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갈공명 2020. 5. 5. 12:47

 

 

 

[금강]목포보청기, 보청기 가격 최대 131만 절감하는 보청기지원금 받아가세요.

 

우리 전남지역은 최고령사회로 진입은 물론 기대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해마다 노화로 인한 난청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난 2017년 발표된 영국 King's College London 대학교 연구팀이 제출한 국제 의학 학술지에 따르면 ‘노인성난청의 경우 우울증이나 치매의 발생 확률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를 밝힌바 있습니다.

 

때문에 노인성난청에 대한 관심 증가와 청력손실에 따른 일상생활 불편으로 노인성보청기를 찾는 노령인구가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보청기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보청기 구입을 망설이는 노령인구가 적지 않습니다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청각장애판정을 받은 난청장애인에 한하여 지난 2015년 말부터 보청기지원금을 131만원까지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19년 1월부터는 청각장애 등록 기준이 되지 않는 만2세 난청확진 영유아에 대해서도 조기중재의 목적으로 한측 1회에 한하여 131만원까지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은 현 장애복지법에 의거한 순음청력검사결과의 평균청력이 청각장애등급 기준에 해당되는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장애정도 심사 및 결정을 통해 청각장애를 확정 받은 후 보청기를 구입하고 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 급여 신청을 할 수 있다.

 

금강목포보청기난청센터는 ㈜스타키코리아가 공식인증한 전문난청센터로 난청인들의 보청기 지원금 신청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보청기에 관한 전문지식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청각 전문가로부터 청력검사후 난청인에 가장 적합한 보청기상담, 제작 등을 한번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보청기 구입 후에도 청능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수준 높은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청기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반드시 ‘금강목포보청기난청센터’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