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 12. 9. 09:51

 

 

 

 

혈관건강,골다공증 등등

효능이 참많기도 한 식초콩

 

알고보면 좋은 약이 되는것은

큰돈이나 멀리서 찾지 않아도 되는

이렇게 손쉽고 가까운곳에 있는

식재료가 아닌가 합니다.

 

남편이 식초콩 먹으니

피곤함도 없어지고 몸도 가뿐하다며

찾길래 또 만들었습니다.

 

첨엔 먹기가 좀 힘들지만

생콩이어도 배탈이 없는 식초콩,

첨에 먹을땐 서너알

그다음은 대여섯알,열알정도로 늘려

꼭 식후에 먹어야 위장 자극이 없습니다.

 

식초콩을 만들고 따라 낸 식초콩물

그전엔 생각없이 버렸는데

일반요리에 사용해도 참 좋고

꿀 조금넣고 물에 타서 마시니

피로에도 참 좋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

예쁜 보라색인

건강안토시아닌 식초가 되었습니다.

 

식초콩 만드는법과 효능은

인터넷서 가져왔습니다.

*꼭 현미식초로 해야

효능등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서리태(속청)와 현미식초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식초콩 먹기 힘들던데요
그래서 살짝 볶아서 해 보니
효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먹을만 하더군요
어떻게든 꾸준히 먹으면 좋을건데
저는 한두번 해 먹고 땡입니다
약이거니 하고 먹지
솔직히 그죠? ㅎㅎ
지인중 골다공증이 심각한 여인이
저걸 5년 먹고
골밀도검사하니 정상이었대서
골밀도가 엉망인
저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새콤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식초콩은
혈액순환에도 좋지만
기름진 음식먹고 입 가심으로
끝내 줍니다
사철사시 식탁에 올라오는
식초콩이 들꽃처럼 손에서 거듭납니다
베리굿^^
시고 생콩냄새도 있지만
좋은약인것은 분명하지요 그죠?
우유랑 믹서기에 갈아먹으면
먹기가 한결 수월하다는데
저희는 식후
편하게 그냥 먹습니다.
혈관건강에도 그렇게 좋다니
죽도선생님께서도
많이드시어요~^^
2-3년 전에 다이어트식품?이라고
친구들이랑 만들어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잘 먹는데 살이 빠질리가 없지만
효과가 없다는 이유만으로 이사하면서 버렸답니다 ㅎㅎ
저는 그 때 팥으로 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요
마눌 골밀도 떨어져 시작한
식초콩을
이제 남편이 더 찾습니다.
식초콩마니아가 된 남편이요 ㅎㅎ
오래전에 만들어서 먹었었는데
효능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들꽃처럼님! 다시 또 만들어야겠네요.^^
비밀댓글입니다
정말 다행이세요~
들꽃처럼님의 정성때문이지요..^^
감사합니다~^^♡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몸에 좋은 여러가지 상식과 함께
간단한 레시피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쉬운방법인데 몰라서
못하게 되는 것 이렇게 공개를 해주시니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꼼꼼하고 세심하신 들꽃처럼 님 요리 연구가로 등극하셔도 될 듯합니다
과분하신 마음에
그저 부끄럽지요!
식초콩이 먹기가 수월한건 아닌데
남편도 그러고 친정언니도 그러고
피로를 풀어주는건 맞다고하네요
식초효능때문이겠지요
거기다 약이되는콩이 만나
효과상승작용을 하지싶습니다.
미세먼지 많은날
오늘하루 잘지내셨는지,
저녁 맛있게 드세요 데미안님!^^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저는 포도로 식초를 만들었어요 그것도 좋더라구요
써놓으신 식초콩은 만들기가 더 쉽고
콩이 몸에도 좋으니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살구꽃님 반가워요.
포도는 인체와 제일 가까운
너무좋은 과일이라 하더군요
포도식초 당연히 좋겠지요!

