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스크랩

제로드 2017. 3. 29. 05:08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stock_new2&no=1028296&page=1&exception_mode=recommend

 

 

 

 

서비스명 메뉴

검색하기

 

갤러리 & 통합검색

검색

최근방문

MY

갤러리

m.갤러리

DNA

디시위키

만두몰

즐겨찾기

주식새로고침

연관

공지

공지 [디시 리서치] 어머님이 궁금해지는 형제자매 스타는?

개념갓지원님께서 안철수 대통령 삘 제대로 오셨나봄.jpg

펼치기

문주당이 숨기는 것(처음 글써봅니다.)

상식과정의 2017.03.28 12:40

조회13604댓글110

갤로그가기크게

앱으로 보기

권리당원 7만 명이 추가된거다.

 

이런 소리가 있는데, 머리가 나빠서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문주당 공식 자료를 보다가 기재가 안된 곳이 있어서 기재해보니

 

어떻게 된 상황인지 정리가 잘 되더군요.

 

그래서 빈칸 채워넣기 한 후에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먼저 문주당 공식 자료입니다.

 

image

 

 

 

보시다 시피 하단에 합계와 비율을 노랑색으로 처리해서 잘정리해 주었습니다.

 

근데 가장 앞부분에 있는 선거인수 부분은 합계와 비율에 공란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위에 따라서 차근차근 정리하면 되는데 이상하게 그 작업을 안해놓았더군요.

 

그래서 채워 놓았습니다. 그랬더니...

image

호남 경선+권리당원 총참여자가 87,304+326,464+1949 = 415,717명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호남 지역 경선 참여자가 27만명이라면 약 14만명의 권리당원 투표 결과가 함께 반영되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실제 총 득표율은 56.9%이고, 사표는 30%인 10만표가 아니가 전체 43%에 해당하는 약 18만정도가 나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 정리하자면,

 

빈칸 채우기를 통해 표를 살펴보면, 권리당원 표가 7만표 들어간 것이 아니라 약 14만표 추가된 것이다.

 

호남지역 ars참가자는 27-8.7= 18.3천정도이고, 이를 권리당원 ars와 분류해서 보아야 정확한 호남지역 사표를 확인 할 수 있다.

 

문주당은 ARS(국민+일반 및 권리당원)을 합산해서 내놓지 말고 분류해서 정보 공개하여야 한다.

 

 

662

14

12

공유하기

신고하기

만두후원

0

목록보기글쓰기

전체댓글(110)새로고침

[ㅋㅋ] 119.64.**.**

그리고ㅜ존나 중요한건 이런 권리당원의 투입과 현장투표율 14퍼센트 이런거 때문에 문주당의 호남에서의 대세론을 머 입증했다느니 여론방송이 존나 크게나오고있는거다 얘네들한테는 그 대세론을 입ㅇ하려고 호남에 이딴 더러운짓한거고 이런사실을 국민과 각 후보가 알아야되는데

2017.03.28 12:49

[상식과정의]

하단에 가장 앞쪽에 있는 공란이 호남+권리당원 전체 합계를 정리하는 곳입니다. 문주당이 그곳을 공란으로 만들어 놓았구요. 위에서부터 그냥 더해서 합계를 내놓으면 약 41만명이 호남+권리당원 경선에 참여한 것으로 나옵니다. 알려진 자료에 따르면 권리당원을 제외한 호남지역 경선 참여자는 27만명니까요, 41만명에서 27만명을 빼면 호남지역을 제외한 일반및 권리당원 경선 참여자 수가나옵니다. 그게 14만명이라는거죠.

2017.03.28 12:51

[ㅗㅗ] 122.37.**.**

근데 말이야. 권리당원이 몰표주면 뭐가 문제 있는거임? 그만큼 민주당내 당원들이 문재인을 확실하게 선택했다는게 증명된건데? 도데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

2017.03.28 12:53

[ㅇㅇ] 125.17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03.28 12:53

[ㅇㅇ] 124.54.**.**

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네 다음 정신승리ㅋㅋㅋ

2017.03.28 12:54

[ㅇㅇ] 14.48.**.**

뭐라고 변명하는지 지켜봅시다

2017.03.28 12:54

[ㅇㅇ] 175.223.**.**

오ㅓ시발닉값

2017.03.28 12:54

[ㅇㅇ] 211.36.**.**

깔끔하게 정리했네 문베충들도 논리적반박을해봐라 반박과 반박을 통해서 대충 결론나오겠지

2017.03.28 12:54

[ㅇㅇ] 14.48.**.**

눈팅중인 기자님들은 이거 빨리물수록 특종입니다

2017.03.28 12:55

[ㅎㅇ] 182.228.**.**

주갤 똑똑하다~~!!

