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JJY 2009. 6. 19. 13:01

어제 흰소님이 포스팅하셨던

사무실과 책상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들’[바로가기]

는 하루종일 컴퓨터밖에 안하는 제겐

정말 필요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게다가 운동법도 참 간단해서, 열심히 따라해봤죠.

 

. 근데.

이렇게 간단한 운동도 귀찮아서

얼마안가 안하는 이유는 뭘까요? ..

(그러니 살이 찌는 걸까요? OTL)

 

결국 몇번 따라하다가

곧 귀찮아서 안하게 됩니다.(흰소님 죄송;)

 

어릴때부터 땀흘리거나 힘든 걸 병적으로 싫어한 터라,

간단한 운동법들은 죄다 따라하고 또 따라했지만,

운동한다는 생각때문인지 모두 얼마안가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렇게 간단한 운동도 귀찮아 하는 제가,

어제 동네에 있는 코엑스몰에선 한시간 넘게 쇼핑하고 걸어다녔다죠.

 

이게 사실은 된장짓인데-_-

그럼에도 운동뒤에 느끼는 상쾌함도 충분히 느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쇼핑으로 살 빠질 수 있을까?란 질문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해야되는데, 간단한 운동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쇼핑이 달리기보다 체지방 감소율이 2.23배나 높은걸로 밝혀져

 

보통 다이어트 결심하시면

제일 먼저 가시는 곳이 있죠.

 

바로 동네 헬스장.

동네 헬스장을 가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혼자 동네 한바퀴하면 작심삼일 될 것 같아서(자극받으려고)

2.학원가듯이 규칙적으로 갈 것 같아서

 

그런데 그 결심이 보통 몇일들 가시나요?

제 경우에는 딱 일주일이었습니다. -_-

 

처음 생각대로 학원가듯 헬스장 간다면야, 살은 당연히 빠집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렇게 운동을 꾸준히 할 정도가 된다면,

애초에 살도 찌지 않았다는 거겠죠. -_-;;

 

그러나 얼마전

하버드 대학에서 헬스장에서 그렇게 뒹구는 건 살빼는데 그닥 효과없다!’

의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달려라, 그래야 빠지리라

지금까지의 상식과는 정반대의 연구결과,

이 연구결과를 자세히 뜯어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우선 하버드대는

뚱보들을 대상으로 달리기,자전거타기,걷기운동을

시켜봤습니다.

 

달리기,자전거타기,걷기운동모두

하루 30분씩 1주일에 3번씩만 하도록 했는데요.

 

그렇게 20주를 시켜봤더니

일반상식과는 정반대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 헉. 순서가 뒤바뀐것도 아니고. 어떻게 걷는게 더 잘빠졌을까요?)

 

당연히 강도높고 운동맛도 엄청 나는(=힘드는) 달리기가

더 잘빠졌어야 정상 아닌가요?

 

하지만 진실은 정반대였습니다.

 

하버드대 의학팀은

이런 충격적인 의외의 사실에 대해

당신이 암만 달려도 살 안빠지던 이유 3가지

-운동강도가 높을수록, 지방보다 탄수화물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
 (
지방이 빠져야 살이 빠지는 데 당신은 엉뚱한 삽질을 했다!)

-달리면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지방 연소 효과가 되려 떨어진다.

-더 새끈한 사실은, 뚱보는 달리기를 15~20분 이상 지속하기 힘들기 때문에

 걷기보다 체지방 분해 효과도 결론적으로 좋지않다.

이렇게 새끈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러면서

1.당신이 살빼고 싶으면 그만뛰고 걸어라!

2.반드시 30분 이상 걸어야 한다!
 (
걷기 시작했다고 바로 지방이 연소되는 것이 아니므로
.
 
최초 15~20분간은 지방대신 포도당이 연소되기 때문이다)

로 친절하게 조언까지 해주셨습니다. (_ _)

 

그리고 이 연구결과를

당연히 최초로 접했을 미국에선

다시 한번 걷기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그냥 집앞 동네 한바퀴 어슬렁 거리면서

걷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미국의 앞선 된장녀들은

다시 쇼핑몰에서 걷기를 시작하더군요 -_-;;

 

이미 몇 년전부터

미국에선 꾸준히 즐겁게 걷는 운동을 할수 있는 곳으로

쇼핑몰이 각광을 받으면서

쇼핑몰 걷기가 대중화 되어있는데요,

 

실제로 이번 연구결과중에

걷기 운동을 테스트할때에도

실험자들이 쇼핑몰에서 대부분 걸었다고 하네요.

 

 

마트서 하버드대 연구대로 걸어보니 정말 효과있네, 한달새 4kg 감량 성공!

 

제가 CNN에서 쇼핑몰 걷기를 발견한뒤로

블로그 글에 자주 이 주제에 대해 포스팅 하는 편입니다만,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던 복숭아사탕님께서

얼마전 좋은 결과를 얻으셨더라구요.

