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여기 다 모였네”

댓글 81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5. 9. 15.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여기 다 모였네

 

- 산림청, 17일 충남대 백마홀서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정보박람회’  -

 

 

 

 

 

 

 

  산림청은 산림분야 전공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7일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고용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산림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박람회에는 목재, 바이오매스, 해외산림개발과 조림, 산림컨설팅 등 다양한 산림분야 기업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건산업, 동화기업, 한국임업진흥원 등 총 21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구직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합니다.

산림형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도 채용에 나섭니다. 아울러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컨설팅 등도 마련됩니다.

 

특히,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전 11시에는 오기출 (사)푸른아시아 사무총장이 멘토로 나서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또 산림복지휴양, 산림병해충방제 분야에 신설되는 공공기관 안내를 비롯해 수목원전문가(가드너) 등 다양한 관련 분야별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정보박람회는 전공 청년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산림분야의 특화된 일자리 박람회로 전국 산림 전공 청년들의 구직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