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거북이 2008. 2. 1. 01:23

※스튜어디스 면접의 유형별 주의사항

 

◈ 1:1 면접 
 
면접관과 응시자가 1:1로 진행하는 면접 방법입니다. 1:1 면접은 면접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응시자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이나 인성, 직업관 등에 대해 많은 것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빈도가 많은 예상질문을 리스트 업 한 다음, 그에 대한 자신 있는 답변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은 면접을 위해 필요합니다. 
 
◈ 패널 면접 
 
다수의 면접관과 응시자가 진행하는 면접 방법입니다 . 면접관 한 명이 주도적으로 질문을 하고 , 다른 면접관은 답변 내용이나 태도 등을 관찰하는 경우도 있으며 , 다수의 면접관이 돌아가면서 각각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패널 면접의 경우 각 면접관의 전문 분야가 다를 수도 있으므로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답변을 하는 것이 모든 패널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그룹 면접 
 
면접 장소에 4~5 명의 응시자를 부른 후 동일한 질문에 대한 응시자들의 답변을 평가한 후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하는 방법입니다 . 여러 명의 응시자를 비교한 후 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면접 방식 입니다 . 집단 면접에서는 다른 응시자들보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답변을 하는 것이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 물론 답변에 대한 정확한 논리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 근거 없는 논리를 펼치는 것은 오히려 감점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응시자에게 동일한 질문이 주어진다 하더라도 면접관이 정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내용을 논리 정연하게 답변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토론 면접 
 
다수의 응시자를 면접 장소에 모은 후 특정한 주제를 주어 응시자들 상호간에 의견을 교환하도록 하는 면접 방법 입니다 . 면접관은 응시자들이 주고 받는 논의 내용을 관찰한 후 필요한 인재를 선택하게 됩니다 . 집단토론 면접에서 면접관들이 주로 평가하는 항목은 리더쉽과 문제해결 능력 , 설득력 , 팀웍 등에 대한 부분 입니다 . 따라서 집단 토론 과정에서 다른 응시자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행동을 하거나 다른 응시자의 의견을 경청하지 않고 자기만의 의견을 강조하는 행동은 금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다른 응시자가 자신의 의견에 반박을 하더라도 차분하게 자신의 대응 논리를 펼치면서 토론을 진행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합숙 면접 
 
응시자와 면접관이 특정 장소에서 함께 숙식을 하면서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 합숙면접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 기업에 필요한 인재 선택에 신중을 기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간혹 활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주로 1 차 면접보다는 2, 3 차 면접에서 활용하게 됩니다 . 
 
◈ 다차원 면접 
 
응시자 5 명 정도를 1 팀으로 구성한 다음 선배 사원 3~4 명으로 구성된 면접단과 회사 밖의 카페 , 호프집 , 식당 등의 장소에서 특정 주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논의 하면서 , 응시자의 인성과 능력 , 성격 ,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 회사 내부 인력들이 많이 동원될 경우도 있으므로 흔히 접할 수 있는 면접 방법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 PT 면접 
 
특히 경력자 채용 시 자주 사용하는 면접 방법으로 응시자에게 복수의 주제를 제시한 후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면접 방식입니다 . 응시자의 실무 능력 뿐 아니라 설득력 , 논리성 등 다양한 부분을 평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PT 면접의 핵심은 설명해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 누구를 대상으로 설명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 논리가 빈약하거나 근거자료 없이 자신만의 경험에 근거한 주장은 설득력이 없으므로 자신의 업무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면접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 하늘천사승무원 ♡
글쓴이 : o GOANC o 원글보기
메모 :
 
 
 

동방

거북이 2007. 9. 22. 20:32

 

 

 

 

 

 

Q. 당신에게 '카시오페아'는 어떤 의미 인가요? (재중아님)
-> 믹키유천이 가장 인상 깊은 질문으로 뽑았습니다!


 

= 말로 이거다!라고 표현하기 힘들지만..그냥 해외 활동 할때도 그렇고,,오랫동안 다른나라에서 머물 때에도 뒷바라지를 받는 느낌?? ㅎㅎㅎ 오래 연락은 안해도 변하지 않겠구나 하는 믿음이 드는 친구사이 같아요... 정말 몇 개월만에 한 번 연락해도 서로에게 아무 변함도 없는 오래된 친구같은 존재!!!!


 

 

Q. 지금 현재의 이상형이 뭐에요? (벗어봐유천아님)

 

 

=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아요...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가진 여자…

 

 

 

Q. 이프로그램 꼭 나가보고싶다! 어떤거? (목숨창퐈님)

 

 

= 무한도~~~전~~~~??? !!!! ^^

 

 

 

Q. 시상식 때나, 울었던 방송을 모니터 할때는 어떤 기분이 드나요? (유천혜진님)

 

 

= 대부분 창피해서 보지 않는 편인데요…우연히 보게 되면...아 그 때 그런 기분이었구나…머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Q. 힘이 들때 이겨내는 방법은? (알것없어-_-님)


 

 

= 방청소를 한다거나...드라이브 가는 편이에요…그러면 머리속도 정리되는것 같고 힘든일도 쓸어내버린 느낌이 들죠.


