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야기/망막, 유리체질환

암-고나-고 2014. 8. 19. 10:10

 

 

언제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잘 읽었습니다. 병원에서 듣지 못한 소상한 설명을 들으니 마음이 편해집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힘이 납니다^^
안녕하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매우 유익합니다. 저 역시 대학병원에 갔으나 저런 설명을 왜 하나도 단 하나도 못들었는지 참..억울하네요 ㅎㅎ
저는 비문증으로 내원했다가 운좋게 열공이 발견됐고 레이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긴 시간이 소요됐고 그날 굉장한 통증이 지속됐습니다. 다음날 붓기 눈꼽 충혈 역시 굉장했구요.
그러나 그 후 계속 산동된 눈이 돌아오지 않아 3주 째인 현재까지 초점이 잘 안 맞습니다. ㅠㅠ (다행히 축동은 됩니다만 양 안이 2배 차이 나네요)
왜 이런걸까요..?
 
열공으로 인한 비문증으로 참 우울한데 , 안과의사 선생님께서도 비문증이 있다고 하니 뭔가 모르게 안심?^^ 하는 이상한 심리가 있네요.
선생님께서는 평상시 비문증으로 인한 불편감은 전혀 없으신가요?
레이저 시술 후 산동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망막열공이 아주 주변부에 있을 경우 그럴수가 있는데요, 대부분 좋아지니 조금 기다려 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비문증이란 것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어서인지 평상시에 느끼는 불편감은 거의 없습니다. 불편감이라는 것이 심리적인데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냥 받아드리기로 하니 그런대로 불편함 없이 지내게 된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뇌에서도 적응이라는 과정을 통해 불편감을 줄여줄것이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지켜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1년에 한번 정도는 레이저시술 받은 부분 확인과 더 열공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확인받으시길 권유합니다.
눈을 비비는 행위가 분명 열공을 발생시킬만한 물리적인 충격이 되기는 하지만, 코 부분을 비볐다고 해서 그 위치에 열공이 생겼다고 보긴 힘들것 같습니다. 비문증으로 걱정이 많으신것 같은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한테 나타나는 증상이니까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괜찮아 지실 겁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모든 사람한테 나타나지는 않고 특정사람에게 좀 더 잘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병이 아니라 생리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눈에 있는 혈관 속 백혈구나 적혈구가 특정파장의 빛을 통과시키지 않아서 나타나는 것으로도 설명하기도 하지만, 크게 보면 이 Entoptic Phenomenon 에 비문증도 포함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