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참신한 도시숲 설계 아이디어 찾습니다”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9. 7. 5.







- ‘제11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개최... 12일까지 참가 접수 -




 산림청은 ‘제11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는 도시숲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도시숲을 활용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상쾌한 공기, 쾌적한 삶 도시숲’이다. 산림·조경·건축·도시계획·디자인 등 관련 분야 대학(원)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가할 경우 5인 이내로 구성하면 됩니다.


설계대상지는 전국 지자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곳으로 인천 연수구, 대구 달서구, 울산 북구, 경남 창원시, 전북 군산시, 충남 홍성군 등이다. 참가자는 이 중 한 곳을 선택해 응모하면 됩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dosisoop.com)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작품 접수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입니다.


산림청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 입선 3 등 모두 8개 작품을 선정하고 총 상금 14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 발표하며, 수상작은 해당 지역 도시숲 설계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주)한국조경신문(☎02-488-255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번 공모전에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 열섬완화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도시숲을 적극 홍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