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us' opinion

서로의 思考를 통해 교류(交流)를 나눌 수있는 영적(靈的)세계(世界)

29 2020년 05월

29

29 2020년 05월

29

東西古今 집오리를 부러워한 들오리

19세기 덴마크 철학자 '키에르 케고르'의 '들오리 이야기'입니다. 지중해 해변에 살던 들오리 한 떼가 추운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한참을 날아가다 어느 한 마을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 한 마리가 아래를 내려다보니 아름다운 집 뜰에 집오리들이 옹기종기 모여 모이를 먹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 모습을 본 들오리는 무척 부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자 마침 한쪽 날개가 아파온다는 것이 느꼈고, 잠시 쉬어 가려는 생각으로 홀로 집오리가 있는 집 뜰에 내려앉았습니다. 들오리는 집오리들의 융숭한 대접을 받으며 며칠 신나게 놀며 지냈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래서는 안 된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날아오르려고 날개를 퍼덕거렸지만, 그동안 살이 쪄서 날 수가 없었습니다. "에이 내일 날아가지 뭐..

댓글 東西古今 2020. 5. 29.

29 2020년 05월

29

건강코너 육류만큼 단백질 풍부한 식물성 식품 6

[사진=Plateresca/gettyimagesbank] 코로나19 팬데믹은 일부 국가의 육류 생산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로 인해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미국, 캐나다 등의 일부 도시에서는 타이슨, JBS, 카길 등 식품기업들이 운영하는 육류 처리 공장들이 격리 조치 혹은 확진자 발생 등으로 임시 폐쇄됐었다. 이로 인해 육류 사재기가 발생했고, 결과적으로 육류 부족 현상이 나타나는 지역들이 있었다. 이로 인해 자연히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식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생겼다. 코로타 사태가 아니어도 육류 섭취를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자 하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그렇다면 하..

댓글 건강코너 2020. 5. 29.

29 2020년 05월

29

Greetings(손님들에게) 소라의 침묵

문어가 소라의 살을 모두 먹었을 때 소라의 몸에선 파도 소리가 났다. 껍데기 타고 든 바람 속에서 바다의 소리는 허공에 핀 노래. 싱싱했던 소금기와 국화꽃 지고 소라는 동심원을 열고 별 속으로 껍데기를 풀어 해변을 오가는 조약돌 사이에서 알알이 깨어졌다. 소라가 해안선에 묻힌 날 꽃이 내려왔다. 육각의 셀 수 없는 눈꽃. 빈, 소라가 껍데기를 벗고 고요와 만나는 겨울이었다. - 최동문, 시 '소라의 침묵' 나를 비우고 조용히 들여다보는 시간. 비로소 내가 보이는 시간입니다. 소란 속에서는 볼 수 없는 소리, 결코 들을 수 없는 소리. 가끔은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29 2020년 05월

29

29 2020년 05월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