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0년 09월

29

25 2020년 09월

25

나의 이야기 최고의 보양식/무명초

몸에 최고로 좋은 보양식, "오리탕 백숙" 입니다. 산청군 단성면 길리, 깊은 산중에서 자란, 순수 자연산, 꾸찌뽕,엄나무, 가시오가피, 헛개나무, 4가지를넣어 가마솟에 푹 끓인 "오리탕 백숙" 입니다. 무명초가 직접 모셨든 大선배님을 모시고, 초청해 주신 박처장님이 계시는 깊은 산중으로 갔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박처장님의 산중에 있는 생가. 무명초는 얼마 전에도 大선배님과 같이 왔고, 이번이 3번째 입니다. 오늘의 최고 보양식, 오리탕 백숙. 박처장님은, 이깊은 산중까지 찿아와 주시여 오히려 감사 하다고 하십니다. 오리 한마리에,꾸찌뽕, 엄나무, 가시오가피, 헛개나무, 4가지를 가마솟에 넣어 푹삶았습니다. 아주 찐한 국물 입니다. 오늘의 최고 보양식 입니다 산중에 있는 박 처장님의 주변에는,꾸찌뽕 나..

23 2020년 09월

23

나의 이야기 야관문(비수리)/무명초

몇일전에 꺽어온 야관문을 3일동안 말렸다. 물에 끓여 차로 음용 할려고 장만 했습니다 야관문의 효과는 술에 당금해서 저녁으로 한두잔 드시는것이 정력 강화에 제일 좋은 "하늘이 내린 신비의 천년산 비아그라" 라고 합니다만, 무명초는 술을 먹지 않는 관계로, 정력강화 와는 관계없이, 담배를 피우고 있기 때문에, 환절기 잔기침을 없에 보려고 차로 음용하는것입니다. 오래동안 보관할수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만. 지프펙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여 오래동안 음용 할려고 준비 합니다. 첫날 차로 끓여 음용했드니, 쓴맛이 강하여 쏙이 메스꺼웠습니다만, 매일 자주 마시니, 이제 차 맛이 제데로 납니다. 이름 없는풀, 무명초 블로그 입니다 변함없이 찾아주시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 사랑의 화트를 콕..

19 2020년 09월

19

나의 이야기 사천갯벌(부잔교)탐방로/무명초

가을전어 깨가 서말 들었다는 말이 있듯이, 사천 대포동 전어 회먹으로 갔다가 돌아 오는 길에, 해안도로 ( 지금은, "무지개 해안도로" 라고 칭함) 를 따라 오면서, "사천갯벌(부잔교) 탐방로" 를 구경했 습니다. 해안도로는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인데, 최근들어서, "사천갯벌 탐방로" . " 무지개 해안도로"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젊은 연인들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곳이 드라구요. 나이 많은 무명초는, 여기에 아에. 해당이 안됩니다만, 돌아오는 해안도로에 있는 것이니까, 잠시 내려 한컷 하고 왔습니다. 무명초 블로그에 오시는 많은 작가분들이 이곳에 가시면, 아주 멋진 작품의 사진을 많이 담을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곳의 저녁노을 또한, 일품 입니다. 무명초는 깨가 서말 있다는..

15 2020년 09월

15

나의 이야기 야관문/무명초

무명초가 오늘은 야관문(비수리)을 캐어 왔습니다 야관문은, 잘 아시겠지만, 밤에 빗장문을 열고 들어간다는 하늘이내린 "천년산 비아그라" 입니다 아!! 무명초가 야관문에 대한 "천기누설"을 그만 하고 말았습니다. 야관문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야관문은 기침을 재우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담배를 많이 피거나 환절기에 잔기침이 많으신분들은 야관문을 말려서 끓는 물에 끓여 드시면 아주 좋다고 해요. 두번째로는 야관문은 정력강화에 아주 탁월하다고 해요 정기강화를 위해서 먹을 때는 반드시 독한 술 (35도 이상)에 담가서 먹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술에 담가서 100일 숙성 한 다음 잠자리에 들기 전 소주잔으로 한 잔 정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 야관문은 꽃이 피었다가 지기 직전이 약성이 좋기 때..

11 2020년 09월

11

카테고리 없음 아~가을

청명한 날씨의, 하늘이 높고 푸른, 가을 인가 봅니다. 아름다운 코스모꽃이 많이 피어있는 남강뚝방 길에서, 곱게도 핀, 코스모스 꽃을 보시고 , 하시든 1년전에 돌아가신,어머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한번 올려 봅니다. 어머님의 명언, "꽃이 좋다고, 모진손으로 꺽지마라, 꺽인 자리에는 눈물이 난다" 무명초는, 어머님의 이 명언을, 의미심장 하게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제철도 아닌데, 무명초 집안에 있는 란에 꽃이 피었습니다 춘란은, 봄에 핀다고 해서 春蘭 이라고 부르고 있는줄 압니다만... 이름 없는풀, 무명초 블로그 입니다 변함없이 찾아주시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 사랑의 화트를 콕 한번 눌러 주세요^*^ 코로나19가 달아 납니다,고맙습니다 ^(^ 코로나19, 잘이겨 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