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련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눕니다.

31 2020년 05월

3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감동과 찬사의 "대한민국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장길자 명예회장]

헌신적인 자원봉사의 아이콘으로 뽑을수 있는 곳 바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복지단체입니다. 세계 각국에 한국의 위상을 높인 민간외교 공로는 일찍이 인정받아 수상한 상을 소개해드리자면 장길자회장 체육 훈장 맹호장을 수훈한 내용입니다. 2003년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는 한국에서도 관심을 많이 갖고 진행한 행사였지만 175개국의 엘리트들의 참여는 세계적인 행사로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장길자회장 국제위러브유는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민간외교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상이 바로 맹호장 훈장입니다. 장길자회장 국제위러브유의 복지활동은 세심하고 따뜻한 활동으로 세계를 감동시키며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국 정부와 기관으로부터 표창,훈장을 받은것도 2백50여회에 이릅니다. 그외에 감사장과 감사패가 이어지..

30 2020년 05월

30

29 2020년 05월

29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구촌 연대와 협력의 근간은 '어머니 마음'[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지구촌 연대와 협력의 근간은 '어머니 마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전하는 희망의 메세지- 어려운 대일수록 가족 걱정으로 밤잠을 설친다.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피해를 겪는 요즘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 회장의 나날은 더욱 그렇다. 장길자 회장은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 로 여기고 평생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오롯이 어머니의 삶을 살아온 인도주의 활동가다.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목표로 여성인권 보호,사회약자 지원, 미래세대 지원, 지구환경 보호, 국제평화 조성에 힘써 왔다. 그러한 공롤로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라이프타임상(개인 최고영예), 카보디아 국왕훈장 등 각국에서 큰 상..

28 2020년 05월

28

맛보러가요 여름철 냉면은 어느나라에서 유래된 음식일까요?

여름철 많이 먹게 되는 냉면에 대해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냉면은 어느나라에서 유래된 음식일까요? 모두 알고 있는 상식을 로라만 모르고 있는걸까요? ㅋㅋ 그래서 알아보려구요 ㅎㅎㅎ 여름철의 대표 음식? 바로 냉면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무더운 여름 물 냉면 한 그릇은 더위를 가시게 하죠. 식성에 따라 비빔냉면을 주문하는 경우도 많죠 물냉면에 동치미국물의 시원한 맛이 가슴을 시원하게 하죠. 조선후기에 나온 '동국세시기'라는 문헌에도 냉면 맛에 대한 기록을 볼수 있고 북한의 평안냉면은 그 맛이 일품이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전 세계가 그 맛을 보고 싶어한다지요 ㅎㅎ 로라는 북한 평안냉면 맛을 아직 보진 못했어요 ㅋㅋ 맛을 잘 내는 세프님들의 새로운 음식중 냉면의 종류도 많아지던데요 냉면은 동치미 ..

댓글 맛보러가요 2020. 5. 28.

26 2020년 05월

26

거리정화활동 울산의 주요 관광지 대왕암공원 클린월드운동[장길자회장 위러브유]

울산의 주요 관광지 대왕암공원에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회원들의 손길이 더해졌습니다. 클린월드운동을 펼쳐 아름다운 환경을 가꿔가는 손길입니다. 부산 오륙도 처럼 육지와 가까운 바다에 떨어진 섬인데요.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산책로로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이곳에 무심코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치우는 일인 클린월드운동이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회원들로 펼쳐졌습니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클린 데이(Clean Day)'를 맞아 22일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정화활동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실시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은 글로벌 활동으로 이어져 세계 곳곳에서 환경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는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

25 2020년 05월

25

맛보러가요 재첩이 맛있는 철입니다.[재첩음식]

재첩이 맛있는 철 입니다. 봄햇살이 비추이고 바람이 더워지려 하는 요즘 재첩이 맛이 들었습니다. 재첩 하면 섬진강을 떠올리는데요. 섬진강이 아니더라도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재첩을 만날수 있어 즐겁습니다. 재첩은 아주 작은 조개지만 채취한 재첩의 크기는 매우 큽니다. 조개같은 크기라서 캐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재첩의 국물맛은 어떤 조개와도 비교할수 없을 만큼 맛있게 평가되고 있죠. 나른한 봄날의 입맛 살려주는데에 재첩만한건 없다고 하죠^^ 맛이 댐백하고 국물은 구수하기까지 하죠^^ 재첩국에 부추랑 함께 먹으면 환상의 호흡이죠^^ 서로서로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준답니다. 부추의 비타민A 함량이 부족한것을 재첩의 영양으로 플러스를 시키죠^^ 열량이 낮아 풍만한 언니들이 많이 드시면 좋겠죠^^ 재첩으로..

댓글 맛보러가요 2020. 5. 25.

24 2020년 05월

24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사랑의 원이 그려진 곳" 장길자회장 위러브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을 만나 인터뷰 한 여성동아 기사가 인상적입니다. 장길자회장님은 30년 이상 지속적인 나눔을 이웃을 위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여성동아는 장길자회장님의 마음을 들어보았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은 우리가 사는 지구는 큰 것 같아도 하늘에서 내려더 보면 참 작듯이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국가가 다르고 피부색과 언어, 살아온 환경과 문화가 다를뿐 한 울타리 안에 함께하는 가족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바로 어머니의 마음이 아닐까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을 돕다보니 마음이 따뜻한 이들이 모여모여 국내에서 이젠 세계를 도울수 있는 세월이 흘렀나봅니다. 장길자회장님은 복지단체의 활발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각적인 활동에 여성동아는 장길자회장님이 어떤 보람을 느끼시는지를 궁금해 했는..

23 2020년 05월

23

맛보러가요 닭갈비와 오징어튀김의 원조 순천 오대감

옥닭갈비 전문점 순천 오대감에서 맛본 음식입니다. 연향동에서 확장이전을 하였어요. 장선배길에 새로운 식당을 터잡고 있답니다^^. 닭갈비와 튀김이 맛있는 순천 오대감에서 맛을 봤습니다. 닭갈비가 예전보다 양념이 조금 진해져서 간장을 살짝 빼주면 좋겠더군요. 그래도 닭갈비의 원조집이라 맛있습니다. 오대감에 빼놓을수 없는 건 오징어튀김입니다. 딸아이는 오대감 사장님이 튀김 장사하면 잘 되겠다고 극찬을 하는군요^^ 튀김옷이 바삭하니 맛있어요. 오대감 닭갈비를 맛본후 비빔밥은 필수죠 ㅎㅎ 든든하게 맛본 오대감 닭갈비가 다시 생각나는군요 ㅋㅋㅋ

댓글 맛보러가요 2020.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