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훈장공화국

김광한 2014. 9. 29. 13:56

체육훈장(體育勳章, Order of Sport Merit)

운동선수, 감독, 코치 등 월드컵이나 올림픽, 각종 세계체육대회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체육발전에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주로 주는 상입니다.
2002년 월드컵 때 4강 신화를 이루어낸 선수들이 체육훈장 2등급인 맹호장을 많이 받았답니다.

 

                                             1등급 :체육훈장 청룡장(靑龍章)

 

                                  2013년 11월 19일 나경원(체육훈장 청룡장

                                                    2등급 :체육훈장 맹호장(猛虎章)

                                           3등급 :체육훈장 거상장(巨像章)

 

조경희 선수가 수여받은 '체육훈장거상장' 메달과 훈장증서     © 부천데일리뉴스 표석만 기자.2013/10/16

                                               4등급 :체육훈장 백마장(白馬章)

                                               5등급 :체육훈장 기린장(麒麟章)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를 48주째 이어가고 있는 박인비(26·사진·KB금융그룹)가 체육훈장 맹호장을 수상했다.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11일 서울 종로구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전수식에서 박인비에게 맹호장을 수여했다.

박인비는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메이저대회 3승을 포함해 6승을 올리고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시즌 MVP인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또 지난해 4월 세계랭킹 1위에 올라 이날까지 48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박인비는 박세리, 김미현, 최경주, 박지은, 양용은 등 쟁쟁한 선배들을 이어 맹호장을 받았다.

 

 

 

 

【서울=뉴시스】서재훈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세종로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 '골프선수 박인비 체육훈장 맹호장 전수식'이 열린 가운데 박인비가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으로부터 훈장을 받고 있다. 2014.03.11. jhseo@newsis.com 2014-03-11



문화체육관광부는 "박인비는 탁월한 성적으로 우리나라 골프의 위상을 높이고, 골프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며 훈장 수여 이유를 설명했다.

또 "자선단체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투병 중인 골프 꿈나무를 지도하고, 2008년부터는 난치병 어린이에게 기부도 했다"면서 적극적인 자선 활동도 높이 평가했다. [연합뉴스.2014-03-12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