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호사의 미국 이민생활

미국 현지변호사/공인회계사의 미국 이민생활, 교육, 사업및 이민정보

미국 이민 생활- 커뮤니티 중심(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댓글 6

미국생활/미 국 생 활

2013. 7. 22.



동네 미술 전시회( Newport Beach Bay지역) 사진


미국 이민 생활- 커뮤니티 중심(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미국은 우선 도시(미국 개념의 지역 단위, 인구 몇만에서 몇 백만 단위) 개념으로 지역이 형성 되어 있다. 즉 얼바인 도시는 인구 22만정도이고, 시장을 선출하고, 시에서 지역의 행정 관리를 하게 된다이시들이 모여 카운티(County)가 되고, 카운티 다음이 주가 된다.

 

또한 전체 주에 통합된 잇슈를 다루는곳이 연방 정부 인것이다. 예를 들면 FBI, 미 연방 우체국(U.S. Post Office), 미국 이민 귀화국(U.C. Citizen and Immigration Services). 국세청(IRS, Internal Revenue Service) 등이 연방에서 운영하는 조직이다.

 

보통 재산세는 주에서 지역 단위의 정부 기관에 징수를 할수 있는 권한주고, 사용권을 분배 한다. 즉 그 지역의 공공 기관, 학교, 도로, 편의 시설등의 설치및 운영 관리에 쓰이게 된다.

 

그래서 부자 동네에서는 세금이 많이 걷히게 되어 그지역에 도로 및 편의 시설에 많은 비용을 쓰게 되어 학교도 좋아지도, 동네도 좋은 동네를 유지 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또하나의 미국의 특성은 , 그지역에 태어나거나, 처음 이주 지역에서 거의 많은 사람들이 이주 하지 않고 산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지역의 대학도 나오고, 그지역에서 직업도 잡고, 자녀들도 그지역에서 키우는것이다. 미국인들은 자기가 자란 지역에서 타지역을 가는것을 마치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민 가는 정도로 생각 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다.

 

물론 지역에서 자랐다 하더라고, 다른지역의 명문 대학을 나오고, 다른 지역에서 직업을 구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하지만 상당수의의 사람들이 그지역에서 떠나려고 하지 않는 경향이 분명히 많이 있다. 또한 자녀들은 대학갈때 될수 있으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학교를 가는 경향이 많이 있다. 왜냐 하면 부모로 부터 간섭을 안받고 자유를 누리려는 의도도 내포 되어 있다.

 

하지만 요즘 미국 경제의 회복이 늦어지고, 사립대의 학비가 너무 비싸서, 미국인 자신들도, 자신의 주에있는 주립 대학의 지원 자가 늘었다. 금년도 UCLA의 지원자가 편입생을 포함하여 10만명 정도 되었다 사상 최대의 지원 숫자다. 이국 캘리포니아에서의 고등 학교 출신이 입학 하기란 하늘에 별따기다.  

왜냐 하면, 거주민 학비가 적용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미국인들은 자신이 자란 지역에 자부심이 대단하다.  그래서 미국에서 전국 경기 (National League) 풋볼 경기나, 야구 경기를 보면 입장료가 $100정도 되는 대도 경기장이 초만원을 이룬다. 이렇게 미국은 커뮤니티 중심의 지자제가 발달 되어 있어서, 그지역의 봉사 활동을 강조 한다.

 

나역시 미국에 와서 초기에는 먹고 살고, 공부 하느라, 정신을 못차리고, 봉사 활동을 하지 못했다. 만일 미국에 조금 여유가 있게 오신분들은 그지역에 봉사 활동을 할 기회가 얼마 든지 있다. 봉사를 하다보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시간도 잘간다. 그 지역의 시청이나, 카운티 사무실에 찿아 가면 봉사 활동할게 얼마 든지 있데 된다.

      

 

위의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 입니다. 각자의 의견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만 하시기 바랍니다.

 

 

 

      U.S. Immigration Law Offices of Eui Suk Suh       

      미국 이민법  변호사                                  

 

       홈페이지www.kevinsuh.com

 

 

미국 LA 213) 599-7209, 얼바인 949) 201-5176, 샌디 에이고 858) 952-0547

한국 070-7898-8230 (한국 시간 새벽 1시부터 아침 10 사이 통화 가능

                               

서변호사 사무실  

얼바인 지역:             2061 Business Center Drive, Suite 208,  Irvine, CA 92612

LA 지역:                  3255 Wilshire Blvd. Suite #1640, Los Angeles, CA 90010  

샌디에이고 지역:         4225 Executive Square, Suite 600, La Jolla, CA 92037


  

본글은 일반적인 정보제공이고 법률자문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고객과 저희와의 계약없이 본글에 의존 하여 행해진 일에대해  법률사무소에서는 아무런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