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꽃사진

아야해 2014. 2. 25. 22:07

 

 

 

 통도사 홍매화

 

유명한 통도사 홍매화를 만나러 처음 갔는데

아직 만개를 하지 않았드라구요.

많은 진사들이 찾아 왔는데 몇일을 기다려야 할 것 같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요즈음 3박4일 대여를 해주는 Olympus OM-D EM1 14-50mm를

대여 테스트차 담아 본 그림 입니다.

 

'

'

'

매실나무

'정의, 어원, 동일명 및 전설

"망매지갈": 매실을 자극하여 목마름을 풀었다는 고사로 중국 위나라의

조조는 젊어서부터 機警權數가 출중했던 인물인데,

'위'의 조조가 행군하던 중 물이 있는 곳을 찾지 못하여 모든 장병이 목이 말라 허덕이고 있었다.

이모양을 바라보던 조조는 갑자기 소리쳤다. " 자! 저너머에 커다란 매실나무 숲이 있다.

" 장병들은 이 소리를 듣고 매실의 신맛을 생각하자 절로 입안에 침이 고여

갈증을 풀고 기운을 내었다는 이야기이다.

 

 '

'

'

'

'

'

'

'

'

'

2014/02/22일 그림 이니 통도사매화 담으러 가실분은 참고 하세요.

아마 3~8일 후에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번주 일요일이 (대박)이겠습니다 (ㅎㅎ)(ㅎ)

정말 기대가 됩니다(^^)

카메라를 다양하게 만지시니 색감이 달리 느껴지는듯 합니다(*.*)
나이트님 미세먼지 사라지면 다시 가 보고 싶네요...올림푸스 공짜 임대라 신청 사용 해보았습니다.
봄을 알리는 홍매화가 아름답게 미소를 짓네요^^
흰구름나그네님 환하게 웃을 때 다시 만나 보고 싶네요..
지금쯤 활짝 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다 안폈군요.

작년에 우연히 들렀다 만개한 홍매를
보고 감탄사가 터젔었답니다.

많은 진사님들도 있고 그 사이에서
전 똑딱이 디카와 스마트폰을 들이밀며
매화를 찍었지요.

그때가 삼월 십일이었답니다.

올핸 좀더 빨리 피겠죠.
타래난님 이번 일요일쯤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고하신 정보에 (즐)감하고 갑니다 (짱)
봄이오는 포근한 날씨 보람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젓가락)(젓가락)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신박사님 미세먼지가 심하니 건강 유의 하세요..
그쪽은 완연한 봄 기운이 나네요..
푸른들님 아랫동네 봄이 완연 한 것 같습니다..
매화꽃 하면 통도사가 생각이 납니다
벌써 피기 시작을 했네요.

잘 보았습니다.
백합님 하도 유명해서 저도 한번 가 보았습니다... 감사 합니다..
벌써 통도사의 홍매화가 피고 있군요.
작년보다 시기가 조금 빠른가 봅니다.
시냇물님 곧 활짝 피겠죠...
홍매화가 너무 이뿌네요 ^^
이제 봄에 계절이 한큼 다가왔네요 !!!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순천미인님 아마 님의 동네에도 매화가 피었을 것 같습니다.. 늘 활기찬 시간 되세요..
오늘도 행복함 만이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히 보고갑니다~^^*
짱신사님 님도 늘 행복한 시간 되세요..
남쪽은 벌써 봄이 ㅎㅎ
잘 보구 갑니다.
Karis님 남쪽은 봄이 확실 한 것 같아요..
ㅎㅎ 드디여..핍니다... 통도사의 홍매화..
문열고 바깥쪽 창문을 통해 촬영하려했던 그 때..
그립습니다....^^
울타리님 아마도 곧 활짝 필것 같네요.
서두르셨군요, 아야해님.
일주일이상은 지나야 겠군요.
색감이 기막힙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
에나님 올림푸스 색감이 좀 붉은 것 같아요.. 감사 합니다.
단비가 내린후 포근한 날 보람되고 알차게 보내세요 (젓가락)(젓가락)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신박사님 비가 그치니 미세먼지도 사라지길 바래야죠..
너무 예쁘네요. 좋은 글 감사하게 보고 갑니다
매화를보니 봄이 오긴 오나봅니다 오늘은 따듯하죠?
간간히 들어오는 밝은 햇살이 좋은걸 보면
행복한 하루가 될읏 싶은데~
건강도 잘 챙기시구요!
양지꽃이사님 우리동네 봄이 완연 한 것 같습니다.. 님도 편안한 시간 되세요.
유명한 통도사 홍매화
벌서 활짝 핀놈도 있군요
세월이 이렇게 흘렀나 봅니다
삼척동자님 몇일 더 있어야 활짝 필 것 같군요...
통도사 홍매화 몽우리처럼 고운 저녁 되시소
홍매화 보러 가고 싶어지네요
살구나무님 님도 늘 아름답고 멋진 날들 되세요...
홍매화(^^)(즐)감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은하수님 감사 합니다...
꽃망울이 곧 터질듯합니다.
만개를하면 꼭 가보구싶어요 ^^
이담님 참 많은 진사님들이 찾아 오드라구요...
벌써 이렇게 꽃망울들을 터트렸군요
환합니다 매화가 있는 세상...^^
님프님 이번 일요일쯤 많이 필 것 같아요..
사람들은 춥다는데 꽃들은 꽃 망울을 터트리네요.
단청을 뒤로하고 고운 꽃망울이 너무 화려합니다. 부럽습니다.
꽃구름님 자연은 계절의 시간을 정확히 알고 있죠... 아름다운 자연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