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인공폭포와 물놀이장이 있는 피아노폭포

댓글 16

국내여행

2019. 7. 11.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에 위치한 피아노폭포는 화도푸른물센터에서 정화된 물을 방류하는 하수처리수를 활용한 세계 최초최고 높이의 인공폭포라 한다.

 

비록 인공폭포이기는 하지만 산꼭대기로부터 우거진 나무 사이로 새하얀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폭포수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스러운 풍경을 연출하며 자연의 푸른 에너지를 보는 듯하다.






 

피아노폭포의 규모는 총 면적 1,669.6에 사면 길이(L) 91.7수직 높이(H) 61.5이며, 유리섬유강화 콘크리트 인공 암()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폭포수 앞에는 그랜드피아노 모양을 본떠 만든 이색적인 공중화장실 건물이 있는데, 이 건물 이름을 본떠 폭포 이름을 피아노폭포라 이름 지었다고 한다.


















폭포 앞에 있는 피아노화장실은 엘리베이터가 있는 지상 2층의 건물로, 화장실 건물이지만 2층 유리창너머로 시원스럽게 쏟아지는 폭포를 한 눈에 전망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피아노화장실은 특히 2007년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에서 전문가가 추천하는 한국의 아름다운 화장실 30곳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하였다고 한다.








피아노폭포 물놀이장은 S자형 물놀이시설과 바닥분수가 설치되어 있는 공간으로, 수심이 얕아 유아들도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물놀이시설이다.

 

여름철에는 무료로 운영되어 주말과 휴일에는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