 

예전엔 헬스장에서 열심히 뒹굴기도 하고,

그래도 안빠지길래 아예 극단적으로 굶어보기도 했는데도

저주스럽게 안빠지던 살 덩어리로 자포자기 상태였는데,

자주 가던 마트와 쇼핑몰에서 한시간씩 걸었더니

4kg이나 빠지더라는 겁니다.

 

이렇게 반가운 소식에 인증샷을 놓치면 안되겠죠. ㅎㅎ

사탕님께서 보내주신 처음 다이어트 성공사진입니다. 

 

정말 놀라웠던 건,

이런 눈에 띄는 변화를 하면서도

사탕님께서 하신 건

한시간씩 걷기와 스트레칭이 전부였다는 겁니다.

 

. 흰소님이 포스팅하셨던

앉기보다는 되도록 서있기도 종종 실천해보셨다고 하시네요 ㅎㅎ

 

물론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언제나 노래를 부르는게 있죠

다이어트는 운동 30%+식습관 60%+실천성 10%라고.

 

3박자가 다 맞아 떨어져야 살이 빠집니다.

생애처음(?)으로 4kg 감량에 성공한 사탕님도

식습관을 조절하셨는데요,

제가 블로그에 썼던 수기(-51kg을 빼준 나의 검은콩 발견[바로보기])를 참고하셨더라구요 ㅎㅎ

사탕님의 식단표

아침: 검은콩,두부 배부르게 먹기        

(↑ 사탕님이 직접 찍은 아침마다 해드신다는 콩사진이예요)

점심: 잡곡밥과 야채반찬 배부르게 먹기

저녁: 선식이나 우유, 과일로 대충 채우는 정도로 먹기

 

이외엔 특별한 게 없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ㅎㅎ

 

보통 저정도로 이목구비가 드러나려면

열나게 운동하고 트레이너와 눈물의 미팅(?)을 해야될텐데 말이죠..

 

하지만 우리가 가볍게 여기던 걷기로도

이렇게 체형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건,

연구결과를 넘어서서 꼭 해봐야 되지 않겠어요? ㅎㅎ

(헬스장처럼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근처 마트를 사랑해주면 됩니다 ㅋㅋ)

 

다이어트 할때에 운동,

어렵게 생각할수록 정말 어려워지고

쉽게 생각할수록 정말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 우리가 가볍게 생각했던(저도 가볍게 여겼던-_-;)

걷기의 재발견에 대한 자료를 다시 한번 보세요 ㅎㅎ 

 

쇼핑몰에서 걷는 거에 대한 Tip을 좀 더 알고 싶으시면,

제가 지난번 포스팅했던

쇼핑몰 걷기 Tip[바로가기]

 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하하 저 여자친구랑 쇼핑가는거 완전 싫어했어요 ㅜㅜ
쇼핑몰만가면 현기증부터 ㄷㄷㄷ
머리가 아파오고 ㅋㅋㅋ
그러다가 간혹 제가 좋아하는 매장가면 언제그랬냐는듯이 활기차지고요 ㅋㅋㅋ
간사한녀석 ㅋㅋㅋ
가츠님의 댓글에 또 한번 뒤집어집니다. ^^
가츠님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위에 가츠님은 글도 덧글도 재밌어요 ㅋㅋ
하긴 여친과 함께라면.. 여기저기 무쟈게 다녀서 확실히 운동 될꺼에요 ㅋ

솔로는... 해당사항 없지요? 게다가 쇼핑도 잘 안가니... ㅠ_-
2프루님 ㅋㅋㅋ 오셨군요 ㅎㅎ
저도 솔론데 된장쇼핑은 잘 하는듯 ㅎㅎ
트랙백 걸고 갑니다 ^^
소개도 감사하고요~ ㅎ
음... 요즘 제글에서 주제를 연속으로 낚고 계시네요~ ^^

참 그 하버드연구 제목을 알 수 없을까요??
예전에 생로병사의 비밀에도 나왔어요. 한 3-4년 된 듯합니다.. 특히 걷기는 노년층과 질병이 있는 사람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거기에서도 걷기는 심장과 무릎에 부담주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고 했거든요. 고혈압치료도 되구요. 조깅은 심장에 부담을 주어서... 심장마비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군요. 미국에서 조깅붐을 일으킨 사람도 심장마비로 40대에 사망했어요.
흰소님 블로그는 너무 볼게 많아서요 >_<
그래서 흰소님 블로그에 항상 영감을 얻고 있거든요 감사해요~~
라라라님 말씀대로 생로병사비밀에도 나왔더라구요 ㅎㅅㅎ
아... 그 미국에서 조깅붐을 일으킨 사람에 대해서는 저도 글을 올린적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이 위험하다는 것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악용'하는 사례라는 것을 들어 놓았죠 ^^;;
실제로는 짐 픽스(그 죽은 사람)가 조깅때문에 이미 죽었을 생명이 더 연장되었다고 그 당시에 조사되었죠
앞으로 계속 걸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뛰는것보다 걷는것이 효과가 크다는 것에...큰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효리님 오셨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ㅎㅎ
쇼핑 힘들더라구요 <img src="http://cafeimg.daum-img.net/pie2/texticon/texticon27.gif" value="ㅜㅜ" />

