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산림청장과 함께 ‘평화로운 숲여행’ 길을 떠나요

댓글 39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8. 9. 19.




- 18일부터 접수, 양구DMZ 펀치볼 둘레길·대암산 용늪 등 방문 -


 산림청이 국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수익 창출을 위해 ‘산림청장과 함께 하는 숲여행’ 팸투어를 기획·운영합니다.

산림청은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며 통일이 되면 완성될 숲길을 따라 걷는 ‘평화로운 숲여행’을 진행합니다.

산림청은 민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패널을 초대해 전국의 숲여행 명소와 코스를 시리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숲여행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산림관광에 대한 국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숲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방문유형에 따라 계절별·테마별로 명소와 코스를 조사·발굴한 후 ‘산림관광스토리북’으로 제작해 올해 배포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을지전망대와 제4땅굴을 방문해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태고의 정적이 흐르는 평화로운 비무장지대(DMZ, Demilitarized Zone) 펀치볼 둘레길, DMZ 산림생태계 보전 및 북방계 주요 식물종의 증식·보존을 위한 국립DMZ자생식물원, 국내 람사르 습지1호인 대암산 용늪 등을 탐방합니다. 

또한 인간의 선함과 진실함을 평화롭게 그린 화가 박수근 미술관을 방문합니다.

참가 신청 기간은 18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희망자는 위탁기관인 ‘THE 관광연구소’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25명 내외의 참가자를 모집(참가비 유료)하며, 참가자에게는 수기공모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합니다.

11월에는 울진 금강소나무 숲으로 숲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며 국민들과 함께 다양한 숲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유·체험·휴양 등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예약하러 가기 ▶ http://blog.daum.net/so1008/709723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