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난 곳/제주동부

이담 2010. 4. 12. 19:24


서귀포시 표선에서 한라산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면 세화리가 나오는데, 거기에 광동식당이라는 식당이 있다. 네비가 없으면 찾아가기도 쉽지 않은 곳인데, 그래도 일부러 찾아가볼 가치가 있는 곳이다. 거기에 제주에서 제일 맛있는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있기 때문이다.



광동식당. 오래된 간판이 정겹다.



그래도 식당안은 깨긋한 편이다. 시골에 있는 식당이라도 청소를 열심히 하는 식당이다.


오늘 먹을 건 두루치기.



두루치기를 시키면 냉장고에서 돼지고기가 가득 든 커다란 양푼을 꺼내온다. 이걸 다 먹는 것은 아니고 먹을 만큼만 적당히 덜어내면 된다.

고기도 좋은데 양껏 먹을 수 있는 이런 좋은 시스템이라니! 그런데 괜히 욕심 부려서 많이 덜면 나중에 고생하니 적당히 덜어야 한다.



두루치기로 유명한 서귀포 용이식당은 냉동돼지고기를 주지만 이곳은 생돼지고기를 살짝 양념을 해서 준다. 비계부분을 싫어하는 사람은 살코기쪽만 골라서 올리면 되지만 별로 권하지는 않는다. 돼지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비계를 적당히 넣어주는 것이다.



불판에 돼지고기를 적당히 펼쳐서 익히고 있으면 물을 약간 부어준다.


한라산 노지꺼..


고기를 익히고 있으면 주방에서 즉석으로 콩나물과 파채, 갓김치 등의 야채를 양념해서 버무려 준다.


어느 정도 고기가 익었으면 이젠 야채를 넣을 차례>


양념 야채를 올리고서 이제 뒤적뒤적 비벼주면 된다.



두루치기 완성!


반찬은 심플 그자체. 그런데 저기 보이는 멜젓이 두루치기를 먹을 때 중요한 반찬이 된다.


이 시점에서 한라산 하얀 거 노지 껄로 하나 주문.


5천원짜리 두루치기에 밥도 나와주신다.


쌈배추에 이렇게 고기하고 마늘을 얹고 멜젓을 올려서 먹으면 죽음이다.


광동식당 두루치기는 양도 마음껏 먹을 수 있지만, 고기와 야채의 양념도 절묘하다. 돼지불백은 고추장과 설탕으로 매콤하고 달콤하게 양념을 해서 볶지만, 이곳 두루치기는 양념을 거의 안한 것 같이 심심한데, 그렇다고 그냥 소금구이로 먹는 것보다는 양념이 되어 있고 야채와 함께 먹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두루치기 2인분과 소주 한 병을 배터지게 먹고나서 12,000원을 내고 나오는데,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8시 정도까지. 외진 곳까지 손님들이 찾아오시는 것이 고마워서 명절때도 문을 연다고 한다. 

그래도 외진 곳에 있으니 찾아가기 전에는 영업을 하는지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

064-787-2843








겉모습만 봐서는 들어가지 않을 모습의 식당인데, 절묘하네요. 고맙습니다. 명절때 와이프와 제주도에 가게되면 하나씩 복습하겠습니다.
가끔은 이렇게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정말 좋은 곳이에요..
고기를 먹고 싶은만큼 덜어서 먹는 시스템 참말로 좋네요^^* 형님이 제주에서 제일 맛있는 돼지두루치기라 해서 정말 먹고 싶네요 ㅋㅋ 근데요 사진상으로는 그리 맵지 않게 보이네요 좀 맵다면 좋았을텐데요 물론 제 취향입이다 여기선 두루치기라 하면 조금 매콤하거든요 여기 음식이 다 그렇죠 뭐 ㅎㅎ 그리고 질문요 한라산 투병한거랑 녹색병 두 종류던데 보통 투병한 걸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맛이 어떤 차이인가요? 참고로 저희 지방은 금복주에서 나오는 참소주가 대세인데요 전 지방 사랑 안하고 주로 진로의 참이슬 먹습니다 ㅎㅎ 특이하죠 여기선 저같은 사람 잘 없어요
본문에도 썼지만 여긴 양념을 아주 약하게 해서 매운 맛은 전혀없고, 오히려 싱거운 편.
그런데 그 싱거운 맛에서 돼지맛과 야채맛이 어우러지면서 계속 감탄을 하게 만들어줘.
양념맛이 아니라 돼지 본연의 맛에 야채의 맛을 더한 느낌.
맛 있겠네요

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꼴~깍

안주 먹었으니 한라산 쇠주도 한 잔...
캬~~
글쎄 네비에 이름 나와 있길래 일부러 가서 먹었는데..그렇게 맛있지는 않네요...
그냥 뭐......평범한 수준...
전 참 좋았는데 그닥 맘에 안드셨나보네요..
맛집이라길래..일부러 힘들게 찾아가서 먹었는데..
정말 ... 음식 전혀 못하는 저도 그것보단 맛있게 할정도던데요..
같이간사람이랑 억지로 눈치 안보일정도로만 먹고
급히나와서 완전땅치고후회했습니다..
왜맛집인지....
에구.. 맛없게 드시고 나오셨네요. 사실 집에서 정성들여 하는 음식만큼 맛있는 것도 없죠. 맛집을 찾아간다고 100%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식당도 매일매일 컨디션이 다르니까요. 맛없게 드셨다고 너무 화내지 않으시면 좋겠네요. 이곳은 입맛에 안맞았을지는 모르지만 시골에 있는 착한 식당이니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것 아닐까요?
온라인마케터 광고주 모집해요!!
시간 활용에 좋습니다!
http://hello-b.kr/372489
헬로우드림 마케터 번호 : 372489 http://blog.naver.com/kohe9
대원출판사 http://www.daewon-book.com
잘하셨어요
감사감사 드려요
보고 갑니다
수고 많으신 작업 일
꼭 건강 맘 챙기세요
http://sslife.kr/kohe3478 산삼라이프 제 계정입니다.
광남 대리점 이경배 KIA MOTORS H.P.010-9321-2978 https://01093212978.tistory.com
https://place.map.kakao.com/11192533 영신당
https://place.map.kakao.com/231685110 해원당
제가 하는 부업 홍보와 더불어 지인 분의 영업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필요를 느끼시거나 관심이 계시면 들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