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독일가문비나무 우량숲을 소개 합니다!

댓글 52

즐기는 산림청/걷고싶은, 숲길

2016. 9. 23.

 

독일 가문비나무,

덕유산의 우량숲을 소개합니다! 

 

 

 

 

 

 

 

  적지적수 중요성 교육을 위한 교육장 '유산 독일가문비나무 우량 숲'을 소개합니다.

덕유산 독일가문비 우량숲은 일제강점기(1931년경) 일본 북해도 국제대학 연습림으로 조성되었으며, 전북 무주군 무풍면 삼거리 산1-7(덕유산휴양림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당시 외래수종 적지를 찾기 위한 시험조림을 목적으로 조성된 곳으로 면적은 1ha로 독일가문비나무의 지리적 생태적 분포 등 학술적 연구가치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숲의 면적이 517㎥에 이르며 최대 나무높이 35m 최대 가슴높이 지름 80cm(둘레 252cm)의 나무가 자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독일가문비 숲이기도 합니다.

2010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 천년의 숲 분야”에서 어울림 상을 수상하기도 한 자랑스러운 우리의 숲입니다.

 

 

 

덕유산 독일가문비나무 우량숲은 덕유산휴양림 내에 있어 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녹색쉼터)을 제공하는 곳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목재로 단장한 탐방시설은 일반 탐방객은 물론 장애인, 노약자 등 휠체어 사용자도 우량 숲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삼림욕 공간, 소공연, 학습 등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생태, 환경적으로 보존가치가 높아 2000년부터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하였으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휴양 및 학술림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적지적수의 중요성 교육을 위한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덕유산 독일가문비 우량 숲에서 건강한 숲속 힐링체험을 하며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 무주국유림관리소 경영자원팀 (063-320-3640~3646)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