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인초 세상

Pastor In Cho의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진) 제네바 아카데미 탐방

댓글 0

패인초사진/감동사진

2020. 6. 11.

(출처) https://cafe.naver.com/adfontes1517/2246

 

제네바 아카데미 탐방 

 

<제네바 아카데미>

 

오늘은 스위스에 있는 제네바 아카데미를 찾아가 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칼빈은 말씀 사역을 위해 사람들을 훈련시키고자 했다. 제네바에 대학이 있었지만 칼빈이 원하는 수준은 아니었다. 여러 해 동안 신학 교육은 주로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칼빈과 몇몇 사람들이 강의하는 식으로 구성되었다. 1558년에 위원회는 아카데미 설립 절차를 밟았다.

...

그리고 여섯 개의 강의실이 있는 대학을 짓기로 합의했다. 건물의 기초석은 그해 조금 후에 놓여졌지만 재정 부족으로 1563년이 되어서야 완공되었다." (편집자 주: 개교는 1559년 6월 5일)

 

- 존 칼빈과 떠나는 여행에서 발췌 -

 

 

조금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의 작은 건물은 식당 겸 사무실인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방문했던 당시에는 아무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건물도 많이 낙후되었고 사용하지 않은지 꽤 오래되어 보였습니다.

 

 

혹시 해석하실 수 있으신 분이 계신지요?^^;

 

"아카데미는 1559년 6월 5일, 성 피에르에서 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되었다. 칼빈이 예배를 인도했고, 아카데미의 설립 목적에 대해 회중에게 연설했다. 베자는 구약의 족장부터 시작하여 교육 역사를 강의했다. 

 

이 아카데미가 발전해서 후에 제네바 대학이 되었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고등학교와 신학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추었다. 

 

저학년 학교는 '스콜라 프리바타' 라고 불렀는데, 학생들에게 인문주의 학문, 특히 고전 언어와 히브리어의 기초를 심어 주며 대학 공부까지 진급하게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5년 후 이 학교에는 천 명의 학생이 재학했다.

 

고학년 학교는 '스콜라 퍼블리카' 라고 불렀고 신학 교육이 이루어졌는데, 5년 후에는 학생이 300명이 되었다. 이곳에서는 교리, 그리스어와 히브리어뿐 아니라, 철학, 논리, 수사학, 물리 과학과 수학도 배울 수 있었다.

 

칼빈과 그의 동료들의 명성 때문에 전 유럽, 특히 프랑스에서 학생들이 왔고, 많은 학생은 목사가 되어 고국에 돌아갔다." 

 

- 같은 책에서 발췌 -

 

 

조금 뒤로 물러나와 찍은 사진 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시계가 멈춰있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나무로 된 문도 꽤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

 

 

중앙 문입니다. 철로 된 문은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제네바 아카데미 2층의 모습입니다. 역시나 문이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제네바 아카데미 왼쪽에 위치한 다른 건물입니다.(2층에서 찍은 모습) 보시는 것처럼 공사 중이었는데 공사하는 사람은 찾아 보기 힘들었습니다^^;

 

 

이 건물도 조금 나이가 있어보이는데 처음 것보다는 훨씬 젊어보입니다^^ 

 

"제네바 아카데미는 칼빈의 이상, 즉 신실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갖춘 학문적 목회를 구체적으로 체계화하는 학교였다." 

 

- 같은 책에서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