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nnovationBusinessDevelopment Ctr

(ХААИС)글로벌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센터

31 2020년 08월

31

경제,미디어,ECO,Ctr관련콘텐츠 넷플릭스, 유튜브 맞설 규제철폐. 토종 OTT(인터넷 스트리밍 방송) 디지털 미디어 시장 키운다.

그동안 방송사업법에는 특정 기업이 케이블TV와 IPTV 등 유료방송 시장의 3분의 1 이상을 넘지 못하도록 제한이 있어서 국내,외시장 에서의 경쟁력 또한 상실되어 왔다. 날로 영향력을 키우고 있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에 맞설 국내 OTT를 키우기 위해 이 같은 규제가 전면 철폐됐다. 지난 6월 기준 넷플릭스 국내 가입자는 466만 명. 불과 2년 사이에 10배나 가입자가 폭증했다. 넷플릭스는 2018년 LGU+와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지난달 KT와 추가 제휴하면서 KT 가입자 730만 명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게 됐다. 반면 국내 토종 OTT는 맥을 추지 못하고 있다.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주축이 된 웨이브는 271만 명, CJ ENM과 JTBC가 만든 티빙은 1..

31 2020년 08월

31

수출기업,기관 및 베스트 기업 언택트 시대 이메일 무역 사기 급증, “예방이 최선” 발신 정보 확인 필수·중요 정보 변경시 전화로 확인

각 포털사이트서 제공하는 보안기능 적극 활용해야 .. 문서·동영상·백신 프로그램 등 업데이트는 바로바로 #. 피의자 A씨는 몇 달에 거쳐 국내 무역회사 2개사와 해외 거래업체 12개사의 이메일을 해킹한 뒤 거래 내역을 몰래 들여다보고, 결정적인 순간에 끼어들어 수천만 원을 가로챘다. 검거된 A씨는 한국인이었다. 대부분의 무역 사기가 외국에 있는 사기조직이나 제3의 나라를 경유해 일어나는 것과 다르게 한국인이 이메일 무역 사기에 가담한 것이다. 당시 A씨는 개인 사정으로 영국에서 거주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영문으로 된 이메일을 하나 받았다. 내용은 ‘우리는 베냉에서 농산물을 한국으로 수출하는 업체인데, 세금 문제가 많으니 도와줄 수 있겠느냐’는 것이었다. 무역업계에 종사하던 A씨는 어딘가 개운치 않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