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길 머무는 곳

여행길에 담아오는 아름다운 추억

21 2020년 10월

21

여행 부산 오랑대 해국

바닷가 바위 겉에서 세찬 바람을 자극삼아 꽃을 피우며, 바닷바람 때문에 키가 크지 못하고 낮게 엎드려 꽃을 피운다. 다른 쑥부쟁이류에 비해 키가 작으면서 꽃이 크고 아름답다. 해국꽃이 필때가 되었나 ! 벌써 ~~ 흐린 날이어서 꽃사진 찍기에 적합하지 않았지만 길을 나섰으니 담아왔다. 오랑대가 달라졌다. 주차장이 유료화되어 10분에 300원. 어이가 없네 ~ 유료화 하기전에 캠핑차가 정박해 놓아 일반인 승용차가 들어갈데가 없었다. 잘 하긴 했는데, 유료화라고 하니 좀 그렇긴 하다. 바닷가 언덕에 핀 수국이 참 예쁘다. 바닥에 납작 업드리듯 핀 수국꽃은 소담스럽게 소복소복 피어 반가웠고, 카메라의 셔터소리와 함께 해국의 예쁜 모습이 하나하나 담겨지니 힐링이다. 주변 사람들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자. 오랑대..

댓글 여행 부산 2020. 10. 21.

19 2020년 10월

19

여행 전라북도 상견례길에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입니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韓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전주한옥마을. 2014년 다녀온 사진 부산에서 전주 가는길은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왕복 7시간 매암님 운전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 익산이 전주에서 20분정도 걸린다고 하니 거의 같은 생활권을 가지고 있는듯. 부산시와 양산시처럼 .... 익산 며느리 보게되어 반갑고, 전라북도에 연고가 없던 우리는 며느리로 인..

13 2020년 10월

13

여행 경상남도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에 있는 석기시대 신석기의 고래사냥 관련 바위그림. 암각화. 국보. 1971년 문명대, 김정배, 이융조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1995년 국보 제285호로 지정되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선사시대 암각화 유적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으며 약 300여점의 그림들이 새겨져 있다. 바위에 새겨진 그림 중에서 고래를 사냥하는 매우 사실적인 그림은 약 7000년 전 신석기시대에 제작된 것으로서 지구상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래사냥 그림으로 평가되고 있다. 언양5일장 갔다가 시간이 많이 남아 가까이 있는 반구대 암각화에 가보자. 라고 하면서 다녀왔다. 승용차로 14분후 도착이라고 뜬다. 초행길이라 반구대 주차장을 네비에 찍었더니 암각화 박물관 한참 위 주차장에서 도착이라고 한다. ??? 의문스러워..

12 2020년 10월

12

여행 경상남도 언양5일장

그동안 큰일이 있었다.(친정어머니 98별세) 이제야 여유를 갖게되어 돌아보니 일년동안 먹을 고추를 사지 않았네. 어떻하지 ~ 김장도 해야하고, 마땅히 살곳을 찾지 못해서 고민하다가 언양 5일장이 생각났다. 시골이다 보니 고추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 역시 내 생각이 맞았다. 마른고추가 곳곳에서 팔고 있으니 골라서 살수가 있었다. 풍성하다. 온갓 농산물이 가득하고, 버섯철이라 그런지 송이버섯, 능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마늘 온갖 채소들 .... 먹거리들 .... 눈이 핑글핑글 돌아간다. ㅋㅋㅋ 처음 와 보는 5일장이다. 앞으로 생각 많이 날것 같아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올것같은 예감이 든다. ^^ 언양 5일장은 5일과 7일에 선다. 언양 5일장은 크게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