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2021년 01월

16

< 경제 지식 >/ 건강을 위하여 호두를 먹어야 하는 이유

호두를 먹어야 하는 이유 5 1. 뼈 호두에는 염증을 다스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암, 심장병, 그리고 신경 변성 질환의 발병과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과 섬유소, 좋은 지방, 비타민과 미네랄도 잔뜩 들어 있다. 특히 망간이 풍부해서 호두 7알이면 하루 필요한 망간의 50%를 섭취할 수 있다. 망간은 콜라겐 생성과 상처 치료, 그리고 골격 형성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다. 2. 두뇌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2020년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이는 어느 정도 사실이다. 600명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호두가 인지 기능이 감퇴하는 속도를 늦춘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 단 건강한 사람보다는 나이가 많거나 담배를 태우는 등 인지 저..

16 2021년 01월

16

< 경제 지식 >/ 건강을 위하여 삶이 힘들어질 때

1.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세요. 밤이 낮인 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또 다르게 와 닿지요.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 그릇으로. 2.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고 작게 느껴질 때. 산에 한번 올라가 보세요. 산 정상에서 내려다본 세상. 아무리 큰 빌딩도 내발 아래 있어요. 3. 죽고 싶을 때. 병원에 한번 가보세요. 죽으려 했던 내 자신.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난 버리려 했던 목숨.. 그들은 처절하게 지키려 애쓰고 있습니다. 4. 내 인생이 갑갑할 때. 기차여행 한번 떠나보셔요. 몇 천원으로 떠난 여행.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무수히 많은 풍경을 볼 수 있고. 많은 것들을 보면.. 어느새 작은 구름 한 점도 귀히 마음에 와 닿습니다. 5. 진정한 행복..

07 2021년 01월

07

< 경제 지식 >/ 건강을 위하여 되도록 피해야 할 5가지 음식

건강 전문가들이 되도록 피하는 음식 TOP 5 1위. 탄산음료 건강을 생각해 되도록 피하는 음식으로 가장 많이 선택된 것은 탄산음료였다. 주된 이유는 당분이 지나치게 많이 함유됐고, 포만감에 비해 열량이 지나치게 높으며, 탄산이 식도를 과도하게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2위. 육가공식품 육가공식품은 햄·소시지와 같이 육류의 특성을 좀 더 맛있게 살려 먹기 편하고 저장성을 좋게 한 식품이다. 전문가들은 가공할 때 들어가는 보존제 등의 첨가물이 몸에 해롭다고 공통적으로 말했다. 또한 트랜스지방·포화지방 비율이 높고 불에 직접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암 물질로 알려진 PAH(다환방향족탄화수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위. 곱창·막창 곱창·막창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일으킬 수 있..

04 2020년 11월

04

< 경제 지식 >/ 건강을 위하여 뿌리 채소의 영양

# 채소의 진가는 땅속 영양분 농축한 뿌리에 있다. 뿌리채소는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뿌리채소는 대부분 약알칼리성이다.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현대인이 알칼리성 음식을 먹으면 산성화된 몸을 중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기도 한다. 1. 우엉 특유의 맛을 내는 성분인 '이눌린'은 간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2.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시력을 보호하고 면역세포 생성을 돕 는다. 3. 감자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무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아제'가 풍부한 무를 먹으면 소화 활동을 촉진하고 장 속 유익균 활동을 돕는다. 5. 더덕과 ..

22 2020년 08월

22

< 경제 지식 >/ 건강을 위하여 건강을 향상시키는 음식 조합 9가지

1. 삶은 달걀+샐러드 샐러드 바에서 토핑 식품으로 제일 먼저 선택하는 음식이 삶은 달걀이다.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달걀노른자에 있는 지방은 채소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인 카로티노이드를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2. 마리네이드+스테이크 고기를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면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HCAs)로 불리는 물질이 나올 수 있다. 이를 피하려면 마리네이드에 고기를 재워두는 방법이 있다.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로즈메리를 포함해 허브와 양념을 넣어 만든 양념장인 마리네이드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을 88%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올리브오일+케일 올리브오일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체중 조절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은 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