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혁신기업혁신리더 2018. 1. 28. 22:58

가상화폐 부문

 

페이앤페이

 

 

가상화폐 엑스바이더리움...태국 모든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해요

    


류도현 대표


 

페이앤페이(대표 류도현, www.payanpay.com)가상화폐인 엑스바 이더리움(Exva Ethereum)을 채굴하고 이를 실제 상거래에 사용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회사다. 이 가상화폐를 통한 결재 등 금융과 관련된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현재 페이앤페이가 진행하고 있는 주요활동은 다음과 같다. 블록체인 교육을 통한 블록체인의 저변확대. 이를 위해 블록체인스쿨을 운영하고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엑스바이더리움을 통한 실질적인 결제 지불수단으로서의 가상화폐 상용화 진행 데이터마켓 진출.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사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페이앤페이는 독자적인 블록체인 구성을 완료한 상태. 본격적인 상거래 플랫폼을 만들어가는데 집중하고 있다. 보증보험 발행은 물론 태국 항공 및 호텔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엑스바이더리움을 태국에 있는 모든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우리 사회에 깊이 깔려 있는 가상화폐에 대한 그릇된 사회 인식이 안타깝다는 류도현 페이앤페이 대표. 그는 이런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다. 브랜드 매니지먼트사 엠유(대표 조연심)’와 함께 미래 사회에 대해 공부하고,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래직업 리포트 시즌5’, ‘블록체인 콘텐츠 마케팅 스쿨등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가상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튜브 방송인 블록체인 뽀개기도 운영 중이다.

 

류대표는 가상화폐라는 것은 로얄티가 없는 개념이기 때문에 누가 개발했는지는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누가 어떻게 적용하느냐 그것이 중요하다는 것. 개발과 관련된 부분보다는 이것을 어떻게 상용화를 할 것인지 등 배경에 집중했다고 한다. 따라서 가상화폐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가상화폐와 엑스바이더리움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아무리 그 가치가 올라간다고 해도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없으면 무용지물. 가치가 오른만큼 그 가치에 맞게 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여행과 관련된 많은 업종에서 엑스바이더리움을 사용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류도현 페이앤페이 대표는 가상화폐에 대한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고,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가상화폐의 단점인 느린 결제속도, 결제 취소가 안된다는 점 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