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

조아진 2020. 3. 21. 16:58

20191031일부터 113일까지 부모님과 함께 다녀온 국내 여행 기록 네 번째 / 남해 원예예술촌


지난 남해 독일 마을과 함께 들렀던 원예 예숲촌 여행 기록


남해 독일 마을과 함께 있는 원예 예술촌에도 들렀다.


원예 예술촌? 별거 있겠나 싶었지만 일단 규모가 엄청났다. 산 하나가 통째로 원예원으로 꾸며져 있는 느낌이었다. 거대한 트레킹 존 (trekking zone) 같은 느낌이랄까. 그리고 사실 예술촌이라고 해서 조각품들이 곳곳에 있을 줄 알았는데 말 그대로 원예의 예술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산길 등을 한참을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야하고 운동화는 필수이다. 그리고 산이기 때문에 어두워지면 길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입장 가능 시간이 오후 5시까지이고 관람은 6시까지만 가능하다.


곳곳에는 포토 존으로 보이는 곳이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벤치 등도 있다. 또 연예인들이 사는 마을로 유명하다는데 이국적인 느낌의 집들과 상가들도 안에 있다. 작은 규모의 식물원도 있었고 산 정상에는 원예 예술촌 건물이 따로 있었는데 공기 좋고 풍경 좋은 곳을 걷다보니 실내를 관람하기 보다는 그냥 밖을 더 걷기로 해서 들어가지는 않았다.


원예 예술촌이기 때문에 뭔가 인상적인 특별한 무엇이 있지는 않았지만 숲을 걷는 그 자체로 힐링이 되는 곳이란 기억으로 남았다.


내려와선 독일 맥주 전문점이었나... 아무튼 땀도 좀 식힐 겸 들러서 각자 취향에 따라 아이스크림과 아이스커피, 흑맥주를 맛보았는데 다 괜찮았던 것 같다.


10월 말에 다녀온 기록이기 때문에 꽃은 별로 없었지만 아마 봄에 가면 더욱 더 황홀한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여행 팁

1. 남해 파독 전시관 입장권을 사면 같은 금액의 쿠폰을 주는데 인근 상점들에서 활용할 수 있다.

2. 남해 원예 예술촌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 삼동면 봉화리 2611




























































#남해원예예술촌 #원예예술촌 #효도여행 #가족여행 #국내여행 #가을여행 #남해군 #남해여행 #남도여행 #남해 #남해트래킹 #남해트레킹 #힐링


#남해원예예술촌 #원예예술촌 #효도여행 #가족여행 #국내여행 #가을여행 #남해군 #남해여행 #남도여행 #남해 #남해트래킹 #남해트레킹 #힐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