2017.03.28 12:57

[Moveon]

그니까 권리당원 현재까지 몇프로 투표했나 그걸 밝히라고 어제부터 떠들어도 잠잠. 그리고 그게 불법이란소리 안했으니까 지랄마라^^ 걍 병신같은 꼼수니까 공론화시키자는거짘ㅋㅋㅋ

2017.03.28 12:57

[Moveon]

그니까 권리당원 현재까지 몇프로 투표했나 그걸 밝히라고 어제부터 떠들어도 잠잠. 그리고 그게 불법이란소리 안했으니까 지랄마라^^ 걍 병신같은 꼼수니까 공론화시키자는거짘ㅋㅋㅋ

2017.03.28 12:57

[Moveon]

그니까 권리당원 현재까지 몇프로 투표했나 그걸 밝히라고 어제부터 떠들어도 잠잠. 그리고 그게 불법이란소리 안했으니까 지랄마라^^ 걍 병신같은 꼼수니까 공론화시키자는거짘ㅋㅋㅋ

2017.03.28 12:57

[ㅇㅇ] 60.196.**.**

역시 대단함!~~

2017.03.28 12:57

[ㅇㅇ] 121.190.**.**

호남에서 승리가 아니라 권리당원들의 승리란 얘기냐

2017.03.28 12:57

[Moveon]

참고로 어제부터 이거 이재명한테 존나게 제보들어감

2017.03.28 12:58

[ㅇㅇ] 203.226.**.**

두리뭉실하게 발표하는 데는...분명 이유가 있다. 악취가 난다

2017.03.28 12:58

[상식과정의]

ㅗㅗ//유독 민주당에서만 밴드웨건 논란이 있는게 사실이구요. 국민의당 안철수의원에게는 밴드웨건이야기가 없으니까요. 그런 상황에서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져 있는 권리당원, 그리고 국민의당과의 분리를 통해 한층 더 짙은 친노성향을 띤 권리당원의 표를 호남경선에 합산해서, 마치 호남의 민심이 이렇다고 말하는데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전략적으로 밴드웨건의 가속화를 불러일으 킬수 있으니까요.

2017.03.28 12:59

[ㅇㅇ] 121.134.**.**

권리당원도 공천표 줄서기 때문에 사실상 문주당의 숙주가 더러운짓을 한거라볼 수 있지

2017.03.28 12:59

[ㅇㅇ] 121.134.**.**

국민의 의견과는 다르다 공천받고 줄서고 싶어하는 주변 간신배들의 처절한 노력이지

2017.03.28 13:00

[ㅇㅇ] 203.226.**.**

이재명한테 제보를 넣더라도, 후보가 아닌 다른사람이 싸우게 해야 한다. 이재명은 정책발표와 비전만을 이야기하게 해라.

2017.03.28 13:01

[ㅗ] 211.213.**.**

이거 칼삭 당하니까 계속 복구 해라

2017.03.28 13:01

[ㅗ] 211.213.**.**

이분 최소 사회문화 마스터 ㅋㅋ

2017.03.28 13:01

[ㅁㄴ] 166.104.**.**

권리당원 몰표 주는게 문제 안되니까 그냥 깔끔하게 다 공개하면 되겠네. 빈칸 남겨둔 이유가 머야? ㅎㅎ

2017.03.28 13:01

[ㅇㅇ] 211.36.**.**

근데 그 권리당원이 호남시민인지 아닌지가 중요하잖아 그사람들도 호남시민인데? 이러면 할말없는거고.. 이거 팩트체크된거임?

2017.03.28 13:01

[ㅇㅇ] 121.173.**.**

아카이브 떠놔라

2017.03.28 13:01

[ㅇㅇ] 203.226.**.**

오픈한 자료가 약하면 ..자세한 자료를 내놓으라 말할 수 있지. 더민주 선관위가 일을 참 못하는지...무능한 척 하는 건지..

