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일상으로 피어나다“ 주제 우수분화 품평회 개최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0. 8. 6.

- 산림청, 5일 천안 독립기념관서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열려 -

 

오는 5일 천안 독립기념관 무궁화 공원에서 ‘무궁화, 일상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2020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를 개최합니다. 

산림청은 매년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고자 우수분화 품평회 및 전시가 포함된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우수분화 품평회와 분화전시로 추진해왔는데요, 이번 무궁화 품평회에는 전국에서 잘 키워온 1,000여점의 무궁화 분화 중 130여 점의 대표 분화만 출품합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출품된 대표 분화에 대하여 작품성·관리성·심미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단체 부문에서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7점을, 개인 부문에서는 농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 등 7점을 선정합니다.

 

이번 품평회에 출품된 대표 분화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천안 독립기념관 무궁화 공원에서 전시되며, 그 외 분화는 지역별 전시행사로 각각 진행 될 예정입니다.

     * 지역별 전시행사 : 서울ㆍ부산ㆍ대구ㆍ대전 등 14개 시ㆍ도 , 8.1∼ 8.20 사이 전시.

 

전시회가 열리는 무궁화 공원은 지난해 총사업비 30억 원으로 조성된 무궁화 교육, 문화ㆍ전시 등의 기능이 포함된 무궁화가 중심이 되는 공원이기도합니다.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와 전시행사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친근하고 사랑받는 무궁화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