5매 구매 제한으로 KF80/94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04 2020년 02월

04

나의 이야기 2018년 의뢰 받았던 전원주택부지인데, 오늘 또 여러 중개업소로 동시에 매도의뢰 문자를 뿌렸군요.

2018년에 받았던 전원주택부지 매물인데, 오늘 또 여러 중개업소에 뿌리는 형태로 매물의뢰로 받았습니다. 2018년 보다 평당 5만원씩 인상하였는데, 그간 땅이 팔리지 않았으면 매도가격을 내려야 하는게 정상이 아닌가요? ​ 개별공시지가 인상분 만큼을 고려하여, 매도가격도 상승을 시켰군요. ​ 주택부지만 토목공사를 해 놓고 실제 전원주택 신축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이 매물도 작년 중반에 pass 시켰는데, 역시 pass 입니다. ​ 매도가격이 더 합리적이 되어도 쉽게 매도되기는 힘들어 보이는 입지입니다. ​ 경기도 수도권 외곽 지역의 지목이 전인 필지이라 개별공시지가는 그래도 제법 나갑니다만, 개별공시지가의 3배 이상의 매도가격을 받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04 2020년 02월

04

정부, 지차제 정책 보도자료 공유 [공유]불법행위·이상거래에 대한 엄중하고 강도 높은 대응을 통해 부동산 투기를 확실히 근절해나가겠습니다.

불법행위·이상거래에 대한 엄중하고 강도 높은 대응을 통해 부동산 투기를 확실히 근절해나가겠습니다. ​ 담당부서 : 토지정책과 등록일 : 2020-02-04 14:00 ​ ◈ 합동조사 2차 결과 발표...조사대상 중 약 50%(670건)는 탈세 의심사례로 국세청 통보, 대출 규정 미준수 의심사례 94건은 금융위 등 현장점검 실시 ​ ◈ (2월) 과천·하남 등 투기과열지구 전체 실거래 집중조사 실시...국토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 감정원 실거래상설조사팀 신설로 고강도 조사 뒷받침 ​ ◈ (3월) 실거래 집중조사 전국 확대...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료 검증도 실시 ​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금융위원회(위원장 은성수),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 한국..

04 2020년 02월

04

나의 이야기 지역 감염 전파자의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인데, 모든 사람들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 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도 나이가 제법 있는 분들의 절반 이상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있군요. ​ 아마도 답답하기 때문일텐데요. ​ 하지만 많은 분들이 만성기저질환이 있으실텐데, 자신의 건강은 각자가 지켜야 하지 않을런지요. ​ 좀 전에 지하철 차량 내에서 연로한 분이 침(타액)이 나오는 재채기를 하고서는, 자리를 이동하면서 마스크를 착용하는군요. ​ 미리 마스크를 하고 있었어야 차량 내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인데요.

01 2020년 02월

01

나의 이야기 이른 아침에 한숨 더 잔 것이 되려 몸 상태가 다운되었습니다.

오늘 아침 6시 넘어 아들녀석이 술을 마시고 들어온 후 7시를 넘겨서 한숨 더 잤는데, 2시간 가량을 더 자고 일어 났습니다. ​ 아침 6시까지도 몸 상태가 좋았는데, 두시간을 더 자고 일어나니 몸 상태가 다운 되었네요. ​ 목도 더 칼칼해지고, 머리도 맑지 않고 미열도 느껴지는 듯 합니다. ​ 이런 현상도 우한 폐렴 스트레스인가요? ​ 이명증세 느낌도 있어서 일단 이명증세 완화처방약을 복용하고 몸 상태를 지켜봐야 되겠네요. ​ 그냥 어제 고향에 내려 갔으면 운전에 지장이 없었을 것을 그랬군요. ​ 장시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몸의 회복상태에 따라 내일 내려가던지 해야 되겠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KF94 마스크 10개가 배송되어 왔습니다. ​ 오프라인 매장 가..

31 2020년 01월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