2017.03.28 13:03

[상식과정의]

oo// 호남지역만 권리당원이 14만명이 될수는 없겠죠?... 위에 현장투표같은 경우는 그 지역 일반 및 권리당원이 참여할 수 있으니 호남의 민심일 수 있겠지만, 전국적으로 권리당원들에게 실시한 ARS투표 결과를 가지고 호남의 민심이라고 할수는 없을 것입니닫.

2017.03.28 13:03

[ㅇㅇ] 121.190.**.**

저거 8만7천표 다 득표율에 포함시킨거맞지?

2017.03.28 13:05

[dd] 111.125.**.**

존나 날카로운데 ㅋㅋㅋㅋ

2017.03.28 13:05

[ㅇㅇ] 211.36.**.**

그럼 이 글은 권리당원이 지역이 다르더라도 아무때나 투표를 할수있고 그게 호남득표에 포함됐다는걸 전제로하는거지? 근데 아까 문베충들이 권리당원도 본인지역에서만 ars할수있다고 반박하더라고.. 이거에 대한 정확한 팩트체크 되면 명백한 부정선거

2017.03.28 13:07

[ㅇㅇ] 121.190.**.**

저거 현장투표 87304가 어디서나온 수치지? 냄새나는데

2017.03.28 13:08

[ㅇㅇ]

10

2017.03.28 13:10

[ㅇㅇ]

11

2017.03.28 13:10

[ㅇㅇ]

21

2017.03.28 13:10

[ㅇㅇ]

22

2017.03.28 13:10

[ㅇㅇ]

25

2017.03.28 13:10

[ㅇㅇ]

26

2017.03.28 13:10

[ㅇㅇ]

35

2017.03.28 13:10

[ㅇㅇ]

34

2017.03.28 13:10

[댓글돌이]

팬더

진구 "죽을 때까지 연기하는 게 최종 목표"(인터뷰)

[ㅇㅇ]

애초 모바일 조작이다. 그 따위 숫자는 시스템상에서 인증번호가지고 얼마든지 늘렸다 줄였다 가능하지

2017.03.28 13:19

[kbs굿] 121.135.**.**

권리당원은 현장투표 신청을 하고도 못하면 ars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민들은 현장투표 못하면 사표되지만.

2017.03.28 13:19

[kbs굿] 121.135.**.**

따라서 권리당원이 일부 중복되어 계산되거 같습니다.

2017.03.28 13:19

[ㅇㅇ] 58.143.**.**

잘했다 개추드림

2017.03.28 13:24

[ㅇㅇ] 49.164.**.**

궁금한게 있는데 애초에 권리당원은 자동으로 경선신청돼서 본인이 따로 경선신청 안하지않음? 근데 현장에서할지 ars할지 어떻게 알고 나눠서 선거인단 합계에 포함시킨거지?? 내가 잘못알고있는건가?

2017.03.28 13:24

[상식과정의]

kbs굿/저도 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근데 표를 잘 살펴보시면 모든 수치가 매우 간편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만약 님의 주장대로라면, 각 후보들의 득표율도 정정되어야 합니다. 근데 표는 너무나도 정직하게 모든 것을 합산하고, 전체 값을 낸 후 백분율화하고 있습니다. 표의 형식에 따라 정리한 것입니다. 물론 민주당에서 님의 주장에 합당한 자료를 제시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면 이미 그들이 내어 놓은 표는 대대적인 손질이 필요할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권리당원 7만명 동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왜 총 일반 및 권리당원의 50%만 투입했을까 였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지 않습니까? 만약 일부 중복되어서 계산되었다 하더라도 10~13만의 일반 및 권리당원은 전체 6~80%수준입

2017.03.28 13:24

[ㅇㅇ] 110.70.**.**

내가 어제부터 계속 이해가 안 되는 게 앞에 선거인수 나열 부문이 호남과 호남지원 권리당원만을 집계로 한 (명목적이라도의) 호남표인 건가? 예를 들어 현장투표는 권리당원을 빼더라도 호남 외에 다른 지역에서 현장투표를 한 사람들도 반영한 표잖아 8만표가 온전히 호남지역에서만, 호남지역을 겨냥한 표인가 한단 의문임 현장투표 전체표인지 호남표인지

2017.03.28 13:24

[상식과정의]

니다. 왜 번거롭게 비합리적으로 그렇게 했을까요? 그냥 편하게 초반 압승을 내세우고자 모든 표를 호남지역과 합산하고 있다고 보는게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oo//저도 그 의문을 가졌는데요. 분명한건 민주당이 거기에 대한 자료를 오픈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모든 걸 지금 합산하는 방식에서 우리가 왜 그렇게 했는지를 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표의 작성양식이 매우 두드러지기 때문에 그에 따라 합산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2017.03.28 13:27

[ㅇㅇ] 124.66.**.**

49.164/현장에 일단 포함시키고 안하면 ARS로 넘긴다고 알고있어.

