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광장과 수변공원이 있는 안성 맞춤랜드

댓글 19

국내여행

2020. 3. 25.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에 위치한 안성 맞춤랜드는 2012년에 개장한 344,514규모의 대규모 시민공원으로, 드넓은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안성 맞춤랜드는 남사당공연장천문과학관공예문화센터캠핑장썰매장잔디광장야생화단지수변공원분수광장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텐트도 치고 연날리기도 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현재 모든 실내 전시관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임시 휴관상태인 것이 아쉽기는 하다.

 

잔디광장은 30,824의 드넓은 광장으로, 어린이날 행사바우덕이 축제 등 연중 다채로운 행사 개최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수십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고 한다.







박두진문학관은 안성 출신인 박두진 시인의 생생한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전시실과 2천여 권의 책이 마련된 북카페, 그리고 안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준비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남사당 공연장은 조선시대 대중 연예인의 시초인 남사당패의 풍물놀이가 매주 펼쳐지며, 최초의 여성 꼭두쇠였던 바우덕이의 전설과 함께 우리 가락에 흠뻑 빠져 볼 수 있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4D로 된 과학영상물도 마련되어 있으며, 밤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별자리와 달, 그리고 행성들을 관측할 수 있는 신비로운 밤하늘 체험학습장도 있다.








수변공원은 상모 돌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공원으로 연못 속 아름다운 비단잉어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연꽃이 가득히 피어나고 야간에는 LED 조명과 물안개 분수가 가동된다고 한다.

 

그밖에도 가지각색 박들이 주렁주렁 달린 소원대박터널, 봄과 여름 두 계절에 40~50여종의 야생화들이 화려함을 뽐내는 야생화단지, 푹푹 찌는 무더위를 날려줄 바닥분수가 설치된 분수광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