 

 

 

Q. 직접 만들줄 아는 음식은? 멤버들에게 음식 만들어 준적 있나요? (유천아나조아님)

 

 

= 만들 줄 아는 음식은...부대찌개..김치찌개..맛은 머 그럭저럭 괜찮았다는 반응…근데 멤버들에게 만들어 준적은 없는 것 같은데요 ㅎㅎ하지만 밥상을 차려 준적은 많아요. 이미 만들어진 음식을 꺼내고 밥솥에서 밥 퍼서 주고…설거지도 하고…아...라면?? 정도는 해줬네요..ㅎㅎㅎ 준수는 라면 끓이면 안되요…이상하게 준수가 라면만 끓이면 면발이 안 보여요ㅎㅎ 국물만 찰랑 찰랑~~~

 

 

 

Q. 오빠들 보기 위해서 밤새는 팬들을 볼 때 심정은? (엄수빈님)


 

 

= 밤 늦게까지 밖에 있으면 안전상에 문제도 있고 부모님께서 걱정 많이 하실 것 같은데 거기에다 새벽까지 기다리는 것은 절대 안했으면 좋겠어요…가수를 좋아하고 공연도 보러오고 그러는 것은 좋지만 밖에서 밤을 새우거나 기다리는 것은 절대 안했으면 해요. 더군다나 남자도 아니고 여자들인데… 위험해요!!! 절대 하지 마삼!!!!!!


 

 

 

Q. 나는 남들보다 이것 하나만은 끝내 준다 하는 스스로의 장점이 있다면? (얄루님)

 

 

=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


 

 

Q. UFO문자 답장해주는 기준이 뭐예요 - ? (호우피해님)

 

 

= 답장을 해주는 기준이라,,특별히 기준 같은건 없지만…그냥 "밥 먹었어요?"라고 보내는 짧은 문구를 보면 아는 친구가 보내는 문자같은 느낌도 들고 친근한 느낌이 묻어나서 끌리게 되는것 같아요….


 

 

 

Q. 동방신기에게 하고 싶은 말 5자토크로 표현해 보아요 (메리카님)

 

 

= 늘 웃고 있자.

 

 

 

 

 

 

 


출처 : 스타인터뷰-동방신기특집
글쓴이 : 믹키유천 원글보기
메모 :

 
 
 

동방

거북이 2007. 9. 22. 20:31

 

 

 

 

 

Q. 카시오페아가 한 이벤트중에서 가장 감동받았던 이벤트는? (겅쥬마마님)
-> 영웅재중이 가장 인상 깊은 질문으로 뽑았습니다!


 

= 2집 쇼케이스 때 어두운 밤 주경기장을 붉게 물든 물결~~그 때의 감동은 절대 잊혀지지 않아요~~~

 

 

Q. 자신의 목소리의 포인트가 가장 잘 들어갔다? 하는 노래는? (돌고래샤님)

 

 

 

= 이번에 비공개 디지털 싱글로 발표했던 '여행기'~ 쑥쓰~~

 

 

Q. 팬들이 부르는 자신의 애칭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거성님)

 

 

= 제제~~라는 애칭을 부르는데요. 어떻게 만들어진 애칭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재중이라는 이름의 J를 따서 제제 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가 해요~~


 

 

Q. 노래부르다 팬과 눈마주쳤을때 드는생각 (단댕이님)

 

 

= 헉~ 앗~학~어쩌지~~!! 머 이런 생각이 들면서~~눈 마추치면 아직도 깜짝 놀라고 다른 쪽으로 급 시선을 돌리게 되요~~ㅋㅋㅋㅋ


 

 

Q. UFO 메세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무엇인가요? (오당사하님)

 

 

= 아이플 스타 라이브 방송 할때 보내준 내용 중에~ 못 생긴 오빠들 안녕~~그랬던 메시지가 생각이 나는데요~~~

 

 

 

Q. 지독한 음치였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해요. (날핫트님)

 

 

= 노래가 좋아서 계속 불렀던 게 아니였을까 생각이 들고요~~흥얼거리는 것 조차도 연습이 된 것 같아요~~~

 

 

 

Q. 자신의 허리 사이즈를 볼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유천혜진님)

 

 

= 남자로써 좀 더 두꺼워 졌음 하는 생각이 있어요~~~운동도 조금씩 하고 있는데~~허리 사이즈를 늘려 보려고요~~!!


 

 

 

Q. 일본에서 황당했던 일? (★┌예쁜이┘★)

 

 

= 고베에서 Summer Dream 싱글 내고 Summer 터치회를 하고 있을 때 6살 짜리 남자 꼬마가 저에게 와서 일본말로,,"재중아 너랑 나랑 생일이 같아 축하해. 열심히 해라"라고 말을 했고,,,,전,,,그냥 "네(はい)"라고 답했던 일~~ 하하하하하하~~~~!!


 

 

 

Q. 동방신기에게 하고 싶은 말 5자토크로 표현해 보아요. (메리카님)

 

 

= 없으면 안돼!!!!!!!!!!!!!

 

 

 

 

출처 : 스타인터뷰-동방신기특집
글쓴이 : 영웅재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