2017.03.28 13:28

[dd] 50.93.**.**

와 나도 저 표를 봐도 잘 이해가 안갔는데 이렇게 보니까 뭐가 이상한 부분인지 알겠네요

2017.03.28 13:29

[ㅇㅇ] 1.220.**.**

대선도 아니고 적극참여자가 있는 경선에서 1/3 이상이 무효표(기권표)라는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된다. 이건 합리적 의심이다.

2017.03.28 13:35

[ㅇㅇ] 1.231.**.**

22일에 전국에 있는 권리당원들이 각 지역에 있는 투표소에 가서 직접 투표했고 그 결과가 호남경선 결과에 포함된 거지?

2017.03.28 13:40

[ㅇㅇ] 223.39.**.**

현장투표는 전국 27만 정도가 신청했고 5만 정도가 참여했습니다. 아마 호남 신청자가 8만이고 그중 1.2만표가 호남 현장투표인가보네요

2017.03.28 13:44

[ㅇㅇ] 116.34.**.**

아 ㅅㅂ 욕나온다. 국민의당 없었음 새눌 민주 둘 다 사쿠라당이었네 국민들 출구가 없을뻔했다.

2017.03.28 13:47

[dd] 50.93.**.**

정확한 호남경선투표자숫자와 민주당 권리당원의 숫자가 나와있지 않기때문에 권리당원 숫자의 투표율과 사표율을 알수없고 호남경선투표자숫자의 투표율과 사표율도 알수가 없다.

2017.03.28 13:48

[ㅇㅇ] 223.62.**.**

그니까 내 촛불 돌려줘 문조작

2017.03.28 13:50

[ㅇㅇ] 113.131.**.**

점점 진실에 가까워지고 있음

2017.03.28 13:53

[kbs굿] 121.135.**.**

상식과정의/ 말씀주신 부분 일리가 있습니다만 투표는 권리당원입장에서 어짜피 현장이든 ars든 결국 한표니까 득표수를 합산해도 무방한거 같아요. 현장에서 한표를 행사했다면 ars 투표참여를 못했을거고 현장을 안했다면 ars 참여한 것으로 보면 되니까요. 애초에 권리당원도 일반 국민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지역을 선택했을겁니다.

2017.03.28 13:55

[ㅇㅇ] 1.247.**.**

60% 맞추려고 표본수 조작했다는거냐?

2017.03.28 13:56

[ㅇㅇ] 175.223.**.**

8만중에 1만2천이 호남표고 앞으로 다른 지역 경선을 통해 8만이 맞춰지는 그림 아닐까? 고로 1만2천에 호남과 권리당원이 모두 합쳐진 거지. 그게 아니면 8만 중 왜 1만2천만 자세히 나열했을까? 권리당원 표는 기재 안 했단 게 되잖아

2017.03.28 13:57

[ᆞᆞ] 39.121.**.**

존나 똑똑 칭찬해

2017.03.28 13:58

[ㅇㅇ] 1.219.**.**

호남에서 승리 타이틀을 만들고 싶어서 당원들을 끌고 왔다는거냐?

2017.03.28 13:59

[kbs굿] 121.135.**.**

현장 사표 7만표 중 일반국민과 권리당원이 각각 몇표인지 알수 없지만 대충 국민 5만표 정도 사표되지 않았을까만 가정했을때 호남 경선 참가자 27만중 22만이 ars를 선택한 국민이고 총 32만표 가운데 사표 10만 빼면(전적으로 국민이 사표됨을 가정) 22만 중 12만이 국민이고 10만정도가 권리당원이 아닌가 추측한 것입니다.

