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학-임업진흥, 기술·현장이 하나로!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3. 10. 24.

산림과학-임업진흥

기술·현장이 하나로!

국립산림과학원·한국임업진흥원 MOU 체결
산림분야 기술·연구 성과 발전 및 확산 기대

 

 

 

최근 기관 간 업무협력을 통해 국내 연구 기술 발전 및 확산을 촉진하고자 하는 활동이 늘고 있습니다.

 

산림청 산하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 23일 국립산림과학원 중회의실에서 한국임업진흥원과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산림과학연구와 임업진흥사업의 상생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상호협력은 정부3.0 부처 간 칸막이 제거 및 협력 체계 구축과 뜻을 같이해 추진된 것으로 산림분야 기술에 대한 산업화 촉진 방안을 함께 모색해나간다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향후, 양 기관은 산림과학연구와 임업진흥사업 간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정보교환, 산림분야 기술 및 연구 성과의 현장 보급·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구체적 협약 내용으로는 양 기관 간 정보교류, 산림·임업 관련 각종 프로그램의 공동운영 및 활용, 시설·장비 및 공간의 공동 활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 윤영균 원장은 "산림과학원과 임업진흥원, 양 기관 간 협약은 우리 산림의 품격을 올리고, 나아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력을 공고히 하고, 국민을 중심에 둔 연구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