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어 : news )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2.

뉴스 ( 영어 : news )는 특별한 사건이나 새로운 정보를 말한다. 또한 최근 발생한 정치 와 사건 · 사고 · 스포츠 · 지역 정보 등의 사건이나 특별한 사건 등을 전하는 것이다. 신문이나 텔레비전 , 라디오 , 전광판 , 웹 (특히 뉴스 사이트 ) 등이 미디어로 사용된다. 텔레비전이 보급되기 이전에는 영화 (뉴스 영화)도 사용되었다.

1990 년대 이후 웹 (인터넷)의 보급으로 개인 등에서도 뉴스를 발신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경우 전문적인 정보만 전하는 뉴스가 많다.

시장 조사 기관인 퓨 리서치 센터의 2008 년 12 월 조사에 따르면 웹을 매체로 뉴스를 아는 사람의 비율이 마침내 신문을 웃돌았다. 조사는 2008 년 12 월 초에 미국에서 1,489 명의 성인에 대해 조사된 것으로,  40 %가 웹에서 국내외 뉴스를 얻는 것이 많다고 응답 한 반면, 신문으로 보는 사람은 35 %에 그쳤다. 신문을 소스로 하는 사람의 비율은 2005 년부터 보합세이지만, 웹 정보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2007 년 9 월 이전 조사에서는 24 %였다. 한편, TV는 70 %의 사람들이 뉴스 정보원이라고 답했고, 여전히 웹과 신문을 웃돌고있다. 30 세 이하의 젊은 성인층에 한정하면 웹은 이미 정보원으로서 텔레비전을 따라 잡고 59 %로 나타났다. 참고로 2007 년 텔레비전 68 %  웹 34 %이며, 빠르게 웹의 비율이 증가하고있다.

 

어원 
영어 철자는 " news "이며, 누즈 (북미)라고 읽는다. 이것은 " new "를 여러形化한 것이며 "(여러) 새로운 것이라는 의미의 중세 라틴어 와 프랑스어 단어에서 영어로 번역 된 것이다 .

이후의 어원이 방향을 나타내는 「북쪽, 동쪽, 서쪽, 남쪽 "의 각각을 뜻하는 영어 'North, East, West, South'의 머리 글자라는 뜻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도시의 전설이다.

 




웹의 뉴스를 선호하는것은 국내 대중매체를 믿지못하기 때문이고 뉴스의  팩트(fact)만 보아서는 그 뒤에 숨어 있는 의미를 모르기 때문이다. 매체마다 성향이 다르다. 어느나라든 사실을 보도하는 사건에 따라 좌파성향과 우파성향의 매체마다 논조는 다르다. 그리고 정치적으로 해외동향을 의도적으로 숨기는 사건들이 많기때문이다. 대내외 정세분석을 하려면 모든 매체를 종합분석 해야 하는데 대중은 그럴시간이 없다. 그래서 전문가들의 해설을 들어 실상을 파악할수있다. 

 

youtu.be/6lJQJhC51uM

 

한국에서는 문재인정부의 행동에 숨은 뜻을 간파하려면 조선일보와 중앙일보, 그리고 동아일보를 보면 한눈에 알수있다.  

 

youtu.be/XrDRfZG9Zdw

 

youtu.be/4rMa6UpIeI8

 

youtu.be/RGBYzHrUrho

 

그리고 해외동향을 알려면 안보전문가들의 뉴스해설을 보면 세계정세를 알수있다.