2017.03.28 14:00

[ㅇㅇ]

그게 맞다 해도 애초에 호남에서 이재명이 안희정에게 진다는 게 말이 되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03.28 14:06

[ㅇㅇ]

호남이 대연정 안희정을 뽑아준다고? 안희정은 20% 이하가 나와야 맞다!!

2017.03.28 14:07

[ㅇㅇ]

권리당원은 절대 문제의 본질이 아니라는 것!! ARS 조작이다!!

2017.03.28 14:07

[ㅇㅇ] 114.207.**.**

전략적공약에 이어 전략전발언, 그것도 모자라 전략적투표냐 ㅅㅂ

2017.03.28 14:09

[ㅇㅇ] 211.192.**.**

무슨 뇌피셜로 근거를 만드냐?

2017.03.28 14:13

[상식과정의]

kbs굿//제가 권리당원인데 지역선택 안해도 나중에 등록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문제의본질은 첫째, 민주당이 호남+권리당원 경선의 사표를 포함한 총인원을 숨기고 있다는 것과 둘째, 권리당원의 인원까지 더해서 호남의 민심이라고 말하는 것에는 큰 오류가 있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7.03.28 14:14

[ㅇㅇ] 175.223.**.**

이게 ㄹㅇ이면 이건 호남에서의 승리라고 볼 수 없고 시작부터 편법으로 이긴 승리네 룰 자체는 문제 없다고 해도 이걸 언론에서 바라보는, 그걸 통해 국민들이 받아들이는 정도 차는 존나 클 텐데 수혜 존나 받고 시작하는 건데? 물론 권리당원 모두가 타지역 사람이 아닐수도 있고 그들이 다 문재인을 안 뽑았을 수도 있지 ㅋㅋㅋ 그럴 가능성이 클 뿐 투명하게 가자

2017.03.28 14:15

[ㅇㅇ] 182.209.**.**

호남경선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친노경선이었는데 그걸 호남 민심으로 호도한다는 말임? 문주당의 행태로보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네요

2017.03.28 14:18

[ㅇㅇ] 211.227.**.**

여기 오는 3팀도 그렇고 쟤들 유일한 전략은 대세론 밴드웨건 효과 하나밖에 없음. 국당이 쟤들 바로 전날 호남경선 초대박난 게 리얼 하늘의 도움. 지금도 스페어타이어 운운하는데 국당 경선 없었으면 얼마나 선동했을지. 언론도 극혐이다. 저 사정 훤히 알면서 부역질. 총선때처럼 국민의 역공이나 처맞길. 문주당이랑 문재인 니들 진짜 비호감이란 것만 알아라.

2017.03.28 14:19

[ㅇㅇ] 211.227.**.**

싫다는 데도 싫다는 데도 억지로 입에 쑤셔넣어지는 느낌임. 그럴수록 더더욱 문재인 극혐. 이젠 그냥 빨리 선거일 왔으면. 저것들 빨리 치워버리고 싶음.

2017.03.28 14:23

[123] 123.139.**.**

권리당원 두번한다는 얘긴 들었다

2017.03.28 14:26

[ㅇㅇ] 218.52.**.**

와 이게 뭐하는 짓이야 문주당

2017.03.28 14:37

[ㅇㅇ] 220.89.**.**

기자님들 무세요 언른

2017.03.28 14:54

[ㅇㅇ] 119.71.**.**

걍 민주당은 문주당맞음

2017.03.28 15:01

[kbs굿] 223.39.**.**

상식과정의/.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권리당원 일반을 묶어놔서 이놈들이 실제 얼마나 화력을 쏟아부은건지 애매모호하죠 현장 7만표 ars 10만표나 사장되어 버렸고 이를 어떤식으로 조작했을지. 일단 박그내처럼 공개를 안하니 우리가 왜 박그내를 탄핵했나 싶네요 똑같은 놈이 잡으려 하는데

2017.03.28 15:01

[ㅇㅇㅇ] 223.53.**.**

문주당 영원히 아웃

2017.03.28 15:06

[상식과정의] 223.62.**.**

ㅇㅇ//저도 실은 그게 궁금합니다. 민주당에서 완전 오픈을 한게 아니라서요. 권리당원이 포함된건 사실이고, 그게 전국적인 규모인지 호남에 국한된 것인지 실은 알길이 없습니다. 다만 호남지역 규모라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인원이 득표에 참가했고, 민주당은 여기에 대해 설명할수 없는 자료만 내놓고 있다는 겁니다.

