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20년 06월

02

자유로운 이야기/독서치유방 암의 원인..

많은 의문 속에 빠져 지내던 어느 날, 나는 뜻밖에도 생식기암 선고를 받았다. 처음 병명을 들은 순간 너무 놀랍고 두려웠다. 지금까지 내가 배워온 것들이 다 무엇인지 화가 날 정도였다. 나 역시 평범한 인간이기 때문에 암이라는 엄청난 선고를 듣고 감정적으로 반응하는 건 당연했다. 내가 만약 죄를 짓지 않고 중심이 잡힌 삶을 살아왔다면 이런 몹쓸 병에 걸릴 이유가 없었을 거라는 생각에 또 자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암이 발병한 건 나를 죽음으로 내몰기 위해서가 아니었다.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걸 일깨워 주기 위해서라는 것을 한참 후에야 깨달을 수 있었다. 이런 상황에 처한 나 자신으로 부터 도망 치기에는 이미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암이란 마음속에 오랫동안 응어리져 쌓인 분노로 인해 ..

02 2020년 06월

02

카테고리 없음 맨밥에 죽염고추장만 비벼도 꿀맛이라구?

인산가를 시작하며 동생이 가장 즐거운 손님이다. 언니를 도와줄 목적으로 이것저것 다 사다가 먹어보는데 그 중에 단연 으뜸이 '죽염 매운맛 고추장'이다. 평소 시중에 파는 고추장을 사다 먹다가 죽염 고추장을 처음 맛본 동생은 눈이 정말 놀란 토끼눈이었다. 헐.... 이렇게 맛있을 수가!!! 이 한마디가 다했다. 그 날 저녁에 다시 전화가 왔다. " 언니 대박 대박... 이거 진짜 맛있다. 애들 아빠가 너무 맛있다면서 밥 한그릇을 다 비벼 먹었다." 고 한다. 더구나 아무것도 넣지 않고 오로지 죽염 고추장만 넣고서 .... ㅎㅎ 죽염 고추장은 매운맛 순한맛 두가지 인데 매운맛은 청양고추로만 만들어져서 조금 맵다. 아이들은 순한 고추장을 좋아한다. 모두 100% 국산 원료에다 9번 구운 죽염으로 만들다니.. ..

01 2020년 06월

01

카테고리 없음 폐암말기 3개월 선고 받으신분...'무엿'을 드시고나서

어제 일요일임에도 문을 열어놓았다. 너무 더운 날에 어떤 손님이 땀을 흘리시며 들어오신다. 너무 반가워하시며.... 신호등에 서 있다가 인산가를 발견하시곤 한달음에 들어오셨다. 세상에... 폐암 말기 선고받으시고 항암을 4년째 하시다가 너무 힘들어 그만하고서 인산가 '서리맞은 무엿'을 계속 드셨단다. 처음에 수술도 안된다 하시며 3개월 선고를 받으셨단다...세상에나.... 그런데 이렇게 5년동안 건강히 걸어다니고 건강 챙기시고 인산가 찾아주시고 이런 기적이 또 있을까... 지금도 무엿이 몇통이나 집에 있는데 이번에는 '구운 마늘고'를 드시고 싶다고 하신다. 원래는 죽마고우를 먹었는데 마늘고에는 마늘 한접 분량이 들어있다 하니 두말도 않고 사가셨다. 무엿을 계속 드셨으니 폐가 좋아진 것이다. 병원에서는 그..

31 2020년 05월

31

카테고리 없음 침향의 핵심성분 식약처 인정

침향의 첫번째 핵심성분은 '베타셀리넨이다. 베타셀리넨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증상을 호전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이 성분이 신장에 기운을 불어넣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줘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두번째 유효성분은 '아가로스피콜 이다. 아가로스피콜은 신경을 이완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천연 신경안정제'로 불리기도 한다. 심리적 안정감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극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있다. [본초강목]에 '정신을 맑게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기록된 것은 아가로스피롤 성분 때문이다.

