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 지능형기술이 어우러진 「2020 스마트산림대전」 개최!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20. 11. 26.

 


- 26일, 케이(K)-포레스트/디지털산림 성과 및 계획 공유 · 소통 -

 

 

산림청은 오는 26일 온-나라 피씨(PC)영상회의 및 대면회의를 통해 「2020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합니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은 지능형기술의 산림활용을 위한 산림청의 기술개발 및 연구사업 현황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입니다.
 


  - 주요 발표주제는 산림무인기(드론), 라이다*, 로봇,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을 산림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 6개 주제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이다.
   * 라이다(LiDAR) : 전파탐지기를 목표물에 비춰 사물과의 거리 및 다양한 물성을 감지하는 기술

 

「2020 스마트산림대전」발표주제

① 스마트산림 2030 추진전략

② 산림드론 활용 매뉴얼 개발: 산림재해 및 산림경영

③ 드론 정거장(스테이션) 및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산림재해 대응

④ 지상 라이다 활용 입목 벌채량 산정 실증사업

⑤ 산악용 착용가능(웨어러블) 장비 및 지능형 안전모(스마트 헬멧) 연구

⑥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기술활용 산불교육 시스템 마련 연구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나라 영상회의’를  활용하여 지능형산림에 관심이 있는 공무원, 산업체, 학생, 일반국민 등이 실시간으로 스마트산림대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온-나라 영상회의’(http://vc.on-nara.go.kr)를 통한 비대면 참여는 이름과 참여번호(222002)를 입력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안내 정보무늬(QR코드)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은 지능형 기술을 다양한 산림분야에 활용하기 위한 마중물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비대면 행사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