살 많으신 분들에겐 도움이 되겠네요 <img src="http://cafeimg.daum-img.net/pie2/texticon/texticon30.gif" value="^^" />
아르테미스님은 직접 만드시다보니 집에서 <img src="http://cafeimg.daum-img.net/cafe2/bbs/ttc/10.gif" value="ㅎㅎ" /> 쇼핑하실일이<img src="http://cafeimg.daum-img.net/pie2/texticon/texticon59.gif" value="?" /><img src="http://cafeimg.daum-img.net/cafe2/bbs/ttc/10.gif" value="ㅎㅎ" />
걷기는 다이어트에도 물론 좋지만.... 일단 스트레스 해소가 되더군요.. 살짝 땀도 나면서 말이죠.. 다만.. 쇼핑을 하다보면 길거리 음식을 많이 보게 되거든요.. 그건 정말 조심해야 됩니다^^ .. 처음에는 몇 킬로그램씩 살이 많이 빠져요.. 얼굴빛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몇 달 지나고 나면.. 근육사용량이나 강도가 비슷해지면서.. 이것도 살빠지는 효과가 점점 줄어들죠.. 다른 모든 운동이 그렇죠. 초기에는 잘 빠지다가.. 나중에는 근육도 익숙해지면서 살빠지는 정도가 줄어들죠..하지만.. 다른 운동과 달리 쉬우면서도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라라라님 맞습니다!!
오 자극되네요!
Ameritat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4키로가 빠졌다고는 믿어지지가 않는군요; 저도 다이어트 중인데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정말 저렇게 되면 좋겠어요.ㅠㅠ

전 이제 다이어트시자간진 이틀 됬는데요;; 아직은 검은콩하고 두부가 거북합니다.ㅠㅠ

소화안된 느낌이 많이 들구요..ㅠㅠ 이걸 어떻게 넘기나요..ㅠㅠ
저도 엄마 운동 따라 갈 때 저희 집 인근의 학교 운동장에서 1시간씩 걷기 하는데 요즘은 시험기간이라..흑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살빼자
제가 이마트나 쇼핑몰 엄청 좋아하거든요~!안사도 구경만으로도 행복! 그떈 집에서 거의 앉아닜다가 저녁에 잠시나갔다와서 그런지 몸무게가 어느정도는 유지가 되었는데 쇼핑몰..이마트와 먼곳에 이사온뒤에는 한달만에 2kg가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이건 정말 대공감합니다!아~!저는 10kg를 빼야하는데~!우찌할지 앞이 깜깜하네요~! 거의 독서실에만 앉아있는데~! 에혀~!
꼭 서리태 라야만 되나요? 검은콩이면 아무거나 되는게 아닌가요? 난 속청 이라는걸로 사왔는데 ㅠ.ㅠ 답변좀 부탁 할께요 ㅠ.ㅠ
JJY님 저는 지금 님이 쓰신 책 살잡이 까망콩을 어제 도서관에서 첨 보구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몇가지 개인 질문이 있어서 메일이나 쪽지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그래두 그렇지 ... 남자가 어느정도 근육이 있어야지 ... 님보면 안쓰러움.. 한민관보는거 같아 ..
근데 한민관은 원래 그런거고 .. 님은 자기가 그렇게 하고 있으니 ..

천무에서도 보면.. 한민관 이하늘 보세요 어떤가 .. 메일 창렬이나 마르코한테 치이고 .. ㅡ,ㅡ;
이제 체중줄이셨으니 .. 근육량을 키워 남자답게 해서 .. 이제 휘트니스 몸짱 책을 ~~~ ㅎ...

난 복근때문에 다이어트 해봐야지 .. 지금 몸짱대열에 낄려면 복근이 나와야하는데 ..
지방걷는게 엄청힘들어 .. 검은콘의 효과를 함 테스트 하려함.. ㅎㅎ... (워낙 유산소를 싫어해서)
모든정보 넘 감사합니다.........저두 오늘부터 시작했는대 성공해야겠죠/??
안녕하세요^^
지난겨울 다욧해서 한 10킬로 감량했는데요 ...연초부터 저녁약속도 많아지고 맘도 좀 풀어져서 이것저것 먹다보니 아차하는순간 요요가 확 덮쳐왔습니다 ㅜ.ㅜ
체중이 불다보니 요새 걸을때 '아"하는 소리가 날정도로 무릎이 순간순간 아픕니다
걷기운동 해도 될까요?
어제 살잡이 까망콩 책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시작하려고 지금 까망콩 먹으면서 이 블로그를 읽고 있습니다. 여러 다이어트에 실패한 터라 이번에는 정말 여러분들처럼 성공하고 싶습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