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탐구생활

하루 2010. 11. 2. 00:00

신랑은 중국인이다, 그리고 몰타에서 학업과 직장생활로 벌써 7년째 장기거주 중이다^^;

어찌보면 한국문화를 접하기 힘든 주변상황이지만 신랑은 날 만나기 전부터 한국의 예능오락프로그램을 즐겨보았다고 한다

 

신랑이 예전에 즐겨보던 프로그램은 강호동의 '연애편지'와 'X맨'이었다

강호동의 연애편지가 먼저 중국에서 엄청 인기를 끌었고 그 프로그램을 본 이후 X맨을 접했다고 한다, 그래서 처음에 유재석씨의 존재를 몰랐을 때는 왜 강호동씨보다 저 마른 사람(유재석:?)이 MC를 볼까 의아해했었단다^^;;; 암튼 그당시 연애편지와 X맨에 나왔던 연예인들은 신랑에게도 익숙한 존재가 되어 가끔 한국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을 보면 저 사람 연애편지에 나왔던 사람인데 X맨에 나왔던 사람인데 이렇게 기억한다

 

그 후 신랑이 즐겨봤던 한국 예능프로는 '우리 결혼했어요'였다. 제일 유명한 1세대 커플인 알렉스와 신애, 서인영과 크라운제이, 솔비와 앤디 그리고 2세대 커플인 김현중과 황보 커플을 즐겨보았다고 한다. 그 중에서 솔비와 앤디 커플을 엄청 좋아해서 그커플의 결혼사진을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정도로 팬이었다고 한다

나와 연애할 때는 알렉스를 본따서 '화분'이라는 노래를 한글로 직접 가사를 써서 내게 주기도 하고 ㅋ메신저로 음악을 전송해 들려주기도 했다(아~옛날이여 ㅠㅠㅋ)

 

그래서 신랑과 비록 국적은 다르지만 서로 공통화제가 참 많았다. 내가 아는 연예인을 신랑도 대부분 알았기 때문에 한국프로그램을 같이 보다가 얘기를 나누어도 전혀 막힘이 없었다^^

아무튼 그런 신랑의 한국예능프로그램 사랑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데 지금 신랑이 반드시 챙겨보는 예능프로그램은 '무한도전'이다

무한도전은 나랑 결혼 후 내가 보는 것을 보고 옆에서 한두편을 같이 보더니 광팬이 되어버려 그 전의 무한도전을 다 찾아서 봤고, 오매불망 무한도전하는 날만 기다리고 있다 ㅋ

무한도전에 나왔던 장소, 한강시민공원, 여의도공원, 남산... 그 중 특히 돈가방을 가지고 튀어라의 여의도한강시민공원과 자주 무한도전의 무대가 되었던 남산은 신랑이  한국에 가면 반드시 가야할 곳으로 정하고 올 5월 한국을 방문했을 때 바쁜 시간을 쪼개 모두 방문했었다^^;

한국에 갔을 때도 한국말을 잘 모르는 신랑은 중국어 자막이 없는데도 케이블에서 재방송 해주는 무한도전을 모두 챙겨봤을 정도로 좋아한다.

 

신랑이 이렇게 한국예능프로그램을 좋아해서 덕분에 나도 눈치안보고 같이 시청하면서 웃고 즐길 수 있어서 참 좋다.

하지만 이런 것에도 단점이 있는데 바로 신랑이 무한도전이나 패밀리가 떳다 등 예능에 나오는 프로그램의 행동을 따라한다는 것이다^^;; 그 주 내내~~~~

 

저번주에 무한도전의 텔레파시편을 같이 보았다. 그 편을 같이 시청한 후 신랑은 나에게 매일 텔레파시를 보낸다 ㅡㅡ;;;

특히 노홍철씨가 했던 행동, 손을 귀 옆 머리에 올리고 검지를 편 후 삐익삐익을 외친다

 

신랑: (검지를 펴고~)삐익삐익~텔레파시 받아라

나: (무반응)

신랑: 부인, 내 텔레파시를 받아주세요~삐익삐익

나: 뭐라고 보냈는데??(존대말하면 대꾸를 해줌 ㅋㅋ)

신랑: 커피 타달라고 보냈는데 못받았어? 그럼 다시 삐익삐익~

나: 뭐야?? 음~그럼 나도 텔레파시 보내야겠다 삐익삐익~(나까지 이상해지고 있다 ㅋ)

신랑: 앗 받았다, 커피에 초콜렛도 같이 얼렁 준비해 준다고~~!

나: 앗 잘못갔나부다~니가 타먹으세요라고 보냈어ㅎㅎ

 

아마 이번주는 텔레파시를 내내 보낼것이고 다음주 무한도전이나 '런닝맨', '영웅호걸'(요즘 즐겨보는 방송들)이 어떤 주제로 방송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한주의 신랑의 놀이가 정해진다ㅡㅡ;;

아이 앞에서는 찬물도 함부로 마시지 말라고 하는데 ㅋㅋ 앞으로 신랑 앞에서 예능프로를 가려서 봐야할 듯 싶다ㅋㅋ

 

 

 출처: DAUM(한국경제)

 

 

 

 

그런예능프로는 어디로 다운받아보나용?
제남친은 한국갔을때 무한도전에 중독이 됐었어요.ㅋㅋ
중국의 여러 사이트에서 신랑이 자막이 중국어로 된 걸 다운받아서 봐요^^
모두 중국싸이트라서 저도 잘 모르겠네요^^;
우연히 들어왔는데, ㅋ 저는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고요...중국에선 정말 마음껏 시청할 수 있죠... www.tudou.com 여기에서 보실 수 있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요즘 신랑이 하는 것을 보니 pps, tudou, pptv에서도 보더라구요
아무튼 좋은 정보 감사해요^^
재밌게 사는 것 같아 부럽네요 ㅎㅎ 행복하세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아라처럼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미녀들의수다 (2006~2010)
다녀오겠습니다 (2009)
우리결혼했어요세계판 (2013~2014)
비정상회담 (2014)
헬로이방인 (2014)
이웃집찰스 (2015)
내친구의집은어디인가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