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 참새목

아야해 2019. 11. 29. 23:03



밭종다리


 학 명 : Anthus rubescens (Tunstall 1771)

영명 : Buff-bellied Pipit

참새목(Passeriformes) 할미새과(Motacillidae)


크기 약 16cm 정도.

여름철 몸의 아랫면은 연한 분홍색이며, 가슴과 옆구리에 흑갈색 줄무늬가 있다.

겨울철 몸의 윗면은 갈색이며 줄무늬가 있다.

몸의 아랫면은 흰색이며, 검은 줄무늬가 있으며, 부리아랫면의 기부는 분홍색을 띠며,

다리는 붉은색을 띠는 살구색이다.

-다음백과사전-



'

'

'

'

'

'

'

'

'

'

'

'

'


안녕하세요?세월의 빠름을 느낍니다.
엊그제봄이오고,여름을 보내고,아름다웠고 풍성했던 가을.
마치 우리곁에 그대로 머물줄 알았는데. 벌써 금요일 한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겨울은 겨울데로.감기 조심하세요.
주말 가족분들과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적게 가지고도 평온함이 될수 있습니다.감사드립니다
별아님 또 다른 12월 입니다... 하루 하루 멋지게 보내시길...
가을이 지나갑니다~~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하이얀 뭉게구름님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주간 기다린 주말아침입니다
추워지긴 했지만 나들이에는 무난한 날씨일
것 같습니다 사랑하시는 가족모두 웃음소리
가득한 즐겁고 행복한 시긴되세요 저도 충주
나들이를 다녀 오겠습니다 멋진 토욜 되세요
손장혁 요한님 충주 나들이 추억도 많이 담아 오시길.,...
감사히 즐감하고 2번째로 공감하고 갑니다~~
아야해님 11월듀 마무리 잘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금강조아님 감사 합니다..
오늘도 춥습니다. 추위에 몸은 자꾸 움츠려들지만
마음만은 늘 활기로 가득차시기를 바라며,
고운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즐겁고 행복한 기분으로
오늘도 내일도 웃음 가득한 날들이기를 바랍니다.
달리늠말님 우리동네도 오늘은 겨울 같네요.... 감사 합니다..
밭종다리가 겨울 철새인가 보네요
겨울 개울가는 먹을 것이 별로 없을 것인데 하루 종일 찾아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다리 종종거리며..........
유유님 무엇인지 열심히 쪼아 먹고 있엇습니다..
안녕하세요.^.^

11월의 마지막 날 마무리 잘하시고 아침 문안 인사드립니다.
겨울철은 난방을 하다보니 여기저기서 화재소식이 빈번 합니다.
화재관리 잘하시는 주말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따뜻하고 행복한 휴일 되시길 바랍니다.

11월의 마지막날 사랑이 충만하시길 바라면서~~~霧堰(무언)올림
무언님 12월이 시작 되었네요... 건강한 겨울 되시길..
안녕하세요?한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11월 미소 속에 보내시고
12월.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세월의 빠름을 느낍니다.
주말 가족분들과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햇볕이 밝고 따뜻합니다.우리에게 주어진 여가,휴식을 알차게 보내고
새로운 삶이 될수있는 오늘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포스팅 입니다.감기 조심하세요.늘 건강빕니다.
별아님 감사 합니다... 활기찬 12월 되시길...
개울가의 밭종다리 추워 보입니다..
가을이 저 만큼 물러선 11월 마지막 날 햇살이 따듯하게 느껴 집니다..
오늘도 즐거운 주말 행복으로 충만되시기 바랍니다..
황금별장님 이넘들은 춥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ㅎ
올 한해를 마무리 해야하는 12월 첫쨋날
겨울을 재촉하는 찬비 내리는 휴일입니다
일년동안 주변에서 일어난 모든것들 다 잘 정리하는
12월 이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상과
즐거운 휴일 되십시오
올려주신 글 잘보고 공감 합니다
산인님 님도 12월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한 날들 되시길..
겨울이 되면서 밭종다리의 먹이활동도 쉽지않을듯 합니다..
마무리 잘 되는 12월 되시고 언제나 활기찬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조약돌님 이넘들 개울가에 먹을것이 엄청 많은 것 같드라구요...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떠나보내는 11월
다시 만났습니다.12월, 잿빛하늘.하늘에서 금방이라도 고운 눈송이가 내려올것만 같습니다.
만나고 보낸 수많은 순간들.설레임과 기쁨.희망의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누구나 그렇듯 사랑을 하면 온 세상이 내것인것처럼.
블로그의 만남도 행복하고 아름답습니다.우리님들
소중한 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감기 조심하세요.
별아님 감사 합니다...
종다리 노래듯고 봄나비한쌍..♬
노랫말에나 나오는 샌줄 알았어요~
진짜 있는새군요.....^^*
봄이님 종다리도 종류가 많아요...
안녕하세요.
개울가의 밭종다리 아름답고 멋진 포스팅 공감합니다.
겨울비가 내리는 하루입니다
오랫만에 내리는 겨울비라 조금은 반갑습니다.
겨울비는 차갑지만 마음은 포근한 저녁되시길 바랍니다.
사랑님 겨울비가 내리고나니 날씨가 무척 추워졋습니다... 늘 건강한 겨울 되시길...
개울가에 물먹으러 오나봅니다.
이 작고 바지런한 아이들을 눈맞추려면
장망원을 사용해야 할것같습니다... ^^
예나님 개울가 벌레들 먹이 먹으러 옵니다... 500mm 입니다...
(♡)국제 노예제 철폐의 날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파이팅) (♡)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신박사님 감사 합니다...
어제는 비님이 오락가락하고,
겨울비가 촉촉이 내린 주말이었습니다.
님들 에게 인사하려는 마음으로 불을 켜
오늘 하루를 시작하는 마음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보람 있는 날 되세요.
달리는말님 12월이 시작 되었으니 즐겁고 멋진 날들 되시길...
개울가에 있으니 보호색을 가지고 있는 새 같이 보입니다
예쁨니다
단천님 감사 합니다....
영리하겠어요 ㅎ
약간 여우같기도 하고 눈치가 빨라서
안잡히지요...ㅎ
눈치 엄청 빨라 가까이 가기가 힘들어요....
사람도 자기만의 뭐가 있지요 ...
돈들여서 고치는것은 곤란 ㅎㅎ 그 사람만의 분위기가 반드시
있지요 생각이 짧은 여인들 ...ㅎ
원앙새님 생각이 짧은 것 보다 허황된 것이 더 많을 것 같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