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소나무숲길, 고령자·보행 취약자 대상 숲길프로그램 실시

댓글 26

즐기는 산림청/걷고싶은, 숲길

2017. 6. 1.

금강소나무숲길,

고령자·보행 취약자 대상

숲길프로그램 실시

 - 장애인, 고령자 및 어린이 등 보행 취약계층 숲길 체험 확대 마련 -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울진군 금강송면 소광리 일대에서 보행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숲길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6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평소 금강소나무숲길의 가치와 숲길탐방프로그램을 직접적으로 체험해보고 싶었지만 건강상‧보행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장시간 탐방이 힘든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금 짧게나마 걸어볼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금강소나무숲길 보행 취약계층 탐방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고령자 및 어린이, 장애인과 동반한 보호자(2인)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숲길 3구간인 군락지 초소 ∼ 500년 소나무 단지를 이용하여 매주 2회 월‧수요일, 매회 선착순 20명을 예약탐방제로 운영되며 숲해설가를 동반한 산림자원, 지역역사 및 문화자원의 설명을 들으며 탐방 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서비스의 혜택은 전 국민이 공평하게 누릴 수 있어야 하며 울진국유림관리소에서는 앞으로도 서비스 소외계층들에 대한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금강소나무숲길이 명품 숲길의 명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산림청과 지역주민들의 노력과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숲길예약프로그램 관련 예약 및 문의사항은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방문자안내센터(054-781-7118) 혹은 울진국유림관리소 금강소나무생태관리센터(054-781-1201)로 문의하면 된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