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 트로닉스 ( Psychotronics )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9. 5. 22.




사이코 트로닉스 ( Psychotronics )는 정신 공학이라고 하며 공산권에서 착수 된 PSI 연구 ( 초심리학 / 싸이 과학 연구) 중 전자파 등을 이용하여 인위적인 심리 변화를 행하게 하는 개념이다.



CIA_New_HQ_Entrance CIA 본부 ( 버지니아 맥린)

 

개요

이 개념은 전자파 방사에 의한 신경 과 뇌 활동의 외부 유도, 특히 뇌에 기억 된 정보를 유도 하자는 접근이다. 스칼라 전자파(scalar wave)의 응용 기술 분야라는 담론도 인터넷 등에서 유포되고 있다. 실제 음향 무기(영어: sonic weapon, 초음파 를 투사함으로써 사람의 행동 능력과 판단 능력을 빼앗는 것이나 청각 기관과 뇌에 손상을 주거나 물체를 파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무기 이다.)는 관련성을 찾지 못하고 있지만, 이것의 원형이라는 설이 유포되고 있다.

 

이 기술의 존재를 주장하는 자들에 의하면, 그 연구 수준은 구소련이 미국을 훨씬 웃돌아, MK 울트라(Project MK-ULTRA, MK; 미국 중앙정보국 (CIA) 과학기술 본부가 타비 스톡인간 관계 연구소 와 극비리에 실시하고 있던 세뇌 실험의 코드 네임이다) 등 서방 국가의 마인드 컨트롤 (영어: Mind control) 연구의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기술 체계의 존재를 지지하는 자들은 구소련의 저주파의 연구는 미국을 선행하고 있었다고 생각하고, 그 증거로 현재 러시아의 시그니처 (영어: signature, 군사 용어)도 선진국 이상의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냉전 시대의 소련을 중심으로 초심리학 분야의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었지만, 동서 긴장 완화와 소련 붕괴 이후 현물이 공식적으로 확인 된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는 철의 장막 너머의 초병'의 일종으로 간주되고 있다.




 

근거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유포되고 있는 "사이코 트로닉스가 존재하는 증거"라고되어있다 설이 없고 소문 (도시전설)이다.

2001 년 미국에서 데니스 쿠시 니치(영어: Dennis John Kucinich, 1946 10 8 -) 의원이 법률 초안에 "사이코 트로닉스'를 명기하고, 그 규제를 주장했다.

1999 5 월에 뉴욕 타임스 가 "1989 년 톱 시크릿의 본 파이어 계획하에 소련 과학자들은 새로운 무기를 개발. 이 무기는 심리적 변화를 목표로 하고 신경계에 타격을 주고, 기분을 변화시켜 사망도 일으킨다'라는 기사를 게재.

1985 년 미국 CNN 의 프로그램 '스페셜 할당먼트"에 의해 라디오 주파수를 사용한 싸이 무기의 존재가 알려지게 되었다.

1976 11 월에 로스앤젤레스 헤럴드 이크자미나 신문은 "소련은 인간의 행동 불능 신경 불활성 심장 마비도 일으킬수 있는 마이크로파의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딱따구리 신호 (딱따구리 노이즈)가 사용 된 차이코프스키대로 사건에서 존재가 발각되어, 한국 전쟁에서 일어난 미군의 세뇌 사건과 대등한 공황으로 이어졌다.

1977 년 군축에 관한 유엔위원회에 협상 제안서에서 마이크로파의 신경 계통에 영향이 인정된다.

사이코 트로닉스의 지식은 소련 붕괴 후 유출 불가시 광선과 전자기 시스템으로 뇌 기능을 수정하고 신체 기능의 제어 및 사고의 전송을 위한 각국의 비 살상 무기에 응용되었다.

원래는 레닌의 "재교육" "외부 주입론'이 연구의 단서가 되어 공식적으로는 전기 최면이 확인되었다.

소련의 특수 부대가 아프가니스탄 침공시 시민에게 고주파 라디오 웨이브를 방출했다는 보도가 있었다는 등이다.

 

비고

전자파의 영향으로 신체적인 질병을 호소하는 전자파 과민증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미국에서 발표되었다. 하지만 이것도 연구를 정리하고 있는 세계 보건기구 (WHO)는 현 단계에서 전자파의 영향설은 부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