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여 정신차려라 제발

    도야지꿀 2010. 6. 9. 22:49

    “강원도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최선”

    강원불련, 8일 이광재 강원도도지사 당선자 축하법회
    “공정한 재판으로 직무정지 불행 없어야” 탄원서 발표
    기사제공 :  

    강원불교연합회(회장 월정사주지 정념스님)는 6월 8일 낮 12시 춘천베어스타운관광호텔 소양홀에서 강원도내 각 사찰 주지 스님과 신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5기 강원도지사로 선출된 이광재 당선자를 초빙 당선축하 법회를 개최했다.

    이번 법회는 오는 6월 11일 예정된 정치자금법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을 앞두고 강원도민들의 선택을 받은 이 당선자가 무죄 판결을 받아 7월 1일 취임과 동시 도정에 수행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거행하게 되었다.

    특히 금번 법회에는 강원도내의 불교종단 대표가 모두 참석하며 항소심 재판부에도 강원불교도의 뜻을 담은 탄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번 법회는 강원불교연합회(오대산월정사)가 주최하고, 한국불교태고종 강원교구 종무원이 주관했다.

    이날 발원문은 태고종강원교구 김윤호 신도회장이 봉독하고, 태고종강원교구 종무원장(석왕사 주지) 편백운 스님이 개회사를 했다. 강원불교연합회장 정념스님이 격려사를, 우송스님(신흥사 주지)과 태고종 강원교구원로원장 운곡 스님이 축사를 했으며, 이어 이광재 강원도지사 당선자가 인사말을 전했다. 이광재 당선자는 인사말에서 “강원도민과 특히 불자님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당선의 영광을 얻었다”며 “강원도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정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불교연합회와 태고종 강원교구는 지난 7일 ‘이광재 당선자’의 재판부에 보내는 탄원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6월 11일 재판에서 공정한 판결로 이광재 도지사 당선자가 직무정지되는 불행한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재판부의 현명한 판결을 요청했다. 이들은 “강원도민들은 이 당선자가 평소 신앙심이 깊은 불자로 곧고 정직하여 사회적 지탄을 받을 행위를 하지 않았을 것으로 믿는다”며 “만에 하나 직무 정지라는 판결이 이뤄지면 이는 강원도의 미래를 위해 이 당선자를 선택한 강원도민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다음은 탄원서 전문.

    -------------------------------------------------------------------- 

    탄 원 서

    국리 민복과 사회정의 구현에 진력하시는 재판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6월2일 지방선거에서 승리한 이광재 강원 도지사 당선자가 6월 11일 열리는 항소심 재판에서 1심형량(징역 8월에 집행 유예 2년 추징금 1억 4천만원)과 유사한 판결을 받게 되면 도지사의 직무가 정지 된다는 보도를 접하고 이처럼 불행한 일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는 안타까운 심정으로 강원도 불자(佛子)들의 뜻을 모아 이 탄원서를 드립니다.
    이광재 당선자는 평소 신앙심이 깊어 불자로 심지가 곧고 정직하여 정치 활동을 하는 동안 사회적으로 지탄받을 범죄행위를 저지른 일이 없는 사람으로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재판이 종결되지 않은 상태임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도민들이 이광재 당선자를 선택한 것은 이러한 당선자의 인격을 믿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국정참여 경험이 있는 젊은 일꾼이 나와 낙후된 강원도를 위해 무엇인가를 해주기를 바라는 도민의 염원이 담겨 있기도 한 때문입니다.
    당선자 본인은 “부당한 돈을 받은 사실이 없기 때문에 공정한 재판만 이루어진다면 무죄 판결이 나올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대다수 도민들은 이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민은 공정한 재판으로 이광재 당선자가 도지사의 직무를 훌륭하게 수행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 재판의 결과로 이광재 당선자가 도지사의 직무가 정지되는 것은 강원도민의 뜻을 거슬리는 결과가 될것입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이광재 당선자를 선택한 강원도민의 염원이 실망으로 바뀌는 일이 없도록 현명한 판단을 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재판장님의 건승하심을 기원합니다.

    2010년 6월 7일

    강원불교연합회장(대한불교 조계종제4교구본사 월정사 주지) 정념
    한국불교태고종 강원교구 종무원장 편 백 운



    ※ 본 글에는 함께 생각해보고싶은 내용을 참고삼아 인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언론, 학문' 활동의 자유는 헌법 21조와 22조로 보장되고 있으며, '언론, 학문, 토론' 등 공익적 목적에 적합한 공연과 자료활용은 저작권법상으로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2&uid=169754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수사반대 재판연기
    행복한 하루 기원 합니다.
    초등학교에 청원경찰을 배치하자 라는 아고라 서명하기를 하고 있습니다.
    방어력이 전혀 없는 초등학생들을 지키기 위한 서명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아고라 청원 서명하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93703
    주소창에 복사해서 붙혀넣기 하시면 해당 글로 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