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5. 6. 9.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

 

 - 3인 이상 구성된 법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 -
- 7. 6. 발표, 최종 선정되면 다양한 교육·워크숍, 창업지원금 지원 -

 

 

 

 산림청은 오는 19일까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산림자원과 다른 자원을 연계하여 산촌지역이나 임업환경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기업·사회적 목적의 실현과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며 향후 사회적기업 인증을 목표로 합니다.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건국대학교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준비 중에 있거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희망하는 법인, 단체(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분야 는 취약계층에게 산림 관련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산림자원을 활용해 산촌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 입니다.

서류접수는 오는 6월 19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7월 6일 최종 15개팀 이상의 아이디어를 발굴 선정할 계획입니다.

 

참가팀은 공모전 사이트(http://www.seforest.kr) 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2)453-3735로 문의하면 됩니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아이디어를 산림분야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사업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 국내 선진지 견학 등을 지원하며, 교육과정에 필요한 소정의 창업지원금도 지원됩니다.

 

산림청은 현재 30개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이 숲가꾸기, 목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있으며,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