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jwhong111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기다림의 아름다운 겨울 동백꽃 [冬柏─] 동백꽃 [冬柏─] : 차나무과 동백나무속 상록교목이다. 겨울에 꽃을 피워 동백(冬柏)이라 불린다. 한국과 일본, 대만, 중국 등 동북아시아 등지에 자생한다. 꽃은 붉은색이지만, 흰색이나 분홍색 꽃도 있다. 흰색 꽃이 피는 것을 흰동백나무, 일년생 가지와 잎 뒷면의 맥상 및 씨방에 털이 있는 것은 애기동백나무라 한다. 꽃이 크고 아름다워 동북아시아 문화권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으며 많은 품종이 관상용으로 개량됐다. 개량한 원예품종은 꽃색과 모양, 크기 등이 매우 다양하다. ▣ 위글 출처 : daum백과 ( Photo by 모모수계 선생님의 작품) ※ 출처 : 평화&쉼 원문보기글쓴이 : 그냥
[NEW] 코로나19' 현황 ,그외 그래픽 뉴스 ('20년 12월 4일) ※ 출처 [저작권자 : 연합뉴스]
열차타고 가는 여행 Photo # NO.211 & 사자성어 [四字成語] NO.211 사자성어[四字成語] : NO. 211 . 825. 백족지충 (百足之蟲) ① 발이 많은 노래기, 지네 같은 벌레의 총칭 ② 친척이나 아는 이들이 많은 사람을 비유하는 말. 826. 백주지조 (栢舟之操) 남편을 일찍 여윈 아내가 절개를 지키는 것을 뜻함. 827. 백중숙계 (伯仲叔季) 백(佰)은 맏이, 중(仲)은 둘째, 숙(淑)은 셋째, 계(季)는 막내라는 뜻으로 네 형제의 차례를 일컫는 말. 828. 백중지간 (伯仲之間) 둘의 우열에 차이가 없이 어금 버금 맞서는 사이?난형난제(難兄難弟). ▣ 사자성어 [四字成語 : 옮긴이]김주곤(湖山)님 ※ 출처 : http://blog.daum.net/crux3159 / 글쓴이 : 산접..
김천고 박종원 학생 ‘2020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박종원 학생 김천고등학교는 지난달 30일 박종원(16세) 학생이 ‘2020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 김천신문 박종원 학생은 어린 시절부터 유별난 호기심이 메모하는 습관으로 이어졌고 이러한 것들이 아이디어로 창출돼 ‘직립계란함 특허출원’ 및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과학정보마인드 부문 최연소 수상’ 등 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재상을 받게 됐다. 또한 빅데이터 전문가 1급?3D프린팅 지도사 1급 자격증 ..
삼국지(三國志) (152) 위기의 서막 기주성에 입성한 뒤, 조조의 첫번째 대외 행사는 원소의 무덤을 찾아가 제사를 지내는 것이었다. 조조는 그 자리에서 수하 장수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그 옛날 낙양에서 둘이 환담할 때, 원소는 하북을 근거로 남쪽을 도모하겠다고 하였고, 나는 신인을 규합하여 시대의 혁신책을 쓰겠노라 웃으며 말한 일이 있었는데, 이제 원소가 먼저 세상을 떠났으니, 내 어찌 슬프지 않 겠는가." 그리고 조조는 승장(勝將)의 도량으로 원소를 섬기던 문무백관들을 너그럽게 등용하는 동시에 원소가 보관하 고 있던, 조조 자신의 부하이지만 원소의 첩자 노릇을 한 간자(間者:간첩)들이 보낸 서찰을 개봉하지 않고 그대 로 불태워 버리도록 명하였다. 뿐만 아니라 점령지 백성들에게는 특별히 일정기간 조..
삼국지(三國志) (151) 만용이 부른 허유의 죽음 조조는 원소와 수년간의 전쟁을 끝내고 기주성을 함락한 뒤, 거창한 격식을 차려 입성식을 거행하였다. 그리하여 예복을 말끔하게 차려 입고, 장수들과 휘하 참모들의 융숭한 영접을 받으며, 수레에서 내려 병사들이 좌우로 삼엄하게 도열한 기주 성문 앞을 천천히 걸어 들어갔다. 조조가 취타대(吹打隊)가 요란한 음악을 연주하는 가운데 성문 앞을 막 지났을 때, 성루에서 큰 소리가 들려왔다. "조맹덕 ! 조아만 ! ..." ( 조아만 = 曺阿瞞: 조조의 어릴적 아명(兒名)이다.) "응 ?" ... 조조는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 소리가 들려온 성루를 올려다 보았다. 그 곳에는 술병을 손에 든 허유가 조조를 내려다 보고 있었는데, 그는 이미 술이 꽤 취한 상태였다...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 5가지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드릴께요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 5가지]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평균 체온인 36.5℃에서 1℃가 떨어지면 체내 면역력이 3% 감소하고 반대로 1℃가 상승하면 면역력이 300% 이상 상승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체온과 면역력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점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1. 참깨 참깨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혈관과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에 영향을 주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만들어준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당연히 몸에 체온은 적절히 유지되고 체온이 떨어져 있다면 체온을 상승시켜준다. 참깨 외에도 해바라씨, 아몬드에도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샐러드와 같이 먹거나 가볍..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것을 방지하려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연구결과 아래의 8가지 음식이 혈관을 깨끗하게해주고 혈관 막힘을 예방해주며, 혈관의 굳어지는것을 예방해주는 특유의 효능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음식을 섭취해서 건강하게 혈관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 혈액의 응고를 막는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카로틴, 비타민 E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 있게 혈관을 유지한다. 아침마다 사과 반 개와 당근 한 개를 함께 갈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맛도 좋고 혈액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2.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준다. 생강차를 마시면..
[2020년 12월 4일(금)] 오늘의 명언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하라. 그러면 내일에는 한 걸음 더 진보한다. – 뉴턴 – ┗☞ 오늘의 포토 (Today's Photo) 등 ☜┛ ☞ 새벽시장 언 손 녹여주는 고마운 화톳불 ▲... 어영부영하다 보니 어느새 12월. 덩그러니 한 장 남은 달력을 보니 뭔가에 쫓기듯 조바심이 납니다. 대책 없이 놀기만 하다가 겨울을 맞이한 베짱이의 심정입니다. 마음이 스산하니 몸이 더 추운 걸까요. 이른 출근길에 지나게 된 새벽시장에는 칼바람이 매섭습니다. 좌판의 생선도 꽁꽁 얼 만큼 춥네요. 가뜩이나 손님도 뜸한 코로나 상황에 새벽잠 설치고 나온 상인들은 찬바람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잔뜩 움츠러든 몸과 오그라든 손을 화톳불에 녹여봅니다. 거친 손끝에 전해져 오는..
이곳에 오신 여러분에게 편안함과, 洪福을 기원합니다. (홍반장은 영화 제목입니다. 김주혁.엄정화 주연) [출처 : 저작권 또는 초상권에 침해가 있다면, 바로지적 해주세요! 즉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