저는 불릴땐 유리병에 담궜다
프라스틱통에 소분,보관했는데
친구가알려주네요
프라스틱통 유해물질이
식초에약하므로
유리그릇에 보관해야 한대요!^^



저두 다이어트 목적으로 만들어 먹은 적이 있는데...
살이 빠질리가 없지요..
술에다
안주 이빠이
음식 욕심은 또 얼마나 많은지...ㅎ
건강을 위해서 또 한번 해볼까 싶네요
효능을 보니까...
음식욕심
저도 많답니다 ㅋㅋㅋ
먹는건 행복이거등요!

저는 몇년전 골밀도검사가
하도 안좋아서
꾸준히 먹고있습니다.
지인이 저 식초콩을 꾸준히먹고
골밀도가 정상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죠 그죠? ^^
안녕하세요.
주말 휴일 잘보내셨는가요 .
어느새 이틀간에 휴무가 다 지나갔습니다.
내일은 또 다른 새로운 한주가 또 시작이 됩니다.
그동안 함께여서 좋았습니다.
블러그에서 만난인연 2020년에도 아름답고 행복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향상 행복함이 함께하는
오늘이였으면 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활기찬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또 하나 배웁니다

사리태라;;;
감사합니다.
밥에넣어도 달고 맛있는
서리태입니다.^^
몸에좋은 식초콩 만드는 좋은 정보 공부하고 감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가득하세요!
식초콩이 몸에 좋다고는 들어봤는데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효빈님 귀하신걸음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식초콩 과정은 단순해서
저도 합니다.
억수로 기분좋은 날 되세요~♡
들꽃처럼님~
안녕하세요 반가운님~^~
한장 한장 없서지는 일력 헉~ 몇장 남질 않았군요
세월 참 빠릅니다
따스한 차한잔의 여유로 금욜 맞이 하십시요**~

겨울 입김 동그라미로
너의 미소 만들면
손 끝 그리움
새끼줄 꼬며
고드름 틀고

보고픔 실어
바람은 부지런히 좇아도
떠남에 낯선 마음 가둠 못하고
무저항 하는 두 손
마른 갈림

가끔씩
인색한 햇살 끌어 와 달래면

서리꽃 하얀 숲
푸르던 들녘 희망 하며
겨울 풍경 눈 섶으로
홀로 남은 나를
그려 품는다 --- 겨울 풍경/冬木지소영

더 많이 웃서시고 먼저 따스한 손 내미시는
멋진 친구님을 응원드리며
늘 훌륭하고 정성담긴 아름다운 포스팅 즐감하며
친구님 훈기를 담아 갑니다~*오늘도 화이팅 하십시요^^
~방도리 드림~
항상 건강하시고
기쁨가득하세요!^^
정다운 벗님~ 반갑습니다 ~! 올 한해도 저물어 가는 요즘 입니다^^.^^
오늘이 제 생의 마지막 날이란 마음으로 오늘을 살아 갑니다.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살고 싶어했던 내일이 바로 오늘이니까요.
향기로운 삶이 되시고, 행복이 가득 하시길 빕니다.
님과의 고운 인연을 감사드리며, 건강 하세요~사랑합니다.~ ♡♡^^.^^
포근한 이밤이 되세요~~^^.^^

祥雲// 자고 가는 저 구름아 드림.´°`°³оо☆
좋은일 가득하세요~^^
안녕하세요.
밤새도록 자고 또자고 모처럼에 휴일 출근 걱정없이
마음 편안히 늦잠을자고 이제서야 기상을 했습니다
모처럼의휴일에 Schedule 꼬여가는 시간 늦잠이 문제네요~ㅋㅋ
밀려있던 일좀보고 가까운곳이라도 다녀오고 싶은데 마음뿐입니다.
향상 서로의 안부인사 고맙고 늘 존경하는 그리운님 도 추억 과 낭만이 있는
주말휴일 되시길 소망합니다.

향상 님 들의 안녕 과 행복을 빌면서~~~霧堰 올림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