31 2020년 05월

31

자유로운 이야기/대체의학·자연치유학 공진단의 원료인 '침향'의 효능

침향은 침향나무에 상처가 났을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지(나무진)가 오랜 시간 점차 굳어져 덩어리가 된 것을 말한다. 수지는 나무가 세균, 곰팡이 등 상처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가고 스스로 회복,치료하기 위해 분비하는 점도가 놓은 액체다. 이 수지가 10~20년 길게는 수백 년의 긴 세월을 고스란히 버텨서 얻어진 것이 바로 침향이다. [동의보감]에서 이르기를 '찬바람으로 마비된 증상이나 구토, 설사로 팔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고쳐주며 정신을 평안하게 해준다'고 적었다. [본초연의]에는 '침향이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치료되지 않은 나머지를 고친다. 부드럽게 효능을 취해 이익은 있고 손해는 없다.' 고 쓰여있다. [본초강목]엔 '정신을 맑게 하고 기를 잘 통하게 한다. 고 소개했다. 특히 '간질..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교통사고 대수술 홍화씨 한 달 먹고 대반전

대전에 거주하는 김동인(68)씨는 2014년 교통사고로 다리 골절상을 당해 뼈에 쇠를 박아 이어 붙이는 큰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수술 후유증으로 부종과 염증이 심해져 재수술을 받아야 했다. 이때 만난 것이 인산가의 홍화씨였다. 더도 말고 딱 한 달만 홍화씨 분말을 먹어보기로 했다. 지금 김동인 씨는 산책은 물론 운동도 거뜬히 할 만큼 다리가 멀쩡하게 회복되었다. "한 달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홍화씨 분말을 한 스푼씩 먹었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정성껏 참 열심히 챙겨 먹었습니다. 그렇게 한달이 지났습니다. 검사 결과를 보도니 의시가 화들짝 놀라더군요. 어떻게 이런 결과가 한달만에 나올 수가 있느냐며 골절된 부위가 완벽하게 회복되었다는 겁니다." 홍화씨로 건강을 되찾은 그는 현재 죽염 ..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인산가, 치매 개선 기능성식품 임상 "연말 종료"

인산가, 치매 개선 기능성식품 임상 "연말 종료"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죽염전문기업 인산가(277410)는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과 공동 연구개발 중인 ‘홍화씨를 활용한 치매 개선 기능성 식품 개발’ 임상을 연내 마무리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인산가 관계자는 “홍화씨를 이용한 치매 개선 효과가 동물 실험을 통해 증명됐다”며 “현재 임상이 진행 중이며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약용 및 식용 자원인 홍화씨를 이용해 알츠하이머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식·의약품 개발이 궁극적인 목표”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는 농진청 R&D 사업 분야인 ‘농생명 바이오 식의약 소재개발’ 주관 연구 중 하나로 농생물 자원 유래 활성 성분의 다양한 생리활성을 검증하고 실용화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 신..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홍화씨를 10년째 먹고 있다는 손님이

홍화씨를 10년째 먹고 있다는 손님이 다녀가셨다. 이 곳에 인산가를 만나서 반가워 하시며 죽염간장과 된장도 사셨다. 손톱이 늘 갈라지고 부러지고 했는데 홍화씨를 꾸준히 먹으니 그런 증상들이 모두 사라지고 건강해 져서 앞으로도 계속 먹을거라 하시니 얼마나 고맙고 반가운지 모르겠다. 홍화씨는 예전부터 백금 성분에 매료되어 나도 반신반의 했는데 오히려 꾸준히 먹는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다. 나도 이제부터는 꾸준히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다른건 둘째치고 홍화씨는 골다공증에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 정평이 나있으니 먹어볼 만 하겠다. 갱년기 여성이 암에 걸렸을때 병원에서 골다공증 검사를 한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가 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알면서 실천하지 않고 건강을 잃는것보다 이제라도 꾸준히 홍화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