2017.03.28 15:16

[바보같아] 211.48.**.**

투표율 자체가 높지 않다는건 일부러 무시하는 태도.. 경선신청하면 100% 투표한다고 생각하나? 주변의 권유에 의해서 경선 등록한 사람도 다수일 것임. 이시장님 지지자들이 100% 투표를 했다고 해도, 다른 후보 지지자이거나 권리당원인데 네분 모두 별로라 생각하거나 혹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투표하지 않은 사람도 있음. 경선선거인단은 100% 투표? 너~~무 이상적인 사회를 살고 있네요.. 그리고,권리당원은 현장투표나 ARS투표 둘중 하나는 무조건 가능, 누가 현장투표할건지 ARS투표할건지 결정되어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중복으로 계산되었을 것임.

2017.03.28 15:21

[00] 211.48.**.**

국민 + 일반 및 권리당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국민은 ARS고 일반 및 권리당원은 일반당원 + 권리당원이야? → 국민:당원이 아닌 경선참가자/ 일반 : 권리당원이 아닌 당원/ 권리당원 : 6개월이상 당비 납부자/ 경선인단 등록 시에 현장투표와 ARS투표 중 하나 선택함. 따라서 중복투표 불가/ 권리당원은 현장투표나 ARS투표 중 편한걸로 하나 선택. 따라서 위의 표에서는 중복으로 표기될 수밖에 없음.

2017.03.28 15:25

[00] 211.48.**.**

3. 순회투표(전국대의원)는 뭐야? → 전국대의원 : 대의원은 권리당원들의 추천에 의하여 지역별로 선출된 사람들(예전에는 대의원이나 권리당원의 표는 1표 이상의 가치를 부여했으나 이번 선거에는 모두 똑같이 1표로 처리하기로 함 ← 당원보유가 많지 않은 다른 후보들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임)

2017.03.28 15:28

[ㅇㅇ] 59.0.**.**

권리당원이 문재인한테 몰표주는건문제가없어 근데 그렇게 할거면 권리당원과 호남경선ars투표하고는 분리시켜야지 그걸 합산시켜버리면 광주민심이 왜곡되는결과가 나오는거잖아

2017.03.28 15:33

[ㅇㅇ] 210.105.**.**

잠깐... 그럼 좀 헷갈리는데... 국민이건 일반당원이건 권리당원이건 "미리" ARS 나 현장투표를 선택해야 하는거야? 아니면 권리당원"만" 아무거나 할 수 있는거야? 무식한 질문이라서 미안....;;

2017.03.28 15:36

[ㅇㅇ] 59.7.**.**

이건 좀 확인해보긴 해야겠네. 확실히 권리당원과 일반참여자를 묶어서 발표하는건 오해의 소지가 많긴하네.

2017.03.28 15:44

[ㅇㅇ] 223.39.**.**

권리당원은 ars지역을 마음대로 선택가능함 , 고로 18만 권리당원의 대부분을 호남에 쏟아부었다는 분석이 신뢰가 감... 안희정의 득표가 높은것은 권리당원 지분이 문,안 8대2 정도 보면 됨, 그래서 당원표 걷어내면 안희정이 실제 호남서 획득한 표는 2만표 정도

2017.03.28 15:48

[ㅇㅇ]

결국 호남이 문구라의 손을 들어주게 아니라 민주당 권리당원들의 몰표로 이긴거네...초장에 기선제압해서 힘빼게 할려고 잔대가리 굴렸구만

2017.03.28 15:51

[77] 58.72.**.**

이거 잘 못 안거야~ 애초에 민주당에서 표를 잘 못 만든거야 권리당원은 투표소 투표도 가능하고 ars도 가능하잖아

2017.03.28 16:12

[77] 58.72.**.**

투표소 투표 안한 권리당원이 ars에 참여하니까 저런 인원이 나온거지 민주당에서 표를 오해가능하게 잘못 만든거

2017.03.28 16:13

[댓글돌이]

팬더

박보검 2주 연속 촬영! 무도 제작진 칭찬합니다

[x◆]

권리당원을 따로 빼서 통계를 내줘야 되긴 하지

2017.03.28 16:18

[ㅇㅇ] 175.223.**.**

ㄴ 응 결국 권리당원이 얼마나 투입된건지 숨기기 위한거 같음-

2017.03.28 16:29

[근데] 118.44.**.**

근데 지금 이상황으로봐서는 권리당원의 표수를 안밝히는데 맘만먹으면 영남~수도권 경선에서도 권리당원들이 또 투표 가능하게 만들어놓을수도 있을거같은데

2017.03.28 16:49

[줄거리] 223.62.**.**

27만표는 ars만 입니다.

