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2021년 01월

12

나의 이야기 일침이구삼약[一鍼二灸三藥]

일침이구삼약[一鍼二灸三藥] 비가 내리거나 날씨가 추울 때면 온몸이 쑤시고 뒤틀린다. 최 강급 북극 한파에 살을 애는 듯한 강추위에 친한 친구[親舊]와 옛이바구 안주 삼아 쇄주 한 잔 기울이며 따끈따끈한 국물이라도… 18년 11월 이삿짐 챙기다가 허리를 삐끗하여 DNA 주사를 맞았드니 2달 동안 대소변도 받아내어 고통 속에 살았는데 2년이 지났지만 불편하기 그지없다. 허리 아픈 데는 불약자효[不藥自效]라 하여 그저 따뜻한 방에 누워 약 없이 낫기를 기다리는 것이 제가 터득한 치료법이다. 그동안 별별 짓을 다해보았지만 만성통증[慢性痛症]이 되어 이제는 무하지증[無何之症]이 되었다. 태과불급[太過不及]이 개위병[皆爲病]이란 말이 있듯이 병을 너무 알아도 치료가 안 되고 병을 모르는 사람은 몰라서 치료가 안 되..

10 2021년 01월

10

내가 쓴 댓글 내가 쓴 댓글 21년 1월

석암 수영 을선 수영 을선 *새해 1월도 과반을 지나 새롭게 시작하는 셋째 월요일이네요. 예전에 우리나라는 사계절과 삼한 사온이 있어 좋았는데 지금은 지구 온난화 영향인지 사라져 가고 있는 듯하네요. 지위가 있는 사람은 학문의 노예로 전락해 버리고, 지위가 없는 사람은 건방진 태도를 보인다 하니 우리 모두 지위가 있든 없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갔으면… 블벗님 올려주신 고운 블로그 잘 보고 갑니다. ♥昔暗 조헌섭♥ 210118 *블벗님 대한이 코앞이니 강추위가 발악하는지 앞산 등산길 날씨가 꽤 춥네요. 많은 효과 중에 분수효과란 밑에서 위로 분수가 치솟듯이 서민과 중산층을 지원해 소비 증가를 생산 증대로 경제를 성장시키는 분배 위주의 정책이 어떨까 싶네요. ‘낙수효과, 란 경제를 발전시키는 방법으..

07 2021년 01월

07

나의 이야기 고난(苦難)은 성공의 스승이다.

고난(苦難)은 성공의 스승이다. 자기[自己]를 이기는 자가 가장 강한 자라고 한다. 자기를 이기는 사람은 천하(天下)를 이기고 세계를 이기는 사람이다. 타인은 결코 나를 변화 시킬 수 없으니~ 나를 이길 수 있는 변화를 시킬 수 있는 것도 오직 나 자신 뿐이다. 대학 입시(大學入試), 공무원 시험, 어떤 자격증도 도전(挑戰)에 실패하더라도 좌절(挫折)하지 않고 끈질긴 인내력으로 다시 시작하여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된다는 집중력(集中力)으로 대처하면 무엇이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제가 블로그를 개설할 때도 자판기도 못 두드리는 놈이 어느 누구에게 배운 곳 없이 저 혼자 노력(努力과 연구 많은 실패를 거쳐 2010년 2월 28일 비공개로 블로그 첫 만남으로 스크랩 사진 등을 올리다가 조금이라도 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