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마트 조사관 2018. 3. 4. 10:10

오늘날 우후죽순 처럼 전국에 난립한 흥신소업체들,

약3,000개정도의 업체들이 전국에서 영업중인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엔 민간조사니 탐정협회니 하는 어차피 합법화되지 않은 업체들이며

이는 그 만큼 사실조사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는 것이며 사회가 다양화되고 고도로 지능화된 21세기 시대에는

의뢰의 난이도가 더욱더 높아지고 수요분야도 확대되어가는 추세이다.

(흥신소 비교견적업체는 세이프앤굿이 국내최초업체이며 최근에 저희 싸이트를 완전 모방하여 파워링크에서 광고,영업중인 불법적인 업체가 있는데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의뢰인 입장에서는 항상 아래와 같은 문제에 직면하게된다.

1. 돈만 받고 일을 할 지

2. 최초 계약 금액은 적었으나 의뢰기간중 추가로 돈을 받을 지

3. 의뢰인 상대편에 사실을 알리고 돈을 받는 사기행위에 휘말 릴 지등에 직면하게 된다.

필자는 고객과의 상담중 90프로는 위사항에 대한 설득에 직면할수 밖에 없었다.

심지어는 의뢰인이 철저히 검증하고 선택한 업체로부터 사기를 당한후 본(세이프앤굿)업체를 다시 찾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면 왜 행정사업체를 선택해야하는가.

1. 신뢰불가한 기존업체들의 문제점

가. 흥신소하면 왠지 이미지가 좋지 않은점은 사실 과거 조폭들이 해결사 영업 용도로 많이 활동했으며

폭력과 강압적 방법으로 오늘날에도 다수 영업중이며

비공인 사설 민간조사원 자격증이나 탐정면허증등을 돈 만내고 이수시 획득가능 하기에 그러한 면허증의 가면을 쓴체 사무실을 버젓이 영업중인 업체들도 많다.

2. 최초 가격을 저렴하게 계약을 한후 증거를 잡고 추가요금을 요구할수 있다.

따라서 저렴하다고 계약을 했다가 추가로 돈을 지불하거나 하는등의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허다함.

2. 행정사의 사실조사기능은 현상황에서 가장 합법적 민간조사 기능

행정사가 수행할수 있는 기능은 실로 다양하지만 그 기능중 "사실조사"란 기능이 괄목할만하다.

이러한 사실조사에 대한 범주나 판례가 미미하여 사실 어느 범위까지 허용될지는 알수없으나 현행법상 민간조사 업체중 비교적 합법적인 국가가 공인해주는 조사분야인 것이다.

* 미국,영국등 선진국에서는 탐정면허 발급 대상이 전직 공무원중 도덕성과 자질을 가장중시하며 일반인은 자격취득불가.

3. 행정사업체는 왜 신뢰가능한가.

국가공인행정사 자격증은 두가지 종류로 나뉜다.

국가공무원으로 10년이상 근무한후 퇴직시 주어지는것과 최근 국가자격증시험제도를 통해 배출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국가공무원으로서 임용이 될수있고 10년이상근무하였고 국가고시를 통해 취득한 대한민국의 국민은 적어도

가. 기본도덕성

나. 전문성

다. 인성

라, 사명감을 겸비했다고 볼수 있다.

따라서 네이버나 다음 사이트상에 광고중인 여러 업체들의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말아야 한다.

사이트의 위치가 가장위에 있고 눈에 잘 띈다해서 신뢰할수있는 업체가 아니다.

그들은 여러업체들이 광고비를 공동으로 지불하고 하청을 받는 것이다. 즉 알고보면 민간조사원이나 탐정면허의 가면을 쓴 과거개념의 업체라 보면된다.


결론은 국가공인행정사 자격증을 사업자로 하는 업체를 선택해야하고 거기에 본업체처럼 공직기간 20년이상을 관련전문분야에서 직무수행을 했으며 학문적이론을 갖춘 신뢰로운 최고의 업체를 선택하는건 의뢰인 입장에선 행운인것이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