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로 얼룩진 지구를 청소하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전세계 클린월드운동]

댓글 2

국내활동

2012. 8. 3.

 

 

쓰레기로 얼룩진 지구를 청소하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전세계 클린월드 운동 전개

 

 

▲ (사)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회장 장길자) 강남서부지부(지부장 김정일)는 29일 강서구소재 우장산 공원에서 신기남 국회의원 당선자를 비롯 김병진?박상구 강서구의원과 직장인, 대학생, 중고생, 주부, 회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다.

시정일보] (사)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회장 장길자) 강남서부지부(지부장 김정일)는 29일 강서구소재 우장산 공원에서 신기남 국회의원 당선자를 비롯 김병진?박상구 강서구의원과 직장인, 대학생, 중고생, 주부, 회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기후변화로 세계 각국에서 홍수, 폭설 등 환경재난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환경오염을 막고 인류의 복지를 이루기 위해 우리나라를 비롯 세계인들이 자국의 산, 강, 거리, 공원, 바다 등 곳곳에서 함께 환경정화를 펼쳤다.

 

이날 참가자들은 우장산 공원 일원에서 겨우네 찌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회장은 "누구나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작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면 전 세계가 깨끗해질 수 있으며 세계인들이 클린월드운동에 함께 동참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사랑의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국내에서는 서울 불광천 일대에서는 1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빈병, 담배꽁초, 음식물포장지와 찌꺼기, 각종 오물과 집기 등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주변을 정화하는 것을 비롯 성남 희망대공원 일대1600여명, 안양천 주변 1400여명, 대부도 부근 1600여명, 수원화성박물관 및 수원시청 일대 1450여명, 의정부 중랑천 일대 1900여명, 목포시 북항 주변 800여명, 김해 해반천 인근 1200여명, 부산 송정해수욕장 및 송정천, 삼락공원, 영도 중리절영 주변 1600여명 등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이날 해외에서도 미국 애틀랜타를 비롯 앨패소 지역, 프랑스 리옹 벨꾸 거리, 이탈리아의 수로공원, 독일의 잉글리셰 가텐 공원, 멕시코의 산타카타리나 강, 브라질의 상파울로 따뚜아뻬 지역, 파나마의 소베라니아 국립공원, 인도의 꺼또라 딸랍 지역, 대만의 러브리버 거리, 필리핀의 마갓 살라맛 지역, 몽골의 다르항 하라 강 등 나라별로 현지 회원들이 모여 거리, 공원, 강 등을 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에서 깨끗한 삶이 만들어지고 진정한 인류복지가 완성되며 세계인들에게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솔선수범하자는 데 각국 사람들이 마음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클린월드운동(Clean WORLD Movement)은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가 국내를 기점으로 범세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환경복지활동이다. 월드(WORLD)는 '물(water), 공기(oxygen), 지역(region), 삶(life), 후손(descendant)'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으로 지구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는 환경과 복지를 별개가 아닌 유기적 관계로 보고 환경정화와 복지활동 등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복지를 이룬다는 목표로 전쟁, 기아, 지진 등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인에게 아동복지, 청소년 복지, 노인복지, 사회복지, 긴급구호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심장병.난치병 어린이, 불우이웃, 재난피해민 등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돕는 한편, 캄보디아, 가나, 케냐, 네팔 등 물부족 국가에 물펌프, 저수시설 등을 지원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