2017.03.28 17:27

[ㅇㅇ] 183.102.**.**

권리당원+대의원=19만5572명. 그럼 이제 4만명 가량 남은거네?

2017.03.28 17:31

[ㅇㅇ] 110.70.**.**

이글 계산 잘못됐다. 27만은 단순 ars신청 호남인이다.. 17만 안에는 몇명의 현장투표 호남인과 권리당원이 있는지 계산이 안된다. 단순하게만 생각해서 ars 중 51530명이 권리당원인건 확실하다.

2017.03.28 18:00

[ㅇㅇ] 222.104.**.**

안희정도 권리당원 지분이 있지... 저기서 최소 1만표는 안희정의 권리당원이었겠지.... 그럼 계산이 대충 나오자너

2017.03.28 21:32

[제로] 101.235.**.**

근데 이재명 45000표 나온건 너무적게 나온거아닌가요? 글구 무효표 넘 많은데, 어케 이해해야되나요?

2017.03.28 21:53

[ㅇㅇ] 183.102.**.**

https://youtu.be/KZhayVFgDzw 이게 팩트

2017.03.28 22:13

[조아라] 49.170.**.**

https://youtu.be/KZhayVFgDzw - 윗분이 댓글로 올려놓으셔서 봤는데, 호남경선은 4:3:3 이었답니다. 문재인4, 안희정3, 이재명3. 권리당원 표를 문재인쪽에 7만 정도 땡겨서 억지로 지지율 높은 것처럼 꾸몄다는 군요. 설득력 있습니다.

2017.03.28 22:55

새로고침

 

 

이전페이지

현재페이지 1 / 2

다음페이지

목록보기글쓰기

댓글쓰기 폼

 

닉네임

 

비밀번호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디시콘 보이스리플 만두후원등록

 

구라미터 올린새끼 그놈들선거법위반 어떻게 생각하냐는데 아무말이 없어?

Moveon 2017.03.28 | 조회 29 | 추천 0

문주당이 숨기는 것(처음 글써봅니다.)[110]

상식과정의 2017.03.28 | 조회 13605 | 추천 662

벡스코 앞에 홈플러스까지 갓다가 걍 경선참여 안하고 옴

ㅇㅇ 2017.03.28 | 조회 79 | 추천 0

진심으로 문재인만 막았음 좋겠다.[5]

ㅇㅇㅇ 2017.03.28 | 조회 134 | 추천 15

야 자유당 호남경선은 언제 하냐??

ㄴㄴ 2017.03.28 | 조회 23 | 추천 0

호남의당 부울경 참가인원 12시까지 1500명??? ㅋㅋ[2]

ㅇㅇ 2017.03.28 | 조회 113 | 추천 6

주갤 말아먹은 안철수 지지자분들 이거 설명좀??[1]

온음 2017.03.28 | 조회 71 | 추천 2

국민의당 부울경 투표 저조하네 ㅠ[9]

ㅇㅇ 2017.03.28 | 조회 166 | 추천 0

문재인 40%라던 통베충들 아직 안뒤졌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4]

ㅇㅇ 2017.03.28 | 조회 105 | 추천 6

문베충들은 문돗개도 부정하더라[10]

ㅇㅇ 2017.03.28 | 조회 156 | 추천 12

 

최근 글 보기

개념글

초개념

HIT

디시위키

DNA

디시위키 심심할 땐 랜덤

과민성대장증후군

히키코모리가 되는 원인 중 하나. 기본적으로 장을 민감하게 만드는 음식 섭취를 줄이고 마음을 평온하게 먹는 게 중요하다

카툭튀

스쿼트

물리학과

프리미어 리그

퓰리처상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검색하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검색

[디시 리서치] 어머님이 궁금해지는 형제자매 스타는?

MY갤러리 설정| 즐겨찾기 추가/삭제| PC버전 | 맨위로

디시인사이드| 전체리스트| 광고안내| 이벤트| 로그인

Copyright dcinsid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