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2020년 05월

31

카테고리 없음 침향의 핵심성분 식약처 인정

침향의 첫번째 핵심성분은 '베타셀리넨이다. 베타셀리넨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증상을 호전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이 성분이 신장에 기운을 불어넣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줘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두번째 유효성분은 '아가로스피콜 이다. 아가로스피콜은 신경을 이완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천연 신경안정제'로 불리기도 한다. 심리적 안정감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극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있다. [본초강목]에 '정신을 맑게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기록된 것은 아가로스피롤 성분 때문이다.

31 2020년 05월

31

카테고리 없음 공진단의 원료인 '침향'의 효능

침향은 침향나무에 상처가 났을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지(나무진)가 오랜 시간 점차 굳어져 덩어리가 된 것을 말한다. 수지는 나무가 세균, 곰팡이 등 상처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가고 스스로 회복,치료하기 위해 분비하는 점도가 놓은 액체다. 이 수지가 10~20년 길게는 수백 년의 긴 세월을 고스란히 버텨서 얻어진 것이 바로 침향이다. [동의보감]에서 이르기를 '찬바람으로 마비된 증상이나 구토, 설사로 팔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고쳐주며 정신을 평안하게 해준다'고 적었다. 중국 송나라 의서[본초연의]에는 '침향이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치료되지 않은 나머지를 고친다. 부드럽게 효능을 취해 이익은 있고 손해는 없다.' 고 쓰여있다. [본초강목]엔 '정신을 맑게 하고 기를 잘 통하게 한다. 고 소개했..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교통사고 대수술 홍화씨 한 달 먹고 대반전

대전에 거주하는 김동인(68)씨는 2014년 교통사고로 다리 골절상을 당해 뼈에 쇠를 박아 이어 붙이는 큰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수술 후유증으로 부종과 염증이 심해져 재수술을 받아야 했다. 이때 만난 것이 인산가의 홍화씨였다. 더도 말고 딱 한 달만 홍화씨 분말을 먹어보기로 했다. 지금 김동인 씨는 산책은 물론 운동도 거뜬히 할 만큼 다리가 멀쩡하게 회복되었다. "한 달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홍화씨 분말을 한 스푼씩 먹었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정성껏 참 열심히 챙겨 먹었습니다. 그렇게 한달이 지났습니다. 검사 결과를 보도니 의시가 화들짝 놀라더군요. 어떻게 이런 결과가 한달만에 나올 수가 있느냐며 골절된 부위가 완벽하게 회복되었다는 겁니다." 홍화씨로 건강을 되찾은 그는 현재 죽염 ..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인산가, 치매 개선 기능성식품 임상 "연말 종료"

인산가, 치매 개선 기능성식품 임상 "연말 종료"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죽염전문기업 인산가(277410)는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과 공동 연구개발 중인 ‘홍화씨를 활용한 치매 개선 기능성 식품 개발’ 임상을 연내 마무리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인산가 관계자는 “홍화씨를 이용한 치매 개선 효과가 동물 실험을 통해 증명됐다”며 “현재 임상이 진행 중이며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약용 및 식용 자원인 홍화씨를 이용해 알츠하이머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식·의약품 개발이 궁극적인 목표”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는 농진청 R&D 사업 분야인 ‘농생명 바이오 식의약 소재개발’ 주관 연구 중 하나로 농생물 자원 유래 활성 성분의 다양한 생리활성을 검증하고 실용화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 신..

30 2020년 05월

30

카테고리 없음 홍화씨를 10년째 먹고 있다는 손님이

홍화씨를 10년째 먹고 있다는 손님이 다녀가셨다. 이 곳에 인산가를 만나서 반가워 하시며 죽염간장과 된장도 사셨다. 손톱이 늘 갈라지고 부러지고 했는데 홍화씨를 꾸준히 먹으니 그런 증상들이 모두 사라지고 건강해 져서 앞으로도 계속 먹을거라 하시니 얼마나 고맙고 반가운지 모르겠다. 홍화씨는 예전부터 백금 성분에 매료되어 나도 반신반의 했는데 오히려 꾸준히 먹는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다. 나도 이제부터는 꾸준히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다른건 둘째치고 홍화씨는 골다공증에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 정평이 나있으니 먹어볼 만 하겠다. 갱년기 여성이 암에 걸렸을때 병원에서 골다공증 검사를 한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가 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알면서 실천하지 않고 건강을 잃는것보다 이제라도 꾸준히 홍화씨..

18 2019년 12월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